萬國朝天: Ministers of world countries greet the Emperor
[萬國朝天:Ministers of world countries greet the Emperor 儒賢,陸小芳,1894] Shelfmark: 16126.d.2(5) Title (Original): 1) 萬國朝天 2) 臺湾紀勝 Title: 1) Wan guo chao tian 2) Taiwan ji sheng Translated title: 1. Ministers of world countries greet the Emperor 2. Commemoration of Taiwan victory Artist (Original): 1)儒賢 (?-?) 2)陸小芳 (?-?) Artist: 1) Zhu Hong (Zhu Ruxian)2) Lu Shixun (Lu Xiaofang) Publisher (Original): 表記無し Publisher: Unknown Publication date: [1894] Acquisition date: 1896/04/11 Category: Note: Country of origin: China Size (cm): 61.9 x 36.0 http://www.jacar.go.jp/english/jacarbl-fsjwar-e/gallery/gallery003.html 위 그림은 1894년에 육소방(儒賢,陸小芳)이 그린 만국조천이란 그림이며 반복되는 충돌과 분쟁을 막고 세상을 안정시키기 위해 사전에 천자(황제)는 전 세계 왕과 신하 그리고 주요관리들을 궁성에 전부 집결토록 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삽화그림이다. 1894년 5월(양력6월)이라고 적혀 있고 만국조천(萬國朝天) 즉 세계 각국의 공사가 황제에 배알(世界各国の公使が皇帝に拝謁す)하는 것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만국조천(萬國朝天)은 아래 예시한 1473년 3월 13일 일본국(日本國)에서 사람을 보내와 조선성종(朝鮮成宗)에게 황제폐하(皇帝陛下)라고 칭하면서 부상지수조종(扶桑之水朝宗) 즉 만수조종(萬水朝宗)이란 신성한 모든 물이 조선(朝宗)을 따른다는 의미와 같은 것이라 할 수 있다. 만국조천이나 만수조종은 같은 의미가 있다 해야 한다. 그리고 위 삽화그림의 글을 잠시보면 1894년 5월에 험준한 산과 바다 거친 파도를 넘어 각국의 왕과 대신 그리고 오대주 각 시장에서 한길로 의관을 갖춰입고 황제를 뵐려고 하는 것은 옛날에도 없었던 것으로 난리가 빈번하여 그것을 막으려는 것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이미 서세가 중국이라고 할 수 있는 천자국이며 황제의 나라 조선 중앙정부 고려를 침입하고자 했던 것을 예측할 수 있는 것이다. 성종4년(1473) 3월 13일 계묘 일본국 경극전 경조윤 좌좌목씨 등이 사람을 보내 와서 토의를 바치다 ○日本國京極殿京兆尹佐佐木氏ㆍ江ㆍ歧ㆍ雲三州太守大膳大夫入道生觀遣人來獻土宜。 其書契曰: 일본국(日本國) 경극전(京極殿) 경조윤(京兆尹) 좌좌목씨(佐佐木氏)와 강.기.운 삼주태수(江岐雲三州太守) 태선대부(太膳大夫) 입도(入道) 생관(生觀)이 사람을 보내와서 토의(土宜)를 바쳤다. 그 서계(書契)에 이르기를, 皇帝陛下壽聳南山, 德涵東海, 扶桑之水朝宗, 雞林之野盛大, 至禱至禱至祝至祝。 臣先祖以來, 家世士師日域, 猶如范子之於晋國之者, 專司弓馬, 莫墜箕裘之業。 本朝丁亥而降, 中原風塵, 干戈四起, 臣之敝邑, 江入戰圖, 雲接賊壘, 徭玆俗廢農桑, 最乏絺綌。 是故士卒多困墮指之厄, 若被白登之圍。 伏望忝蒙貴國家紬幷木綿之恩惠, 則救凍死於三軍, 仰皇庇於萬歲之者也。 不腆土宜, 件件具在別幅, 鈞察惟幸。 “황제 폐하(皇帝陛下)의 수(壽)가 남산(南山)처럼 높고, 덕(德)은 동해(東海)에 젖으시어, 부상(扶桑)의 물이 조회하고 계림(雞林)의 들[野]이 성대하기를 빌고 빕니다. 신(臣)은 선조 이래로 대대로 일역(日役)에서 사사(士師)가 되니, 마치 진(晉)나라의 범자(范子)와 같은 자이므로, 오로지 궁마(弓馬)를 맡아 부조(父祖)의 업(業)을 실추시키지 않았습니다. 본조(本朝)에서는 정해년이래로 중원(中原)에 난리[風塵]가 나서 전쟁이 사방에서 일어나매, 신의 고을도 함께 싸움터 안에 들어가서 적을 많이 대하게 되니, 요역(徭役)에 나가느라 농상(農桑)을 폐기하여 피륙이 가장 부족합니다. 그러므로 사졸(士卒)들이 타지(墮指)의 재앙에 많이 곤고(困苦)하여 마치 백등(白登)의 포위를 당한 것과 같습니다. 엎드려 바라건대 귀국의 명주와 무명의 은혜를 내려 주시면, 삼군(三軍)에서 얼어 죽는 것을 구제하고 황제의 은혜를 만세토록 우러를 것입니다. 변변치 않은 토산물 몇 가지를 별폭(別幅)에 갖추어 적으니, 살펴주시면 다행으로 여기겠습니다.”하였다. http://m.blog.daum.net/han0114/1705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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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高麗月夜大戦牛陣得勝全圖
"高麗".. 여기서 "고려"는 나라를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자국의 전투 승리를 칭송하는 의미가 아닐런지...
청일전쟁..1894.6월~
동학운동..1894.1월~
우리의 역사를 찾고,,,널리 알리는 것은,,,참으로 고마운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근데
한민족의 역사에서 보면,,,,침략 당하는 위치에 늘 있던 것이 아닌지,,, 우리 선조들이
팔방으로 뻗쳐나가 문화를 전파했다는 그런 류의,,,생각은 좀 아닌지 안나 생각이 됩니다.
삼국시대 이후는,,,뺃기거나 끌려가는 역사가 아닐까....
속히 철저히 연구해야할 가치가 있는 중요한 분야입니다 ~~~
너무도 많은 의혹이 ! ~뭔가 엄청난 음모와 왜곡이 도사릴 수도 ~~
외국 문화,역사자료에,,, 우리네와 비슷한 것이 있으면,,, 우리의 것이요???
생각의 다름이 있다지만,,,하나를 유추해서,,,부풀려 과장하는 것이,,,어찌 잘한 것인지...에혀.
왜늠이나 친일매국노나,,,역사를 부정하고 왜곡하는 것도,,,
막지도 못하는 우리,,, 어찌 과거의 찬란한 역사만 찾으려 하는지...
@강어[RF] ㅎㅎㅎ~~~ 어쨌거나 우리가 그동안 배운 국사교사서만 보더라도 거의 80 % 이상이 "날조"에
가까운 사기라는 사실은 알고 계시겠죠 ? 특히 고대로 갈수록 더하지요~~
@나인 날조가 많은 것은 알겠지만 1894년이면 불과 120년 밖에 안지났는데 그사이 우리국토가 한반도로 쪼그라들었다는 것은 믿을 수 없는 일입니다
@한겨레 물론 저역시 그렇게 생각합니다만 , 의혹이 너무 많습니다.
세밀하게 연구,추적해 볼 가치가 ~~사명이기도 하고요 ~~거의 모든 부분에서 최소한 축소 내지는 왜곡이.....장궤놈들이 동북공정, 역사왜곡에 필사적으로 올인하는 이유도 그런 연유에서라고 봅니다 ~~
1894년..
아편전쟁으로 청국이 박살난 이후이고..
신미양요로 조선이 박살난 이후인데..
"1894년 5월에 험준한 산과 바다 거친 파도를 넘어
각국의 왕과 대신 그리고 오대주 각 시장에서 한길로 의관을 갖춰입고
황제를 뵐려고 하는 것은 옛날에도 없었던 것으로
난리가 빈번하여 그것을 막으려는 것"
도대체 어떻게..
이런일이 벌어질수 있단 말인가.!!.
이건 조작된 자료..
최소한 연도표기가 조작된 듯..
만국조천..이 가능한..
시대적 배경을 유추 해보면..
일단 서세동점기 이전..
만국이 동양식 정치체제를 유지하고 있으며..
각지에서 난리가 빈번한 최초의 시대..
이건 분명..
해적들에 대 항해가 시작되던..
1494년 거..^^.
뜻풀이..
만국조천(萬國朝天)..
모든 지역들이 조선을 하늘처럼 우러른다.
조선의 사상철학인..
홍익인간 제세이화의 지극한 애민정치에..
세상 만국이 감복하여 우러르고 따름으로써..
조선왕의 한마디에 일심단결 하니..
만국을 한마음 한뜻으로 움직이게 하는..
그런 힘을 구하려고 조선에 모인다는..
만수조종(萬水朝宗)..
모든 물이 조선을 추종한다..
부상지수조종(扶桑之水朝宗)
물위에 떠다니는 모든것은 조선을 추종한다..
즉 모든 배들은 조선의 홍익사상을 따른다.
모든 선박 무역에 종주국인 일본은..
조선에 가르침인 홍익인세를 높이 받들어..
상도의에 성심을 다 하여 그 홍익정신까지..
전달. 전파 될수 있도록 하는..^^.
고려 조선이라는 나라는 굉장히 커다란 나라였듯합니다 한반도랑은 상관없는 곳인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