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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그리스도께서 사람들에게 분명히 이르시기를,
"사람은 누구든지 회개하지 않고,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결단코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이어 예수님께서
"사람이 입술로 주를 믿는다고 주여 주여 할지라도 하나님 뜻대로
행하지 아니하면 결단코 구원 없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돌이켜(회개/회심) 어린 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마태복음 18 : 3 )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요한복음 3 : 5 )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마태복음 7 : 21 )
위의 예수님 말씀은 아주 심풀하면서도 단순한 것입니다.
사람이 못지킬 무거운 짐이 아니라 아주 가벼운 짐입니다.
위의 언급된 예수님의 뜻은
"너희는 죄악에서 돌이켜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 보아라"
"그리하면 성령(하나님의 영)께서 너희로 하여금 죄를 깨닫게 하여
회개시키고 너희를 성령으로 거듭나게 변화시켜 마침내 구원해 주리라"
"성령으로 거듭난 자는 하나님께 순종하며 그분 뜻대로 행하게 되니라"
그러나,
사람들은 오히려 죄와의 동침을 은근히 즐기며 진실로 회개하려 하지 않고,
세상을 좇아 돈을 사랑하며 부와 출세를 위해 달음질 하기 때문에
예수님의 말씀이 무겁고 지키기에 어렵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성경은 분명히 기록하기를,
성령으로 거듭나는 변화없이 습관적으로 교회의식에 참여하는
모든 자들은 "살았다 하는 이름을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 (요한 계시록 3 : 1 )
즉, 사람이 성령으로 거듭나기 전까지는 영적으로 죽은 자라는 것입니다.
성령으로 거듭나야 영적으로 새 생명이 주어진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사람은 누구든 성령으로 거듭나지 않으면
천국이 아니라 지옥에 간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
성경은 분명히 우리가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구원을 받는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디도서 3 : 5 )
즉, 하나님의 은혜로 씻김과 성령으로 새롭게 거듭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우리가 구원 받는다는 것입니다. (데살로니가 후서 2 : 13)
예수님께서 사람을 구원하실 때 크게 두가지를 행하십니다.
우선 먼저 주님은 믿음의 자녀들에게 자신의 영이신 성령을 보내 주시어
사역하십니다.
첫째가 주님은 죄인으로 하여금 죄를 깨닫고 회개시켜 주시어
죄인의 죄를 보혈로 깨끗이 씻으시고 값없이 용서해 주십니다.
이것이 바로 "칭의"입니다.
둘째가 주님은 진실로 회개한 사람 안에 성령으로 내주하시며
그 사람을 새롭게 빚으시어 새로운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게 하십니다.
이것이 바로 "거듭남" , 즉 "중생"입니다.
여기서 칭의와 거듭남은 구원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으로써
서로 분리될 수 없는 것입니다.
칭의를 받은 사람은 거듭난 사람이고
거듭난 사람은 칭의를 받은 사람입니다.
즉, 성령으로 거듭난 사람은 의롭다 하심을 받은 사람입니다.
이러한 거듭남은 우리의 힘과 능력으로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니고,
더욱이 인간 어느 누구도 우리를 거듭나게 하지 못합니다.
거듭남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이루어 지는 초자연적인 현상입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우리를 거듭나게 하십니다.
성령으로 회개하고 거듭난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의 증언에 따르면
자신들이 성령으로 회개하고 있을때
"자신의 본성이 심히 부패해 있음을 깨닫고
자신은 지옥으로 떨어져야 할 마땅한 죄인임이 인식되면서
굵은 눈물과 콧물을 펑펑 쏟으며 회개하고 거듭나는 체험을 하였다"고 말합니다.
물론 각 사람이 살아온 방식과 각자 서로 다른 성품과 성향과 기질에 따라서
각 사람이 받는 하나님으로부터 "회개의 은혜"는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오랜 시간에 걸쳐서 점진적으로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거룩하신 성령께서 허물과 죄로 뒤덮힌 우리의 마음을 그대로 들춰내면서
죄를 깨닫고 회개시킨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성령의 거룩한 빛이 우리의 어두운 본성을 밝게 비추는데
어떻게 사람이 회개하지 않고 변화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예수님은 성삼위일체(성부, 성자, 성령) 성자 하나님으로써
사람의 육신을 입고 죄로부터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 이 땅위에 빛으로 오신
우리의 구세주, 창조주이신 참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인류의 모든 죄를 짊어지시고 십자가에서 대속제물이 되시어
인류, 즉 나의 모든 죄값을 대신 치루어 주셨습니다.
그리고 사흘만에 부활 하셨습니다.
우리도 예수님과 함께 육체의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박고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로 거듭나야 합니다.
우리의 옛 사람은 죽고 새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야 합니다.
이것이 성령으로 거듭난 자들의 진정한 믿음이고,
부활은 거듭남의 전형적인 모형입니다.
사도 바울은 성령으로 거듭난 자들의 상태를 다음과 같이 자세히
서술 하였습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린도 후서 5 : 17 )
입술로 믿음 고백한다고 모두 다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이 아니라,
성령으로 거듭난 자라야 새로운 피조물, 새 사람이 된다는 뜻입니다.
다시 말해서,
거듭남이란 알기 쉽게 비유로 말씀드리면
"애벌레가 어두운 속에서 기어다니는 생활을 끝내고 성충이 되어
매미나 나비로 변신하는 변태의 과정, 즉 새로운 본성을 지닌
새로운 동물의 탄생과 흡사합니다."
바로 그렇습니다.
성령으로 거듭난 자들이 바로 하나님이 택하신 자녀들입니다.
예수님이 이르시기를,
"청함을 받은 자는 많되 택함을 입은 자는 적으니라"(마태복음 22 : 14 )
이것은 성령으로 거듭나 구원받는 자가 소수에 불과하다는 뜻입니다.
여러분들,
우리는 성령으로 거듭났는가 아니면 거듭나지 못하였는가에 따라서
천국과 지옥으로 갈라 집니다.
성령으로 거듭난 자가 구원받아 천국에 들어간다고 예수님이 분명하게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성령으로 거듭남은 우리들에게 절체절명으로 중요한 것입니다.
그러나 참으로 안타깝게도
한국 교회는 거듭남의 필요성과 본질을 너무나 왜곡시켜 왔습니다.
대부분 교인들은 로마서 10장 10절의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라는
성경 한 구절을 인용하면서, 입술의 시인은 곧 거듭남을 체험한 것으로 여기고 있고
또한 이렇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잠실벌을 시커멓게 달구는 구원파라는 이단은
입술의 고백 이후 자신은 거듭남을 체험한 것이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으므로
이제 더 이상 자신이 범하는 죄는 죄가 아니고,
자신은 항상 하나님 앞에서 의인이라고 강조하며 가르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어떤 이들은 세례 받은 것이 곧 거듭난 것이고,
그후 오랜 시간이 지난 뒤에 회심에 이르게 된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거듭남과 회심의 본뜻을 이해하지 못한데서 나온 말입니다.
성령으로 거듭남은 곧 영적으로 새 생명이 주어진 것인데
어떻게 새 생명이 오랫동안 죽은 것처럼 활동하지 않는다는 것은
도저히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오늘날 대부분 한국 교회내에서
양들을 향한 "거듭남의 설교"를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이제는 교회가 양들을 향해 강한 톤으로
"회개의 중요성" "죄의 심각성" "거듭남" "중생" "회심" "거룩함"
"성화"등과 같은 성경적 복음 말씀을 외쳐야 할 때입니다.
여러분들,
우리는 반드시 성령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왜 성령으로 거듭나야 하고,
거듭남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 17세기 영국의 유명한 스테판 차녹 목사님이 들려주는 거듭남에 대한
일부내용을 인용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첨부하여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스테판 차녹 목사님이 저술하신
"당신의 거듭남, 확실합니까" 와 "거듭남의 본질"인 책을 구입하셔서
읽으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나는 이 책들을 읽으면서 너무나 감동되어 손에서 책을 뗄 수가 없었습니다.
거듭남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는 것이 그 만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1. 우리는 왜 거듭나야 하는가
예수님께서 사람들이 반드시 거듭나야 하는 근거로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라고 제시 하셨습니다.
(요한복음 3 : 6 )
성경에서 육은 타락한 인간의 본성 전체를 의미합니다.
아담으로부터 물려받은 인간의 본성은 자만심, 자기 신뢰, 자기 사랑,
그리고 자기 고집인 이기적인 자아로 부패해 있습니다.
따라서 타고난 본성이 의로운 사람은 하나도 없고
모든 사람은 죄 아래 갇혀 있습니다.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로마서 3 : 10, 11)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로마서 3 : 12 )
죄의 육체로 태어난 인간 어느 누구도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만일 성령으로 다시 거듭나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그러므로 그 어떤 사람도 성령으로 다시 태어나지 않는 한 하나님의
나라에 발을 들여 놓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인간에게는 새로운 생명, 새로운 본성, 새로운 의가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
즉, 사람은 반드시 성령으로 거듭나 새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야 하는 것입니다.
성령으로 거듭남 외에는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길이 전혀 없고,
신생이라는 길을 통하지 않고는 천국 안으로 들어갈 문이 전혀 없습니다.
거듭남이 없으면 절대로 구원이 없고,
지옥에 떨어지는 것은 거듭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천하에 예수 그리스도 이름 외에는 우리가 구원을 얻을 수 있는 다른
이름이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성령으로 인해 거듭나는 것 외에는
우리가 구원 얻을 수 있는 다른 길이 결코 존재하지 않습니다.
죄로 부패한 인간의 본성은 거룩하신 하나님과 결코 어울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2. 거듭남이란 무엇인가
거듭남을 체험하지 못한 사람들은 그 개념을 전혀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들에게 이것은 모순적이며 믿을 수 없는 것이 됩니다.
오직 성령이 역사하시는 그 능력을 친히 맛본 사람들만이
이해할 수 있는 것입니다.
거듭남은 영혼이 이전부터 가지고 있던 실체나 기능들을 아예 제거하거나
없애 버리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거듭남이란 촛대를 부숴 버리는 것이 아니라 그 촛대 위에 새로운 초를
세우는 것이고,
의지를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의지에 새로운 성향을 불어놓는 것입니다.
또한 거듭남이란 인간의 근본적인 본성과 이성, 그리고 이해력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올곧아 지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는 인간 속에 있는 나쁜 조각들을 깎아 내시고
그 위에 하나님의 형상을 새겨 넣으십니다.
그래서 여전히 그 사람은 그대로 입니다.
그러나 그 변화가 너무나 엄청나게 커서 그 영혼이 전혀 다르게 보입니다.
성경은 이것을 새로운 사람, 새로운 마음, 새로운 영, 새로운 피조물,
새로운 창조라는 용어로 표현하고 있으며 부활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다시 말해서,
예전의 옷이 해져서 새 헝겊으로 꿰매는 것이 아니라
이전 것을 완전히 버리고 새 것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수선하는 것이 아니라 새 것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새로운 피조물이지 수선된 피조물이 아닙니다.
거듭남은 변화입니다.
거듭나게 되면 죄의 기질이 벗겨지고 하나님을 향한 거룩한 정서로 바뀝니다.
이전에 사랑했던 것들을 혐오하게 되고
이전에 혐오했던 것들을 이제는 사랑하게 됩니다.
이전에는 하나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이제는 하나님의 은혜를 갈망하며 그 분만을 바라 봅니다.
이전에는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싫증을 내곤 하였지만,
이제는 죄를 짓고 있는 자신의 모습에 싫증이 납니다.
이전에는 죄와의 동침을 즐겼지만,
이제는 죄를 혐오하고 죄의 정욕과 욕심을 죽입니다.
이전에는 죄악을 즐거워하며 행했지만,
이제는 그러한 것들을 혐오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늑대가 양이 되는 것과 같은 엄청난 변화입니다.
심령이 새로워 지고 의지에는 고집스러움 대신에 부드러움이,
교만함 대신에 겸손함이 들어서게 됩니다.
마음과 행실에는 더러움 대신에 순결함이 들어서고 행실은 깨끗해 집니다.
성품은 그리스도를 닮게되고 마음은 청결하고 거룩해 집니다.
거듭난 사람은 더 이상 세상을 사랑하지 않고
세상 것들에서 즐거움을 찾지도 않습니다.
그는 세상보다는 하나님을 더 사랑하고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 그의 삶의 목적입니다.
그는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고 그분의 계명을 즐거운 마음으로
지켜 행합니다.
전에는 육체의 일들을 마음에 두었지만,
이제는 영을 좇는 자가 되어 영의 일들을 마음에 둡니다.
전에는 그리스도를 쓰레기 더미 옆에 놓았지만,
이제는 그리스도를 숨겨진 보화로 간주하고 그 외에 다른 것은
모두 배설물처럼 여깁니다.
이제 그는 그리스도와 연합된 자이고 접붙힘된 자입니다.
그는 항상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그렇지만 거듭난 자도 때로는 죄에 넘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의 새로운 본성이 죄를 거부하며 성령의 능력으로
죄를 이겨 나갑니다.
그리고 거듭난 자라고 완벽한 인간은 아닙니다.
육체의 소욕과 성령으로 새롭게 된 본성이 서로 거슬러 싸우며
사도 바울처럼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누가 이 사망의
몸에서 나를 건져내랴"고 탄식합니다.
그러나 거듭난 사람은 거듭나지 못한 사람과는 달리 죄의 법에
굴복하지 않고 자신의 본성과 성향과 언행을 늘 거룩함에 지향을 둡니다.
물론 거듭난 사람이라고 부패함에서 완전한 순결로 껑충 뛰어 올라가는
것은 아닙니다.
빛이 어둠을 쫓아내는 데에는 시간이 걸리듯이
신적인 성품이 새로운 피조물 안에서 자라나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다시 말해서,
거듭날 때에 은혜의 모든 본질적인 요소들이 형성되지만,
그 이후 날마다 그리스도 안에서 끊임없이 성숙되어 가야 합니다.
거듭남은 바로 성화로 나아가는 첫 발걸음입니다.
여러분들,
스스로를 점검해 보시고 자신이 정말 성령으로 거듭났는지를 확인해 보십시요.
만일 거듭남을 확신하지 못하시면 절대로 낙심하지 마시고
거듭남에 대해서 최초로 말씀하신 예수님께 거듭남을 간절한 기도로 구하십시요.
예수님께서는 진심으로 거듭남을 구하는 사람의 기도를 물리치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거듭남을 얻을 때까지 예수님으로 하여금 쉬지 못하시도록
끝까지 부르짖고 간구하십시요.
만일 여러분이 그렇게 한다면 머지않아 예수님이 당신 기도에
응답해 주실 것입니다.
잊지말것은 먼저 겸손하고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낮추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교만한 자에게는 아무런 은혜도 베풀지 않으신다고
성경을 분명히 가르치고 있습니다.
교만한 자는 자신이 잘났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절대로 회개하지도
않습니다.
예수님은 지금도 우리를 향해 양팔을 벌리고 계십니다.
"성령으로 우리를 회개시켜 거듭나게 하여 마침내 구원해 주시려고"
아멘 주 예수여
우리 모두에게 임하옵소서
첫댓글 거듭남!!
좋은글 감사합니다
아멘~! 귀중한 말씀 감사합니다. 오늘날 바로 이 진리의 말씀들이 교회에서 선포되어야 하고 주님의 자녀들에게 양육 되어야 합니다.
주님 이 주옥같은 진리들을 모든 주님의 사랑하는 백성들의 골수까지 차고 흘러 넘쳐 성령충만으로 가득 채워지게 하소서! 구원은 오직 우리주 예수그리스도께 있사옵나이다, 오직 주님만을 높이며 찬양합니다, 만왕의 왕, 만군의 주이신 예수님 속히 오시옵소서~
예수그리스도의 영이 강림하사 나의 맘속에 계심..예수님과 천군천사들이 나에게 강림하사 나의 몸속에서 천국을 만드셨도다..예수님을 찬양하세~~~할렐루야~~~주님께영광!!
아멘! 한국교회마다 이 진리에 말씀을 뿌리고 싶은 심정입니다.
영혼을 깨우는 귀한 말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