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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운전카페] 밤이슬을 맞으며...
 
 
 
카페 게시글
▶ 세상사는 이야기 정차시. 레버를 N에 놓는다고 뭐라고 하는 손님도 있고.,D에 놓는다고 뭐라고 하는 손님도 있고...
탄지 추천 0 조회 548 07.02.15 15:20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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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2.15 15:31

    첫댓글 보통은 디에 놓구여 바로 앞에서 신호가 짤렸을때는 시간이 좀 걸리닌깐 중립에 놓구있다가 좌회전 신호들어오면 디로 옴겨 출발준비

  • 07.02.15 15:35

    님께서 말씀하신것 을 제가한마디로 말씀드린다면 .손님술은왜잡수고 차는왜남한데 맡기는거야 땅꺼질까봐 어케걸어다녀.(술처먹은넘헛소리로알고 대꾸할말업다)이런거라는거지요..지금차종이너무 발달해서 그런거에 민감하실필요업구요 ..한가지,주의 할점은 중립에서.드라이브로 넣고.급가속만 안하시다면 아부이상없읍니다.손한테는 무조건 예예 .제가잘몰랏읍니다로 하시고 그오더 빨리수행하시고 온더버는생각하십시요 .

  • 작성자 07.02.15 16:33

    답글들이..ㅎㅎㅎㅎ.........차에 대한 상식으로 알고 계신분도 있겠지만.모르고 계셨던 분은 참고하시구요..제가 모신 손님도....뭐라고 한다기보단....오히려 저한테 묻더라구요...어느게 좋은지...그래서 올린 글입니다..자그마한 것이라도 옳은 것이 있으면 배워야 하고 작은 일이라고 무시하면 큰일도 못함..

  • 07.02.15 17:40

    좋은 정보입니다^^ 챠량관련 정보는 많이 알수록 좋은거 같은데..ㅎㅎ 저도 차량 상식이 많이 부족하오니..많이 갈차주세욤^^

  • 07.02.15 17:07

    하라는대로 한다... 정답... ㅋ

  • 07.02.15 17:47

    ㅋㅋ 저는 손님이 N 으로 내리던데..운전하는데 옆에서 조작하면 겁납니다,,그냥 조용히 안자서 말씀만하면 대는데 왜 조작을 거드시는지원,, 제생각은 그냥 D에 놓구 가시는게 좋은것같습니다,, 연료나 엔진에 부하는 가겠지만 제작할때 부터 고려한 사항이니 요세는 엔진 견딜만하고요 N 과 D 를 계속 병행하게 돼면 변속기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D변속후 바루 엘셀밝으며 덜컬하면서 울컥거립니다, 좀심하면 변속기가 나가는상황까지..

  • 07.02.15 18:39

    저도 어디선가 본 정보인데 보통은 드라이브에 놓고 신호에 걸려 정차시간이 길어질때에는 중립에 놓으라네요

  • 07.02.15 19:43

    전 갠적으로 신호가 내앞에서 바뀌었다면 보통은 시동 끕니다.기름 절약 차원이지요*^^*

  • 07.02.15 21:21

    신호대기에서는 드라이브작동않하는게 원칙임,(D에놓는게)

  • 07.02.16 03:58

    n에 놓았다가 d로 옮기는 행동 자주하면 연료소모 늘어납니다...

  • 07.02.16 07:20

    드라이브와 중립에서의 연료소모량은 상당한 차이가 납니다. 바로 앞에서 신호가 바뀌었다면 중립으로 넣고...신호 주시하다가 드라이브 적당한 시간에 넣으면 되죠...참고로 오토밋션은 얇은 동판들이 오일의 압력으로 변속이 됩니다...따라서 당연히 중립에서 드라이브로 바꾸고 바로 엑셀을 밟으면 밋션충격이 오죠...무리 갑니다...잠간의 여유를 가지고 가속하십시요...

  • 07.02.16 08:31

    기어를 자주 넣었다 뺐다하면 밋션에 무리가 간다고 하네요 장시간 정차시에만 파킹에 놓는게 좋을 듯 하고요 살면서 넣었다 뺐다를 자주 할 떄(?)는 따로 있습니다...기왕이면 박자까지 맞춰서 좌..우.. 음 지송*^^*

  • 07.02.16 19:06

    내가 내차 가지고 다닐때는 내맘대로..........내가 손 차 끌구 갈때는 손 넘 맘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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