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올렸던 아래 노선도와는
http://cafe.daum.net/kicha/ANo/20812
다른 그림의 면목선 대형 노선도입니다.
서울 동북부가 교통이 불편하기 때문에
우이신설선(신설동역 기점)
동북선(왕십리역 기점)
면목선(청량리역 기점)
등 서울경전철 들이 동북부에 집중적으로 건설되고 있지요.
클릭하면 커집니다.
첫댓글 전농동과 장안동의 교통여건이 훨씬 좋아지겠군요.지금은 회기역에 거의 목매야 하는 형편이니....;
면목선은 지상인가요? 지하인가요? 만약 지하라면 사업비가 엄청날 듯 합니다.
아무래도 지하역일걸요~6호선 신내차량기지 공간에 지하로 연결되는 지하인입 선로가 만들어지니 아마도 지하로 만들어질수 밖에 없을ㄹ겁니다..특히 청량리역에도 경전철 면목선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전 구간을 지하로 만들고 111역을 지나 인입선로를 통해 신내차량기지로 올라오는 지상이 되는거겠죠??
이 지역에 지선버스가 굉장히 많던데 경전철과 경쟁하려면 배차간격을 줄여야겠죠.
첫댓글 전농동과 장안동의 교통여건이 훨씬 좋아지겠군요.
지금은 회기역에 거의 목매야 하는 형편이니....;
면목선은 지상인가요? 지하인가요? 만약 지하라면 사업비가 엄청날 듯 합니다.
아무래도 지하역일걸요~6호선 신내차량기지 공간에 지하로 연결되는 지하인입 선로가 만들어지니 아마도
지하로 만들어질수 밖에 없을ㄹ겁니다..특히 청량리역에도 경전철 면목선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전 구간을 지하로
만들고 111역을 지나 인입선로를 통해 신내차량기지로 올라오는 지상이 되는거겠죠??
이 지역에 지선버스가 굉장히 많던데 경전철과 경쟁하려면 배차간격을 줄여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