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바이크 전용도로를 만든다는 것은 또하나의 차별을 만드는 것 일뿐입니다. 현재, 이륜차의 통행허가를 주장하는 근거가 법률적으로 이륜차 역시도 자동차이기에 동일한 권리를 보장받아야 한다 라는 것인데요. 님 말대로 하자면, 또하나의 차별을 만들뿐이라는 말이죠. 그리고, 현재의 도로조차 출퇴근 시간 및 명절 등등.. 특별한 경우에는 거의 주차장화 되는 상황인데 그러한 도로를 쪼개어 바이크 전용도로를 만들자하면 일반차량 운전자들이 과연 동의할까요? 자전거는 그 자체로 속도가 느려 타 차량의 통행에 방해가 되고 자전거 오너들의 안전을 위해 자전거 전용도로를 만들지만 그 조차도 적지않은 사람들이 불평을 하고 있습니다.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그런데, 또다시 도로를 쪼개어 바이크 전용도로를 만들자 하면 그 불평 불만은 어떻게 해결할 것이며, 그러한 도로를 만들고 유지하는 비용은 다 어디서 나오나요? 국가시설을 만드는데 들어가는 모든 자금은 국민의 세금으로 충당합니다. 그렇다고, 바이크 세금을 엄청나게 올려 바이커들의 세금으로만 도로를 만들 수도 없는 것이고요. 가장 결정적으로, 전세계 어디도 바이크 전용도로 라는 시설물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돈을 마련하여 도로를 만든다 해도 그건 전세계의 비웃음을 받게 될겁니다.
위 영상은 별로 찬성 안하지만, 근거로 삼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님이 제시한 대안 역시도 엽기적으로 보이고요.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멀쩡한 도로를 놔두고 또하나의 차별을 만들자, 그것도 결코 적지않을 암청난 국민의 세금을 뽑아내기 전에는 해결될 방법도 없고 동의될 가능성도 거의 없는 방법이 엽기적이라 말한겁니다. 만약, 그것이 가능한 방법이라 생각 하셨다면 그것을 가능케할 현실적인 방안을 제시해 보시죠? 저 역시, 바이커지만 그것을 떠나 한 운전자의 입장으로 생각해도 타당성은 전혀 없어 보입니다만. 그만한 세금을 추가로 국가에 낼 생각도 없고요. 누가 동의할지 참 궁금하네요.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님 말대로 얻는게 있으면 잃는게 있죠. 독일과의 차이점은 구더기 무서워 장 못담그는 인식의 차이고 이륜차가 자동차의 일종으로 의무만큼 권리도 가진다는 국민의 인식 차이죠. 단지, 위험해 보인다 라거나 일부의 모습이 위험하므로 전체를 막겠다는 님과 같은 생각이 흔치 않다는 차이점 일테고요. 왜 많은 사람이 반대 하냐고요? 찬성하는 사람보다 그 수가 많기 때문이죠. 단순한 수학 입니다만, 그 반대입장이 내세우는 주장은 참 논리적 근거가 약하고 우려에서 출발하는 경향이 크다는 차이점이 있더군요. 의견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반대를 위한 논리적 근거부터 명확히 세우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뭐, 굳이 설명 하셨으니 님 글의 오류를 지적하기로 하겠습니다. 그 오류는 님이 주장하는 바에 대한 관심부족일테지만 어쨌거나 나쁘게 말하면 무지가 될테죠.
가장 큰 오류는 모든 이륜차의 전용도로 및 고속도로 주행을 요청한 적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님께서 주장하시는 소년.. 그러니까, 미성년자겠죠? 미성년자들은 평균적으로 합법적인 이륜자동차의 이용이 어려우니 님의 우려에 포함될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설사, 가능하다 해도 신차 기준으로 천몇백에서 이천만원이 넘는 비용을 배달알바 해서 구하기는 힘들테니 그 가능성도 낮겠죠. 뭐.. 기본적으로 모든 이륜차가 아니라 이륜자동차를 대상으로 하는만큼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님의 주장은 근거가 타당하지 않고 합리적이지 못합니다. 하긴 뭐.. 요즘 자동차들은 다 오토방식이니 차를 훔쳐 타고 달아나는 중학생도 발생하고요.. 전혀 불가능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러나, 기본적 규칙은 합법적이니 제외하기로 하고요.
두번째. 우리나라는 살인하지 말라, 도둑질 하지 말라, 사기치지 말고, 강간하지 말고 등등.. 법률이 존재 합니다. 그렇다고 범죄가 일어나지 않나요? 아무리 강력한 법률이 있어도 벗어나는 사람은 항상 있는 법이죠. 그 얘기는 차종이 일반 자동차냐 이륜차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그 차를 운전하는 사람에 달린 문제라는 겁니다. 따라서, 차가 작고 출력이 좋다 해서 무조건 폭주나 난폭운전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을 할 것이라는 주장은 근거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할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죠. 그렇다 해서 그 가능성을 이유로 처음부터 막아버리는건 오히려 이치에 맞지않는 겁니다. 누군가가 살인을 하려고 마음 먹는다면 주변에 존재하는 모든 것이 흉기가 됩니다. 그렇다 해서 그 모든 것을 이용하여 모든 사람이 살인하지는 않죠. 그랬다면 이 세상은 지금처럼 굴러가지는 않겠죠.
님의 주장은 조그만 다른 예를 들더라도 바로 깨질 수 밖에 없는 비유입니다. 즉, 합리적이지 못한 근거와 기준이라는 말이죠. 앞선 청소년의 주장은 더 말할 것도 없고요.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이왕 글 다는거 한가지 더 쓰죠. 뭐. 년간 고속도로에서 자동차 사고로 사망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도로교통공단의 홈페이지를 찾아보시면 금새 답은 나오겠습니다만, 그렇게 사망하는 많은 사람들의 부모와 형제, 가족들은 지인이나 형제들 친지들에게 자동차로 고속도로 다니지 말라고 말하나요? 아마도, 안그럴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시행 해본적도 없는 상황을 가져와 하라고 할꺼냐 라는 말을 하시네요? 시행하면 분명히 교통사고는 발생할테고 사망자도 생길테죠. 그게 겁나면 운전하지 말아야겠죠.
저도 반대입장인데.. 40초에 영상을 참고하시어 반대한다고 하시는데.. "사람"이 잘못된 것이지 "기계" 가 잘못된 것으로 보이진 않네요 바이크든 차량이든 저런식으로 운전한 사람이 잘못이 있는것 아닌가요 40초에 바이크가 차량으로 바뀐다고 생각해보시면 이해가 되지 않으실련지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제가 생각키로, 님은 고배기량 경험이 거의 없으신듯 하군요. 다른말로 예들들어 설명할 수도 있겠지만, 관두기로 하죠. 어차피 해봐야 님은 그다지 바이크 자체에 관심이 없으신듯 하니까요. 동의하실지 모르겠는데 반대하는 사람의 99%가 바이크를 타지 않거나 고배기량의 경험이 거의 없는 경우(혹은, 짧거나)가 대부분이죠. 그 역시도 반대의 의견이 있으시겠지만 참아주세요. 님하고 계속 토론하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는듯 하니까요.
첫댓글 300오바하는건가
와우!
와우...미들급 알차도 저정도는 나오는군요....ㅎㄷㄷㄷㄷ
R6 라이더님도 저보다 훠~~월씬 잘타시는대 R1 라이더님도 잘타시네요
할말이없네요 엄청 잘타셔요ㅠㅠ
ㅎㄷㄷ
개인적으로, 레플리카를 직바리 투어용으로 타지 않는지라 저런 성능은 별로 의미가 없군요.
굳이 고속주행용을 원한다면 오래전 탔던 하야부사로 돌아갈 것 같습니다.
알식이 잘 나가네여ㅎ
두대다 잘나가네요.
와,,슈트는커녕 자켓도안입고,,그나저나 어뒤여요? 새만금?
인천대교 아닌가요?
국내가 아닌듯 합니다만...외국영상 펌 아닌가요? 차들이..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속 바이크 타다보면 옆으로 스쳐지나가는 차들 음청 많습니다. 40초의 상황이 고속도로 주행반대와는 크게 연관성 없어보입니다.
흠 과연 그럴까요 자동차는 박스형태라 주행시에 운전자가 뭘 하는지 잘 들어나지 안죠
헌데 영상만 보고 반대 이유라니 ...........ㅎㅎㅎㅎ
그러하면 우리나라 고속도로 주행차량중 저런식으로 주행하는 차량들은 다걸러내야 겠네요
또한 우리나라 고속도로에서 추월차로등 잘 지켜지고 있나요..........???
90%라도 고속국토법 규정 지켜지고 있다면 제가 이륜차의 고속도로진입의 권리에 관한거 평생 입다물고 있겠습니다.......^^
너무 편협적이게 보시는것도 바꾸시길........^^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 아니 그러니까 40초 쯤의 이륜차의 행동을 보고 반대 하신다면서요.........!!
그게 현재의 고속도로 주행중인 차량들과 별반차이를 못느껴서 말씀드리는겁니다
아니 자동차들이 그러한 행동을 하면 그냥 일상적인 것이고
이륜차가 그러면 눈꼴 사납워서 못본다 뭐 ......이런 논리 아닌가요...........??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 바이크 전용도로를 만든다는 것은 또하나의 차별을 만드는 것 일뿐입니다.
현재, 이륜차의 통행허가를 주장하는 근거가 법률적으로 이륜차 역시도 자동차이기에 동일한 권리를 보장받아야 한다 라는 것인데요.
님 말대로 하자면, 또하나의 차별을 만들뿐이라는 말이죠.
그리고, 현재의 도로조차 출퇴근 시간 및 명절 등등.. 특별한 경우에는 거의 주차장화 되는 상황인데 그러한 도로를 쪼개어 바이크 전용도로를 만들자하면
일반차량 운전자들이 과연 동의할까요?
자전거는 그 자체로 속도가 느려 타 차량의 통행에 방해가 되고 자전거 오너들의 안전을 위해 자전거 전용도로를 만들지만 그 조차도 적지않은 사람들이
불평을 하고 있습니다.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 그런데, 또다시 도로를 쪼개어 바이크 전용도로를 만들자 하면 그 불평 불만은 어떻게 해결할 것이며, 그러한 도로를 만들고
유지하는 비용은 다 어디서 나오나요?
국가시설을 만드는데 들어가는 모든 자금은 국민의 세금으로 충당합니다.
그렇다고, 바이크 세금을 엄청나게 올려 바이커들의 세금으로만 도로를 만들 수도 없는 것이고요.
가장 결정적으로, 전세계 어디도 바이크 전용도로 라는 시설물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돈을 마련하여 도로를 만든다 해도 그건 전세계의 비웃음을 받게 될겁니다.
위 영상은 별로 찬성 안하지만, 근거로 삼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님이 제시한 대안 역시도 엽기적으로 보이고요.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 멀쩡한 도로를 놔두고 또하나의 차별을 만들자, 그것도 결코 적지않을 암청난 국민의 세금을 뽑아내기 전에는 해결될
방법도 없고 동의될 가능성도 거의 없는 방법이 엽기적이라 말한겁니다.
만약, 그것이 가능한 방법이라 생각 하셨다면 그것을 가능케할 현실적인 방안을 제시해 보시죠?
저 역시, 바이커지만 그것을 떠나 한 운전자의 입장으로 생각해도 타당성은 전혀 없어 보입니다만.
그만한 세금을 추가로 국가에 낼 생각도 없고요.
누가 동의할지 참 궁금하네요.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 님 말대로 얻는게 있으면 잃는게 있죠.
독일과의 차이점은 구더기 무서워 장 못담그는 인식의 차이고 이륜차가 자동차의 일종으로 의무만큼 권리도 가진다는 국민의 인식 차이죠.
단지, 위험해 보인다 라거나 일부의 모습이 위험하므로 전체를 막겠다는 님과 같은 생각이 흔치 않다는 차이점 일테고요.
왜 많은 사람이 반대 하냐고요?
찬성하는 사람보다 그 수가 많기 때문이죠.
단순한 수학 입니다만, 그 반대입장이 내세우는 주장은 참 논리적 근거가 약하고 우려에서 출발하는 경향이 크다는 차이점이 있더군요.
의견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반대를 위한 논리적 근거부터 명확히 세우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 그게 어떻게 답이 될 수 있나요?
그게 옳은 답이라면, 전세계 거의 모든 나라가 오답을 정답이라 믿고 따라간다는 말이 되겠죠?
논리적 근거나 합리적인 기준을 제시하지 못하신다면 님과의 대화는 시간낭비일듯 하니 그만 하겠습니다.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 뭐, 굳이 설명 하셨으니 님 글의 오류를 지적하기로 하겠습니다.
그 오류는 님이 주장하는 바에 대한 관심부족일테지만 어쨌거나 나쁘게 말하면 무지가 될테죠.
가장 큰 오류는 모든 이륜차의 전용도로 및 고속도로 주행을 요청한 적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님께서 주장하시는 소년.. 그러니까, 미성년자겠죠?
미성년자들은 평균적으로 합법적인 이륜자동차의 이용이 어려우니 님의 우려에 포함될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설사, 가능하다 해도 신차 기준으로 천몇백에서 이천만원이 넘는 비용을 배달알바 해서 구하기는 힘들테니 그 가능성도 낮겠죠.
뭐.. 기본적으로 모든 이륜차가 아니라 이륜자동차를 대상으로 하는만큼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 님의 주장은 근거가 타당하지 않고 합리적이지 못합니다.
하긴 뭐.. 요즘 자동차들은 다 오토방식이니 차를 훔쳐 타고 달아나는 중학생도 발생하고요..
전혀 불가능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러나, 기본적 규칙은 합법적이니 제외하기로 하고요.
두번째.
우리나라는 살인하지 말라, 도둑질 하지 말라, 사기치지 말고, 강간하지 말고 등등.. 법률이 존재 합니다.
그렇다고 범죄가 일어나지 않나요?
아무리 강력한 법률이 있어도 벗어나는 사람은 항상 있는 법이죠.
그 얘기는 차종이 일반 자동차냐 이륜차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그 차를 운전하는 사람에 달린 문제라는 겁니다.
따라서, 차가 작고 출력이 좋다 해서 무조건 폭주나 난폭운전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 을 할 것이라는 주장은 근거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할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죠.
그렇다 해서 그 가능성을 이유로 처음부터 막아버리는건 오히려 이치에 맞지않는 겁니다.
누군가가 살인을 하려고 마음 먹는다면 주변에 존재하는 모든 것이 흉기가 됩니다.
그렇다 해서 그 모든 것을 이용하여 모든 사람이 살인하지는 않죠.
그랬다면 이 세상은 지금처럼 굴러가지는 않겠죠.
님의 주장은 조그만 다른 예를 들더라도 바로 깨질 수 밖에 없는 비유입니다.
즉, 합리적이지 못한 근거와 기준이라는 말이죠.
앞선 청소년의 주장은 더 말할 것도 없고요.
(답이 됐나요?ㅎ) ☞ 답이 전혀 안됐는데요?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 이왕 글 다는거 한가지 더 쓰죠. 뭐.
년간 고속도로에서 자동차 사고로 사망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도로교통공단의 홈페이지를 찾아보시면 금새 답은 나오겠습니다만, 그렇게 사망하는 많은 사람들의 부모와 형제, 가족들은 지인이나 형제들 친지들에게
자동차로 고속도로 다니지 말라고 말하나요?
아마도, 안그럴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시행 해본적도 없는 상황을 가져와 하라고 할꺼냐 라는 말을 하시네요?
시행하면 분명히 교통사고는 발생할테고 사망자도 생길테죠.
그게 겁나면 운전하지 말아야겠죠.
자동차 사고로 사망할까봐 겁나서 어떻게 운전하시나요?
매년 사망자는 발생하는데 말이죠.
저도 반대입장인데.. 40초에 영상을 참고하시어 반대한다고 하시는데.. "사람"이 잘못된 것이지 "기계" 가 잘못된 것으로 보이진 않네요 바이크든 차량이든 저런식으로 운전한 사람이 잘못이 있는것 아닌가요 40초에 바이크가 차량으로 바뀐다고 생각해보시면 이해가 되지 않으실련지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 제가 생각키로, 님은 고배기량 경험이 거의 없으신듯 하군요.
다른말로 예들들어 설명할 수도 있겠지만, 관두기로 하죠.
어차피 해봐야 님은 그다지 바이크 자체에 관심이 없으신듯 하니까요.
동의하실지 모르겠는데 반대하는 사람의 99%가 바이크를 타지 않거나 고배기량의 경험이 거의 없는 경우(혹은, 짧거나)가 대부분이죠.
그 역시도 반대의 의견이 있으시겠지만 참아주세요.
님하고 계속 토론하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는듯 하니까요.
그만 리플 달겠습니다.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 설득력이 없으세요 말씀하시는 수치라고 하셧는데 이런 논쟁에서 가장많이 나오는 말이네요 사망사고는 자동차사고가 확률 및 퍼센테이지로 봐도 가장 높은데 그럼 자동차를 통행금지시켜야하나요?
@11사 K-1전차승무원/조종수@주영. 어차피 수긍을안하시니..ㅎㅎ 다수가 반대하니 그것이 답이다 라고 하셧죠.. 우리나라 실정이그렇습니다 여당이 하고싶은대로 다 하고 있죠 ..다수가 답일까요 과연..
와..시속300에서 쩜이 되다니..ㅎㅎㅎ
비켜주는 자동차운전자들의 의식수준이 부럽네요
어느나라인지 부럽네요.
자동차 안전거리 잘 지키고 빠른차가 오니 차선 양보하는모습 배워야할점이네요.
알6가 300까지 나가나요??
300에서 째고가늣 알원은 속도가 얼마인지...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알식스 노멀로도 저정도는 나갈텐데요.........? 노멀로도 290 찍을텐데.....
08식이 딱 278까지 찍힙니다....겁나 내리막이면 몰겠지만 ....경남 가지산 터널에서 알원 한테 개 발림,,,,^^ (티포스 풀)
@발냄새나롯시 최속결정은 기어비로 하는거져 ㅎㅎ
알펨 20 찍혀있는거보니 06모델이네요 ㅋ
잘타네요 알천탈때 283까지찍어봣는데 ㅎㅎㅎ 겁나드만 ㅠ
차선이 점선이 아니라 하나의 이어진 실선으로 보이네요 ㅎㄷㄷ
흡기 튜닝 한것 같은데요?ㅎㅎ
아.. 1분 25초경 화면 우측에 생명 하나가 떠나갔네요.. ㅠ.ㅠ
2분 19초 우측에서 들어오던 차량은 놀래서 심장이 콩알만해 졌을꺼 같구요.
미들급의 출력과 리터급의 출력 차이를 보여주실려고 변압기님이 올리신 게시글인데~ 일이 커지네요~ 그냥 올린 취지만 보시면 끝날것을 ㅠㅠ 저들이 잘못한건 분명한 사실입니다만, 그렇다고 같은 라이더끼리 싸우는것도 아니라고 봐요~ 둥글게 둥글게 가자구요^^
마지막으로 추축인데~ R6는 기어비 튜닝을 한거 같네요~ 그러니 290이 계기판에 찍히더라도 알원을 못따라 가는것이죠 실제속도 270이라 치고, 리터급이 순정 기어비에 실제속도 295를 찍는다면 충분히 저렇게 될수있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