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정보 2010년도 일평균 KTX 이용객수 통계
Kotori♥ 추천 0 조회 835 11.02.13 21:27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2.13 22:15

    첫댓글 밀양이 도시 인구에 비해선 상당한데요;;

  • 11.02.14 00:57

    Ktx가 영동에도 정차햇엇네요..처음알앗습니다

  • 11.02.14 11:58

    저는 밀양에 사는데요 밀양은 유동인구가 많아요
    부산 대구서 출퇴근하는 사람도 많구요

  • 11.02.14 12:11

    확실히 경부고속선 2단계 개통이후 대부분의 KTX정차역의 이용객수가 늘고 있군요.

  • 11.02.14 14:08

    밀양 화이팅..

  • 11.02.14 15:55

    동대구역 실로 대단하군요;서울 다음에 부산보다 더 많다니...ㅎㄷㄷ;;;
    그리고 의외의 결과가 몇곳 있는것이 광명이 용산보다 많고,울산과 신경주가 서대전이나 광주보다 많군요 ㄷㄷ;

  • 11.02.14 18:39

    부산 동대구는 역전될것 같고...
    눈에 띄는것은 수원>오송>김천구미 ㅎㅎ.. 순서가 딱이네요..

    호남선 주요역들은 광주 서대전 익산 목포 송정 다 올망졸망 비슷하군요

  • 11.02.15 20:44

    신경주가 의외로 서대전이나 익산보다 많군요. 일반열차가 사실상 전멸한 탓도 있겠지만서도, 정차빈도가 그만큼 되어서일까요.

  • 11.02.16 02:30

    부산역 승하차객 증가는 2차 개통후 구포역 정차가 대부분 날아간게 이유로, 구포역이 빠져면 그쪽 지역민들의 접근성이 확실히 나빠지죠... 하지만 그 접근성 엉망인 울산이 크게 흥한 예로 봤을 때 의외로 이 정도의 접근성 악화는 별 영향을 안 미치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더 놀라운건 사실 신경주역인데요. 일단 경주의 기본 인구로는 저 만큼 나올 수가 없고, 관광수요도 일단 비수기인 만큼 저건 포항 수요라고 봐야 되는데, 포항-신경주의 거리는 울산보더 더 멀거든요... 숫자만으로는 알기 힘들긴 하지만 이용객들이 얼마만큼의 접근성 악화를 용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 11.02.20 17:17

    신경주에서 포항가는 분들 좀 있더라고요

  • 11.02.19 17:31

    자료파일받기하겠습니다.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