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한번 아멜에서 하얍으로 첨와서 이럴뻔 한적 있었습니다 기존에 아멜탈때는 기분좋은코너 즉 심한커브도 아닌 부드럽고 커브가 긴 코너 ..전 기분좋은 코너 라고 하는데 아마 여러분들도 어떤 코너인지아실듯 그코너를 제가 첨으로 하야부사를 가져와서 오~내가 좋아하는코너다 하고 하야부사로 좀더 기분좋게 달려보자 하고 스로틀을 조금 개방했는데 왠 .... 안쪽이 아닌 바낕으로 밀리는겁니다 그래서 앗 이게 이 동영상에 나오는 이런식이네 하면서 (전에 이동영상을 봤거등요) 속도를 줄여야 되겠다하면서 브레이크를 잡으니 더욱더 바깥으로 가는겁니다 완전 놀래서 어리둥절 했구여
@(창원)곤저는 코너전 충분히 감속할때 앞브레끼로 스포크 가라앉혀 최대 마찰력을 가져가서 속도 맞춰놓고 코너 들어가는데요. 습관상. 뒤브레이크를 먼저 잡아 감속하면서 앞브레이크 더 많이많이 가져가 앞바퀴로 선다는 기분으로. 직선을 마치고 코너로... 아님. 코너 타면서도 뒷브레끼는 잡고 돌고.... 안탄지 오래되서. 죄송합니다. 전문가님께 패스.
@천수관음답글 감사합니다 아멜에서 넘어온지 얼마 않되서 아직 코너링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해 여기 까페에 코너링글 올라오면 잘보곤 한답니다 여기서 댓글로 아직은 아무것도 모르른 상태라 물어봤자 잘 이해못하고 댓글만 많아지니 일단 동네에서 코너연습하며 시선처리에 많이 집중하겠습니다 차후 또 궁금하거나 그런거 있음 글올릴게여 ^^
첫댓글 2분경..
그래도 다행히 살았네요
운전미숙이네요
쫄아서 브레이크 잡으니 당연히 바이크가 일어서서 벽으로 돌진하지요...
미숙 당황 플러스 알파
의외로 저런경우 잘생깁니다
저도 한번 아멜에서 하얍으로 첨와서 이럴뻔 한적 있었습니다
기존에 아멜탈때는 기분좋은코너 즉 심한커브도 아닌 부드럽고 커브가 긴 코너 ..전 기분좋은 코너 라고 하는데 아마 여러분들도 어떤 코너인지아실듯 그코너를 제가 첨으로 하야부사를 가져와서 오~내가 좋아하는코너다 하고 하야부사로 좀더 기분좋게 달려보자 하고 스로틀을 조금
개방했는데 왠 .... 안쪽이 아닌 바낕으로 밀리는겁니다 그래서 앗 이게 이 동영상에 나오는 이런식이네 하면서 (전에 이동영상을 봤거등요)
속도를 줄여야 되겠다하면서 브레이크를 잡으니 더욱더 바깥으로 가는겁니다 완전 놀래서 어리둥절 했구여
질문:바깥으로 밀린다는건 속도를 많이 낸건가여 아니 제가 컨트롤 미숙 즉 몸을 많이 않누워서 그런가요?? 2번째 질문: 만일 저런 상황에 바깥으로 밀려 나고 있을때 브레이크 잡으면 더욱더 바깥으로 가던데 이상황때 그럼 벗어날수 있는 방법은 어떤가요??
@(창원)곤 뒷브레이끼 잡으면서 좀더 누워야 되지 않나요...스로틀 유지하면서요. 아님 좀더 열면서 눕나. 앞브레끼는 잡으면 망하는거구여...모르겟음둥...
@(창원)곤 앗 밑에분 브레이크 이야기 하시니 생각나네엽 전 아멜에서 넘어와서
그런지 거의 브레이크는 앞브레이크씁니다
@(창원)곤 저는 코너전 충분히 감속할때 앞브레끼로 스포크 가라앉혀 최대 마찰력을 가져가서 속도 맞춰놓고 코너 들어가는데요.
습관상. 뒤브레이크를 먼저 잡아 감속하면서 앞브레이크 더 많이많이 가져가 앞바퀴로 선다는 기분으로. 직선을 마치고 코너로...
아님. 코너 타면서도 뒷브레끼는 잡고 돌고....
안탄지 오래되서. 죄송합니다. 전문가님께 패스.
@천수관음 그럼 흔히 사람들이 말하는 겁먹지 말고 그럴수록 더욱더 과감히 커브를 돌아라는 말인가요?? 이상하게 제가 커브돌때 별의별 생각이 ㅡㅡ 미끄러지는거 아닌지?저번에 신코타이어는 커브 돌면 미끌린다든데 모래 있으면 어쩌지 이런 잡생각을 ㅡㅡ
@천수관음 답글 감사합니다 아멜에서 넘어온지 얼마 않되서 아직 코너링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해 여기 까페에 코너링글 올라오면 잘보곤 한답니다 여기서 댓글로 아직은 아무것도 모르른 상태라 물어봤자 잘 이해못하고 댓글만 많아지니 일단 동네에서 코너연습하며 시선처리에 많이 집중하겠습니다 차후 또 궁금하거나 그런거 있음 글올릴게여 ^^
@(창원)곤 시선의 문제죠 브레이크를 잡는다고 바이크가 바깥으로 밀리지 않습니다
앞브레이크 잡으면 바이크 누운상태에서 바이크가 직진성을 띄면서 서버립니다. 더 바깥쪽으로 튕겨져나가구요. 속도가 오버해서 바깥쪽으로 밀린다 싶으면 리어브레이크 살짝 밟으시면서 도시면 속도만 죽고 라인은 그대로 유지되서 돌아나갑니다. 알차는 이러다 슬립하는거 아니야? 하는 뱅킹까지 누우셔도 돌아집니다
@Polaris 전 타이어가 신코라서 살짝 미끌린다는 느낌이 한전씩 있던데여 그건 어떤현상일까요??
@(창원)곤 타이어를 나중에 상위등급으로 교체하고도 같은 현상이 있다면 도로 문제거나, 바이크가 감당할 수 있는 뱅킹을 넘어간 상태일 것이고 아니라면 신코의 접지력 문제겠죠?
윗분들 설명 다 맞으신듯 합니다. 저 역시 미천한 실력이지만....저 영상 보면서 한가지 더 느꼈던것이 첨부터 저런 라인을 잡을거면 시선은 기본일테구 뱅킹을 좀더 빠르게 줬어야 하지 않나 싶네요.
(타이밍이 아니구 눕히는속도)
물론 뱅킹속도 + 뱅킹각이 겠죠잉~
무섭네요. 라이더가 고통에 겨워 하는 신음소리가 ... 안타깝습니다. 동영상 보다가 진자 깜짝 놀랐네요.
저럴때 일수록 엉덩이 빼고 시선 안으로넣고 원돌기연습한데로 하면 멋지게 돌아갑니다 단 당황하지 않고 실력을 믿는게 힘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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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이 상당하신듯 합니다. 근데 관음이 하는 말씀들이 몸에 익을려면 꼭 사고든 아님 직전까지 경험해야 반사적으로 대처하는 스킬이 되는듯 합니다. ㅋㅋㅋㅋ
그걸 방지 할수 있는것이 써킷에서 교육받는것이 아닐까~~ 하는 갠적인 생각입니다. 돈이 좀 들지언정...^^;
마지막에 누워있는거 사람 아닌가요?
반대쪽으로 날아간 바이크가 다른 라이더 일행을 덮친듯합니다.
천운
오메;;;;;;
저속도에 이미 아차 하는 순간 게임끝입니다. 저도 똑같이 사고 났는데.
어어라 이러면서 사고나셨나요 ㅠㅜ 전 하이사이드 두번정도 ㅎㅎㅎ
초보때는 저런 경험 많을 듯. 저 경우에는 예상보다 많이 말리는 코너에 당황한 것에 더해서 속도가 있다보니 사고로 이어졌네요. 초행길은 그래서 코너 진입 전에 항상 속도 팍 줄여야죠 ㅜㅜ
아이코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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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감
@시로/이종국 아자씨...뻥치시지 마시고...삘 받으면 겁나 빡시게 타면서리....ㅋㅋㅋ
동감합니다~~^^
동정하고 싶은 생각은 안드는군요..
이중코너네요. 1차적으로 진입하는 뱅킹은 나쁘지 않았는데 한번 더 코너가. 과속한 이유가 가장 크지 싶네요
브레이크 잡으면 서버리죠. 바깥으로 급속도로 튀어나갑니다. 스로틀을 닫고 최대한 몸을 바닥쪽으로 기울여야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