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헤라디여저도 코너돌때 변속을 위해서 역기어 쓴다고 알고 있습니다. 알펨이 고알펨이고 풀뱅킹상태일때 가속을 위해 기어를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정기어 방식이면 발을 밑으로 넣어서 올려야 하는데 기어레버가 거이 땅에 닿아 있어서 기어를 올릴 수가 없죠 그래서 역기어를 쓴다고 들었어요. 정기어가 직진에서 역기어보면 변속이 더 빠른건 모르겠네요
@크크르탄(안해원)저는 지피 레이서의 인터뷰에서 한 선수가 직진에서 변속이 더 빠르기 때문에 리버스방식을 선호한다고 한걸 봤는데요. 레이스를 나가보진 않았지만 지피만 10년 넘게 보면서 풀뱅킹상태에서 기어변속하는 선수를 거의 본적 없어서 무슨 말인지 좀 낮서네요. 뱅킹시에 변속하는 건 아는데 그때 변속이라면 기어 단수를 낮추는 것인데 그럼 밟는게 아니라 발끝을 올려서 바꾸잖아요. 이 방식이 뱅킹시에 훨씬 유리하단 말씀이신가요? 그건 몰랐네요. 어떤 점이 유리한건가요?
@에헤라디여ㅋ 제가 위에 잠깐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기어를 낮추는건 거이 뱅킹전에 이루어집니다 알피엠은 어느정도 유지가 되죠 그 상태에서 풀뱅킹상태에서 가속이 이루어지는데, 이때 경우에 따라 기어를 올려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오도방이 넘 누운상태라 기어레버가 땅에 거이 닿아 있어요 정기어라면 발을 레버 밑으로 넣어야 해서 기어를 올릴 수가 없어요 근데 역기어는 걍 위에 눌러주면 되니까 풀뱅킹상태에서도 기어를 올릴 수가 있죠
@에헤라디여경험상 서킷런이나 레이스에서 상당수의 업쉬프트는 뱅킹이 있는 상태에서 하게 됩니다. 게다가 의외로 깊은 뱅킹에서의 업쉬프트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가속이 좌우 뱅킹과 계속 맞물려 이루어지기 때문에 정기어 세팅에서는 발끝이 페달 밑으로 안들어가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발끝이 들어가더라도 토슬라이더가 갈리거나 최악의 경우에 발목이 꺽여버릴 위험도 있습니다. 물론 뱅킹이 없는 직진에서 역기어가 유리한 점도 분명히 있습니다만 그건 부수적인 거구요.. 아무튼 역기어는 가속(업쉬프트)을 위해 필요하다고 보는 게 논쟁의 여지를 줄이는 결론인 것 같습니다.
첫댓글 경기차에서는 리버스방식을 자주사용함니다. 정기어를사용하는선수들도있구요. 개인취향이나 서킷성향에따라 다르기도하지요 익숙해지면 둘다 편해요 ^^;
뭘래 코너돌때 변속하기위해서 역기어를 마니 써요~
코너돌때가 아니라 직진에서 기어변속을 빠르게하기위해 마니 쓰는걸로 아는데요?
@에헤라디여 저도 코너돌때 변속을 위해서 역기어 쓴다고 알고 있습니다. 알펨이 고알펨이고 풀뱅킹상태일때 가속을 위해 기어를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정기어 방식이면 발을 밑으로 넣어서 올려야 하는데 기어레버가 거이 땅에 닿아 있어서 기어를 올릴 수가 없죠 그래서 역기어를 쓴다고 들었어요. 정기어가 직진에서 역기어보면 변속이 더 빠른건 모르겠네요
@오래된보이 역기어가 직진에서 더 빠르게 변속할 수 있어서 쓰는 걸로 알고있거든요. 그리고 풀뱅킹에서 가속을 위해 기어를 조작하는 경우는 거의 본적이 없는데....요즘은 그렇게 하나보죠?
@에헤라디여 오버레이싱 리버스 스텝 써본봐 두분 말씀 다 맞아요 ㅋㅋ
@에헤라디여 직진보다는 코너를 위해 역기어가 필요합니다.. 이유는 '뱅킹시' 변속을 위해서 입니다.. 레이스 나가보시면 압니다..
@크크르탄(안해원) 저는 지피 레이서의 인터뷰에서 한 선수가 직진에서 변속이 더 빠르기 때문에 리버스방식을 선호한다고 한걸 봤는데요. 레이스를 나가보진 않았지만 지피만 10년 넘게 보면서 풀뱅킹상태에서 기어변속하는 선수를 거의 본적 없어서 무슨 말인지 좀 낮서네요. 뱅킹시에 변속하는 건 아는데 그때 변속이라면 기어 단수를 낮추는 것인데 그럼 밟는게 아니라 발끝을 올려서 바꾸잖아요. 이 방식이 뱅킹시에 훨씬 유리하단 말씀이신가요? 그건 몰랐네요. 어떤 점이 유리한건가요?
@에헤라디여 ㅋ 제가 위에 잠깐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기어를 낮추는건 거이 뱅킹전에 이루어집니다 알피엠은 어느정도 유지가 되죠 그 상태에서 풀뱅킹상태에서 가속이 이루어지는데, 이때 경우에 따라 기어를 올려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오도방이 넘 누운상태라 기어레버가 땅에 거이 닿아 있어요 정기어라면 발을 레버 밑으로 넣어야 해서 기어를 올릴 수가 없어요 근데 역기어는 걍 위에 눌러주면 되니까 풀뱅킹상태에서도 기어를 올릴 수가 있죠
@에헤라디여 경험상 서킷런이나 레이스에서 상당수의 업쉬프트는 뱅킹이 있는 상태에서 하게 됩니다. 게다가 의외로 깊은 뱅킹에서의 업쉬프트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가속이 좌우 뱅킹과 계속 맞물려 이루어지기 때문에 정기어 세팅에서는 발끝이 페달 밑으로 안들어가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발끝이 들어가더라도 토슬라이더가 갈리거나 최악의 경우에 발목이 꺽여버릴 위험도 있습니다. 물론 뱅킹이 없는 직진에서 역기어가 유리한 점도 분명히 있습니다만 그건 부수적인 거구요.. 아무튼 역기어는 가속(업쉬프트)을 위해 필요하다고 보는 게 논쟁의 여지를 줄이는 결론인 것 같습니다.
코너, 직진 다 마찬가지에요~
밟아서 업쉬프트 하는게 페달 밑으로 넣는거보다 빠르니까요ㅎ
그렇군요. 제가 서킷에서는 주행을 안해봐서 코너중에 변속이 필요한지는 몰랐네요.
턱이 핼맷 밑으로 빠져 나와 있네? ^^
외쿡인들이 좋아한다는 턱성형을 한건가요..ㅎㅎ^^
누워서 타네요..부럽게ㅋ
이래서 씨티백 도 역기어군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단한 관찰력 이십니다 ㅋㅋ
역기어가 뭐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