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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국토해양부] 서해선(홍성~송산) 복선전철 건설 추진 (노선도 포함)
한우진 추천 0 조회 6,062 10.12.24 00:35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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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12.24 00:52

    첫댓글 이렇게되면 경의선하고의 직결운행이 가능해지나요?물론 신호체계가 같다는 기준 하에서입니다

  • 10.12.24 01:06

    경의선과도 연결되고 인천에서의 철도 이용이 가능한만큼 문산이나 인천에서 출발하는 일반열차나 KTX를 운행하였으면 합니다. 서울이나 경부선을 제외하고는 느린 광역전철만 있으니 수도권 이외의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는 철도가 좀 불편한 상황의 개선에 도움이 되리라고 봅니다.

  • 10.12.24 01:22

    충남쪽 출발역이 홍성 출발인지, 화양 출발인지 말이 많았는데 결국 홍성이 되었군요.
    충남도청 이전 신도시 경계쪽으로 붙어가더라도 인주지구쪽 곡선을 보면 문제가 없을듯 한데 애매하게 가는군요.
    장항선과 서해선이 충남 주요 지자체들을 통과하던데 충남도청의 연결기능은 상대적으로 무시되나 봅니다.

  • 10.12.24 10:36

    또 한가지 재밌는 점이, 신안산선 2단계가 여의도~청량리 13.9km로 표시되었다는 점입니다. 결국 청량리까지 끝까지 가는 걸로 다시 살아난 것일까요..? 결과적으로 신안산선이 청량리까지 모두 연결될 경우, 여의도역에서 출발하는 정도가 아니라 춘천발 경춘-신안산선 경유 서해선 열차도 운행 가능해지는 재밌는 상황이 나올수도 있겠습니다. ㅎㅎ

  • 10.12.25 17:04

    홍성 가까이 내려와서 삽교-화양 구간의 기존선과 바로 직결되지 않고 꼭 병행하는 신선이 필요할까요? 그리고 예산군에서 요구하는 가칭 예산역은 삽교읍 서쪽이니까 서삽교 같은 이름이 되기 쉬운데, 얼마전 장항선 개량 사업을 마치면서 기존 역보다 남쪽으로 이전한 현 삽교역의 위치가 걸립니다. 이럴 바에야 두 선이 삽교 서남쪽에서 합치면서 거기에 단일 역을 만들었어야 할 텐데, 조그마한 삽교읍에 역이 두 개나 생기는군요. 비효율입니다.
    그리고 향남 근처에 또 경부고속선과 가까이 병행하는 부분이 보이는데, 연결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서울/수서발 케텍스가 서해선으로 들어올 수 있고, 또는 인천/대곡-부산직결가능

  • 10.12.30 23:42

    진작에좀 짓지...장항선 타고 수원~대천 다니는데 너무 느리고 연착까지 되서 2시간 20분가까이 걸림...2018년 완공 예정이면 2020년대에나 볼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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