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아프릴리아 코리아 본사 창고에 일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별거 아닌 일로 들렸는데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일산에 위치한 아프릴리아 코리아 본사 창고 도착.
요즘 야마하 MT-09를 타고다니지만 아프릴리아 코리아 본사 창고 방문인 만큼
오래간만에 아프릴리아 SRV850 ABS/ATC를 끌고 다녀왔드랬죠.
아직 깔끔히 정리된 상태는 아니었지만 아프릴리아 바이크는
종류별로 어마어마하게 쌓여있더군요.
창고를 정리하고 아프릴리아 사옥을 만드는 중이라 아직 어수선한 상태랍니다.
하루빨리 깔끔한 아프릴리아 창고 사옥을 완성하시길 바라며..
사무실 앞 쪽에 현재 판매중인 아프릴리아 라인업 바이크들이 DP되어있었습니다.
왼쪽은 고배기량 라인, 오른쪽은 저배기량 라인~!
왼쪽부터 아프릴리아 카포노드 트레블 펙 12000,RSV4 Factoty aPRC ABS, SRV850 ABS/ATC,
SR Max 300, RS4 125, SR Motard 125 입니다.
애스알맥스300, RS4 125, 애스알모타드125 아가야 들은 제가 별로 안 좋아하기에 다음에 소개..^^
역시나 제가 아프릴리아 SRV850 ABS/ATC를 타고 다녀서 그런지 요 아이가 가장 먼저 눈에 띄더군요.
언제부턴가 세계적인 모터싸이클 트렌드가 다시 무광 컬러로 돌아선 것 같습니다.
요 아이는 2014년 처음으로 선보인 무광 실버 컬러의 SRV850 ABS/ATC 모델~!
2013년식 유광 검정과 유광 화이트도 멋졌지만, 색상 선택의 폭이 좁았었는데...
무광 실버 색상이 추가되면서 소비자의 선택의 폭도 넓어졌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은 이렇습니다.
아~! SRV850 ABS/ATC 모델이 아직 생소하신 분이 있다면
제가 바이크메니아 게시판에 올렸던 아래 링크 클릭하시고 확인하세요.^^
http://cafe.daum.net/bikemania/NpvM/509
아프릴리아 SRV850 ABS/ATC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현재 판매되고있는 소비자가격은 1,695만원~!
2014년 5월 1일 부터 6월 30일 중 SRV850 ABS/ATC를 구입하시는 분께
미쉐린 타이어 앞/뒤, 브레이크 패드 교환, 엔진오일 2회 교환,
오일필터 2회 교환, 에어필터 2회 교환 능한 쿠폰북 증정 이벤트를 진행중이랍니다.
다음은 아프릴리아 RSV4 FACTORY aPRC ABS 모델~!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고 가장 타고 싶어하는 아이입죠. 왜냐?
아래 영상을 보시면 그 이유를 아실 수 있으리라...ㅠㅠ
RSV4 FCTORY aPRC ABS 모델과 RSV4 R aPRC ABS 모델 모두
아프릴리아의 독보적인 aPRC 전자제어장치가 있기에 제가 침을 질질질 흘리는 게죠. 정말 타보고 싶다. ㅠㅠ
RSV4 FACTORY APRC ABS 모델과 서스펜션과 휠 만 다른 보급형 레플리카 RSV4 R APRC ABS에 대한 내용은
다음편에 상세히 살펴보도록하죠.
이 포스트엔 실질적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RSV4 FACTORY aPRC ABS 모델 부터 둘러보겠습니다.
캬~! 플라우어 레드 셀레브레이터리 그레픽~! 맛이 가는군요.
이 아이가 왜? 오버리터급 레플리카 계열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를까요?
자세한 내용은 조만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ㅋㅋㅋ
계기반 모습~!
올린즈 순정 뎀퍼~!
오른쪽 스위치 뭉치와...
왼쪽 스위치 뭉치~!
이 두 스위치 뭉치에서 어마어마한 아프릴리아의 aPRC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답니다.
앞에서 바라 본 모습!
RSV4 FACTORY aPRC ABS 모델이 RSV4 R aPRC ABS 모델과 다른 차이점 하나는
팩토리 버젼은 프론트 쇽 옵져버가 올린즈 쇽 옵져버를 사용한다는 것!
2013년에 ABS 모듈을 장착하면서 연료탱크도 17리터에서 18.5 리터로 키웠습니다.
연식별 차이점도 RSV4 분석 시간에 다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요거이 바로 aQS~! 아프릴리아 퀵 쉬프트 센서~! 어떤 느낌일지 참 궁금하군요.
리어 서스펜션도 FACTORY 모델은 올린즈 쇽 옵져버 장착~!
또 다른 FACTORY 모델과 R 모델의 차이점은 프론트와 리어 휠의 차이입니다.
FACTORY 모델은 트렉 레이스용 모델에 맞춰 경량화 된 휠을 사용합니다.
머플러 모습~!
RSV4 시리즈는 요 똥꼬 모습이 너무 쌕쒸하다는 것~!
나에겐 텐덤 따위 취급하지 않는다~! 라고 외치고 있군요. ㅋㅋㅋ
조절 가능한 올린즈 리어 서스펜션 모습...
RSV4 Factory aPRC ABS 모델 사양의 스펙입니다.
현재 소비자가격은 3,100 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3,100 만원이라...
동급 경쟁업체 모델로 BMW S1000RR HP4 가격이 3,690만원임을 감안하면 참 싼 가격에 나왔군요.
그래도 넘 비싸~! ㅠㅠ
그런 분 들을 위한 RSV4 R aPRC ABS 모델 사양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RSV4 FACTORY aPRC ABS 모델에 비해
올린즈 프론트 리어 서스펜션과 레이싱용 경량화 휠 만 적용되지 않았을 뿐
RSV4 고유의 aPRC 전자제어 장치와 ABS 기능이 탐재된 아이라는 것!
정말 사고 싶어욧. ㅠㅠ
가격도 2,250 만원이라는 것!
BMW S1000RR 이 2,420만원임을 감안하면 안 살 이유가 없다는 것!
RSV4 R aPRC ABS 모델은 5월 말 부터 정식 판매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기회에 RSV4 분석편에 다시 올리기로하고...
아.. 너무 흥분했다.. 흥분을 좀 가라앉히고...^^
2부에서 계속 아프릴리아 코리아 창고를 둘러보기로 하겠습니다.
첫댓글 가격 정말 착한 금액 입니다. 아프릴리아 번창 하시길 바랍니다.
아프릴리아 코리아가 이전 좋지 않은 브랜드 이미지를 바꾸고자
거품뺀 가격으로 일단 승부를 보려는 것 같아요.^^
아무쪼록 이번 아프릴리아 코리아는 제대로 자리 잡히길 바랄뿐입니다.ㅎㅎ
가격이 기존에 비해 확실히 몇백은 싸졌네여~
기회되면 팩토리는 다시 들고 오고 싶네여.
부속 가격도 이전에 비해 상당히 싸졌다고 관계자분이 말씀하시더군요.
아직 수리를 해보진 않아 확인된 사항은 아닙니다. ㅎㅎ
.아프릴리아가 한국에 잘 자리잡았으면 하네요~...V4라...
V4 리터급 엔진은... 역시 구미를 당기는 엔진이죠.ㅎㅎㅎ
저는 R aPRC 나오면 구매해보려합니다. ㅎㅎㅎ
아 마지막 사진에 잇는 바이크 정말 끌리는군요 뒤에 탬덤도 할수잇나요?? 발판은 잇는데 ;;;;잇다면 급땡기네요
아프릴리아 코리아에서 바로 어제 수입을 했습니다. ^^
텐덤 시트는 기본 옵션으로 딸려 나오구요...
가격도 2,250만원으로 삼삼하다고 합니다. ㅎㅎ
같은 피아지오 산하인데...아프릴리아...모토구찌도 같이 수입했으면 좋겠습니다...부품호환도 잘 되는데
아프릴리아 코리아 사장님이 옛날부터 모토구찌 차에 상당히 관심이 많으셔서 내년에는 시작하실 것 같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