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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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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릴레이ktx방안(중복가능성 있음)
관광열차 추천 0 조회 372 05.02.27 03:13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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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2.26 13:21

    첫댓글 우리나라 국민성은 환승보다는 시간이 약간 더 걸려도 직행을 원하고 완행보다는 급행을 좋아한다는게 문제죠

  • 05.02.26 14:02

    네~창의적인 의견이십니다.^^관광열차님 말씀대로만 이뤄지고 철도이용객들이 따라준다면 좋겠지만,실제로 철도시스템과 승객들이 위와같은 수순을 밟을수 있을지가 문제인듯 합니다.

  • 수순 X -> 절차 O | 어떻게 된게 '바른말 고운말'에 '수순'이라는 단어가 소개된 이후로 많이 사용되는 듯 하군요... 수순은 일본말입니다. | #1093//그래도 완행 탈 사람들은 완행 탄답니다.

  • 05.02.26 19:21

    KTX미금역//출발지와 목적지가 완행만 정차하는역이라면 어쩔 수 없다지만 급행이 정차하는 역이라면 완행을 이용할 손님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요?

  • 05.02.27 00:57

    릴레이쯔바메식으로 환승하는거 별로던데요. 전부 옮겨타기 기다리느라 시간도 한참 잡아먹고.. 잘은 모르지만 재래선이 협궤라서 같은 선로를 쓸 수 없어서 할 수 없이 그렇게 운영하는거 아닌가요?

  • 05.02.27 09:17

    릴레이방식도 괜찮긴 하지만, 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일부열차를 광명역 착/발로 바꿔야합니다. 물론 광명역 건설의 의도가 착/발역으로 설계된거긴 하지만..^^ 지금의 상황으로는 약간 모험적인 시도로 보이네요.

  • 05.02.28 14:53

    그보다는 아예 행신-광명간 릴레이열차를 만들고 이 열차를 바로 광명에서 발차시키는 식이 어떨까 싶습니다만. 그럴 경우 승객은 같은 좌석에서 '환승'을 하게 되어버리는 셈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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