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문화에대한 보편적인 이미지를 변화시킬수있는게 무엇일까요. 이륜차타는사람이 한둘이 아니고 그많은사람들의 운전습관을 어떻게 바꿀수있을까요.. 이대로는 변하기힘듭니다. 다만 변화된 제도나 법규의 틀안에서 새로운 문화가 파생되지요. 법과 제도가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더 나아가서 시장성을 여는것입니다.
바이크도 처음부터 자동차 처럼 모든 도로 주행하게 한 상태에서 문제 생기면 그에대한 법을 만들어 제재합니다 허나 현재 상태에서 제재하기 가장 쉬운건 고속도로 주행 못하게 하는게 관리자 입장에서 가장 쉬운 방법인 것이기도 하구요 만약 스포츠카 고배기량 고속도로 주행하지 못한다 가정하에 일부 폭주, 드레그레이스 뉴스에어 문제삼을때 스포츠카 타는 사람 스포츠카도 고속도로 주행할 수있게 해달라 하면 다른 운전자들 얼마나 찬성할까요 또 어느국회의원이 입법 논의할까요
사람은 누구나 자기중심적으로 생각을 하죠.라이더들이 준법정신이 없다고 해서 그렇다고 한다면 아예 바이크를 못타게 하는게 편하지 않나요? 뉴스에 매번 폭주족이 문제라고 방송만 하지 폭주족들을 개도해서 안전하게 탈수 있게 하는 노력은 보지 못했습니다. 공장에서 생산하는 물건에 불량이 생기면 그 원인을 찾아서 없애야 하는데 이나라는 그냥 물건 자체를 못만들게 합니다. 바이크를 타시는 분들 조차도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하니 참 씁쓸하네요.. 교통질서를 지키는 일은 우리가 할 일이지만 정부에서 미리 차단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법 지키고 안지키고는 개인의 몴입니다..다만 내가 편하고 빠르고 안전한 갈을 갈뿐입니다... 요전에 껌새문제가 불거질때 짭새수사권 이륜차 사고가 많아야합니다......왜 끝발 좋아지고 명문이 생기죠...그들은 안전운행 별로 관심있어요... 전용도로 ..보행지 신호등 교차로 없어요 단지 속도만 20키로 높은것 뿐이죠.... 외곽차선 트럭따라, 버스따라, 건설장비 따라서 다니라고요 글쵸....지키면 사고납니다... 그래야 위험하고 좋치않은 인식을 심어줄수 있으니까....씨ㅃ.....기업은 돈따라, 관료는 순실이같은 정권따라 만든 ㅂㅂㅂㅂㅂ법....ㅠㅠ
저는 같은 라이더로서 사실 좀 걱정됩니다... 독일의 아우토반이나 일본의 고속도로등 그나라 사람들이 얼마나 법규 잘지키는지 다들 잘알죠~ 아우토반은 1차선에 본인이 규정속도로 달리고 있어도 본인보다 더빠른 차가 뒤에서 오면 2차선으로 비켜주는 양보운전을 하구요, 일본은 고속도로에서 이륜차나 바이크나 똑같이 규정속도를 잘 지키고 다닙니다. 근데 우리나라 사람들 교통문화는 개판이죠.... 차도 개판 , 바이크도 개판.... 그래서 확인차 단 6개월만이라도 시범 통행해주고 통계를 내서 검토후 가능한지 불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해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첫댓글 상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오토바이가 일반도로 보다 고속도로가 더 안전하다는 것을 안다. 사람이 왜곡된 상식도 계속 세뇌를 받으면 진실이라 믿는다.
여행갔을때 고속도로탓는데 진짜 편합니다. . . 왜 위험하다는지모르겟네요. . .
진짜 부드럽고 20키로나 돌아갈길을 3키로로 단축했네요.
박정희가 시찰가다 고속도로에 쪼금한 오토바이가 가는걸보고 내가 어 떻게 만든 길인데 어이없네 당장 막아 그 이후 금지됐다는
진짜에요?;;
삼륜차가 자빠진걸 보고 앞으로 4바퀴말곤 다 금지~데헷 으로 마무리 지었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고속도로 반대하는인간 일부는 이륜차타면서도우리나라고속도로는 도로폭이좁고 곡선이 많아 위험하다고함
바이크 반이상이 업무용이죠 퀵, 배달
그리고 레져용 일부 포함 운전 가관입니다
칼치기, 신호위반, 비상깜빡이 켜고 무대포 주행
제가 바이크 안타고 차만 운전하면 바이크 고속도로 주행 반대할겁니다
이런게 자율적이든, 법으로 규재하든 개선되지 않고서는 절대 개방 안될겁니다
그런 논리로 지금까지 개방이 안되는거같습니다ㅡ
그럼 반대로 도로위 난폭운전 보복운전 과속 칼치기 깜빡이 안넣고 차선변경 1차로정속주행등 그런차들은요?
@박민지 차는 화물차, 택시,버스, 승용차 구분하여 문제 재기하지만 바이크는 싸잡아 않좋다 하니 라이더 입장으로서는 답답할 뿐이죠
그런 인식이 개선되기를 바라는 건 힘드니 바이크 운전하는 라이더입장에서 개선하는 수밖에 없는 겁니다
안되면 법으로 라도
영업용 택시 고속도로 통금합니까? 라이더가 잘못해서 막힌게 아닙니다. 일반도로던 고속도로던 위험하게 타는 사람만 단속하면 됩니다.
한 문화에대한 보편적인 이미지를 변화시킬수있는게 무엇일까요.
이륜차타는사람이 한둘이 아니고 그많은사람들의 운전습관을 어떻게 바꿀수있을까요..
이대로는 변하기힘듭니다.
다만 변화된 제도나 법규의 틀안에서 새로운 문화가 파생되지요.
법과 제도가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더 나아가서 시장성을 여는것입니다.
사람이 변하는것보다 (물론 중요하지만) 관련 법규나 제제 등등 이런걸 바꾸는게 우선이라 봅니다.한마디로 개같은 법이 수준을 낮게 만드는겁니다.
일부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불법을 저지른다거나 위험하게 주행하기 때문에 고속도로 주행이 안된다는 논리면 네발자동차도 고속도로 주행 금지되어야 되죠?
동영상 내용이 너무 좋아서 몇 군데 퍼 나릅니다.
혹시 문제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수천대 모여서 뉴스 나와서 전문가 토론이 있어야 가능성 있을 듯
동의합니다.
동의합니다.
바이크 안타는 사람들은 대부분의 나라가 우리나라처럼 이륜차 고속도로 통행을 불허하는줄 알고 있죠. 그러니 논의 자체가 안될듯 함요
바이크타면서도 라이더가 변해야 고속도로 개방한다는 착각을 하는 인간들이 있어서 내인생에 바이크로 고속도로 달리기는 힘들듯. ..
바이크도 처음부터 자동차 처럼 모든 도로 주행하게 한 상태에서 문제 생기면 그에대한 법을 만들어 제재합니다
허나 현재 상태에서 제재하기 가장 쉬운건 고속도로 주행 못하게 하는게 관리자 입장에서 가장 쉬운 방법인 것이기도 하구요
만약 스포츠카 고배기량 고속도로 주행하지 못한다 가정하에 일부 폭주, 드레그레이스 뉴스에어 문제삼을때 스포츠카 타는 사람 스포츠카도 고속도로 주행할 수있게 해달라 하면 다른 운전자들 얼마나 찬성할까요
또 어느국회의원이 입법 논의할까요
@스줍게알천 ㅋㅋㅋ즐토
오늘 투어에도 어김없이 gs800신호무시하고 가더군요. 대기하고 있던 우리가 개뻘쭘
어짜피 차나 바이크나 뭘하던 깝치는 사람은 항상 있는거고 하니. 이륜차의 산업 발전과 에너지 절약, 교통원활과 교통비 절약,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속도로 타보고 싶네요.
선진국..후진국 차이라고 봅니다...
사륜차의 운전습관과 문화로인해 고속도로개방은
조금더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정윤× 씨에게 할리한대 사드려야겠어요...
토론의 가치가 없는듯
통행의 자유를 막아선 안됨
지들이 먼데 가는길을 막고 돌아 가라고 하는지ㅡ,.ㅡ
바이크 고속도로 통행에 대한 법 개정 서명운동 안하나요?간절히 바랍니다
경찰들도 단속하면서 위험하다는 소리 안해요 그냥 법이 그래요 이럼..ㅎㅎ 위험하다는건 다 거짓말임..ㅎㅎ
도로 나가보세요
기준미달 무개념운전자들
음주,약물복용운전,졸음운전 드드등
차단하고 통제해야할 대상들은 차고
넘쳐있습니다 법이 개ㅈ같은것뿐
사람은 누구나 자기중심적으로 생각을 하죠.라이더들이 준법정신이 없다고 해서 그렇다고 한다면 아예 바이크를 못타게 하는게 편하지 않나요?
뉴스에 매번 폭주족이 문제라고 방송만 하지 폭주족들을 개도해서 안전하게 탈수 있게 하는 노력은 보지 못했습니다.
공장에서 생산하는 물건에 불량이 생기면 그 원인을 찾아서 없애야 하는데 이나라는 그냥 물건 자체를 못만들게 합니다.
바이크를 타시는 분들 조차도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하니 참 씁쓸하네요..
교통질서를 지키는 일은 우리가 할 일이지만 정부에서 미리 차단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법 지키고 안지키고는 개인의 몴입니다..다만 내가 편하고 빠르고 안전한 갈을 갈뿐입니다...
요전에 껌새문제가 불거질때 짭새수사권 이륜차 사고가 많아야합니다......왜 끝발 좋아지고 명문이 생기죠...그들은 안전운행 별로 관심있어요...
전용도로 ..보행지 신호등 교차로 없어요 단지 속도만 20키로 높은것 뿐이죠....
외곽차선 트럭따라, 버스따라, 건설장비 따라서 다니라고요
글쵸....지키면 사고납니다... 그래야 위험하고 좋치않은 인식을 심어줄수 있으니까....씨ㅃ.....기업은 돈따라, 관료는 순실이같은 정권따라 만든 ㅂㅂㅂㅂㅂ법....ㅠㅠ
배달의민족인대... 모든지 8282 음식 안오냐 8282 택배 8282 ㅅㅂ 새끼들 앞에서는 선비... 우리의 현실..
저는 같은 라이더로서 사실 좀 걱정됩니다... 독일의 아우토반이나 일본의 고속도로등 그나라 사람들이 얼마나 법규 잘지키는지 다들 잘알죠~ 아우토반은 1차선에 본인이 규정속도로 달리고 있어도 본인보다 더빠른 차가 뒤에서 오면 2차선으로 비켜주는 양보운전을 하구요, 일본은 고속도로에서 이륜차나 바이크나 똑같이 규정속도를 잘 지키고 다닙니다. 근데 우리나라 사람들 교통문화는 개판이죠.... 차도 개판 , 바이크도 개판.... 그래서 확인차 단 6개월만이라도 시범 통행해주고 통계를 내서 검토후 가능한지 불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해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