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용산국제업무지구 신분당선 용산역 위치 지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2,901 10.04.25 15:49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4.25 17:26

    첫댓글 아, 저쪽이면 최대한 용산국제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을 제일 높이는 위치가 되겠군요. 4호선의 아래로 공사를 하는게 어떻게 될지 보는게 흥미로울 듯 싶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국립중앙박물관 북측 통과안이 미군기지 이전이 전제조건으시로 되어있던 노선인데 위의 정차역 위치를 봐서는 국립중앙박물관 남측통과안을 기본으로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로 해당 노선의 노선 경로가 거의 한남-이촌간 경원선과 루트가 거의 비슷 할 것 같은데 그럴경우 한남역의 정차역 또는 환승역도 어떻게 처리될지도 눈여겨 볼 만한 사항입니다.

  • 10.04.25 17:34

    무엇보다도 주목해야할 점은 신분당선 용산역사의 위치가 경의선(용산선)직결을 하기에는 정.......................말로 어려운 위치에 생긴다는겁니다. 위의 신분당선 용산역 위치에서 경의선(용산선)과 직결하려면 대심도로 수km이상 파고 들어가서 경의선(용산선) 밑의 대심도에서 병행하고 있는 공항철도를 잘 피해서 연결을 해야하니말이죠.

  • 10.04.25 17:40

    차라리 구조를 현재 종로3가나 고속터미널의 구조로 지어서
    4호선 신용산역과 용산역 사이에 건설... 1호선-신분당선, 4호선-신분당선 환승이 가능하게 하는 방법도 괜찮을 것 같은데 말이죠

  • 10.04.26 10:25

    이 방법 괜찮네요~~지금 용산-신용산 환승이 안되고 있는 실정이니 이거 좋네요~

  • 10.04.26 02:12

    1~4~중앙~경의~신분당선 이렇게 환승은 되겟죠?? 10년 뒤에 바뀔 용산역 역사 뒤쪽이 기대되는군요..

  • 10.04.26 10:01

    아직 먼미래(10년이 지겨울정도로 느리게 지나길 바라며) 신분당선덕에 얼떨결에 신용산역이란 이름도 없어질것같단 생각이 드는군요.

  • 10.04.26 16:05

    대체 신분당선 왜 용산으로 해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저는...한남에서 거의 90도로 꺾는데다...미군부대 부지 통과해야될지도 모르고,6호선/중앙선과 평행선이라서 수요도 얼마나 되며,용산국제업무지구도 최근 엎어져 버렸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