일본어뉴스 제5강 유아를 병원에 버려
[해석]
[1]사이타마현의 대학병원 부지에, 생후 얼마안된 유아를 남겨두고 사라졌습니다. 경찰에서는 보호책임자 유기혐의로, 모친의 행방을 쫓고 있습니다.
[2]오늘 오전 1시45분경, 고시가야시의 독쿄 의과대학 고시가야 병원의 부지내에, 생후 2일 정도의 유아를 남겨두고 사라진 것을 직원이 발견했습니다.
[3]유아는 체중이 1000g 정도밖에 안되고, 청색의 목욕타월에 싸여, 회색 운동복을 입고 있었습니다.
[4]또, 메모지가 함께 있었는데,「이름이 아이스케군. 부디 이 아이를 잘 부탁드립니다.」라고 쓰여져 있었습니다.
[5]발견당시, 고시가야시의 기온은 0.1도로, 유아는 체온이 내려가, 한때 생명의 위험에 노출되게 됐습니다만, 현재는 체온이 되돌아 왔습니다.
[6]발견 직후, 병원에 「갓난아기 소리가 들린다」며 젊은 여성목소리의 전화가 있어, 경찰에서는 이 여성이 모친으로 보고 행방을 쫓고 있습니다.
[해설]
敷地(しきち) : 부지, 乳児(にゅうじ) : 유아(젖먹는 기간의 어린 아이),
嬰児(えいじ,영아)와 같은 의미이며 幼児(ようじ)는 그보다 나이가 많은 아이.
置(お)き去(ざ)り : 남겨두고 가버림, 疑(うたが)い : 혐의, 追(お)う : 쫓다,
包(つつ)まれる : 포장되다, 着(き)せる : 옷을 입히다,
添(そ)える : 딸리다, 보태다,곁에 붙어있다, さらす : 여러사람에게 보이다, 노출되다
NHK청해코너에 올릴 수 없군요.
이상 강의를 들으시고 강평 좀 부탁... 뉴스청취는 10년이 넘었지만 강의경력이 좀 일천해서요.
첫댓글 감사합니다 잘들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잘 들었습니다. 계속 부탁드려도 될까요? 혼자 공부하고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오 정말 유익한 자료이네요~ 앞으로도 계속 올려주세요^^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