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음식 Best 12
외국에서 바이어나 VIP손님이 방문하였을때, 어떤음식을 좋아하는지 모를땐,
이 글을 보고 한국 음식점을 찾아 가세요
1.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비빔밥"
외국인이라고 하면 비벼먹는 밥에 익숙하지 않을것이다. 그래서 그런지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에 비빔밥이 당당하게 순위권을 찾지 하고 있다.매운것을 잘먹지는 못하지만 좋아하는 외국인관광객 들... 비빔밥이 순위권에 들어 왔다.

2.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삼계탕"
삼계탕은 어딜가나 미움 받지 않는 음식인 듯 하다.우리 조상들이 삼계탕을 좋아했었는데, 외국인 관광객들도 삼계탕 맛의 묘미에 빠져 버린게 아닐까?

3.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쇠갈비구이"
내가 너무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하다.외국인들의 입맛이 내입맛과 같은가? 내가 좋아하는 음식들이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베스트12안에 들어 있는것 같다 뜯어 먹는 맛의 쇠갈비 구이.

4.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김밥"
김밥은 한국에서 일반 밥 대신에 많이 찾는 음식이기도 한다.그래서 그런가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에 김밥이 있다.외국인들이 한국에 오면서 바쁜일정 여행을 할때 많이 찾아서 김밥이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에 들어 간것 같다.

5.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순두부찌개"
순두부찌개는 솔직히 한국사람 입맛에 맞게 만들어진 음식인것 같은데, ^^외국인들도 좋아한다니, 나까지 어깨가 덩실덩실~앞으로 이 맛있는 음식들을 먹기 위해서라도 한국에 한번 더 오지 않을까?

6.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해물파전"
해물파전에 빠질수 없는 오징어!!

7.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호박죽"
외국인들은 우리 나라의 전통음식들을 참 많이 좋아하는 것 같다.나 조차 자주 먹지 않는 호박죽을 좋아한다니, 나도 앞으로 자주 먹어야 겠다.

8.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잡채"
옛날에는 생일이나 집에 행사가 있을때만 먹었던 잡채.지금은 어디에서나 찾아 볼수 있지만, 외국인들이 잡채를 좋아 한다니 ^^ 역시 한국음식은 어딜가도 빠지지 않는 것 같다.

9.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배추김치"
한국, 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바로 김치!! 김치는 배추로~^^매워서 잘먹지 못하면서도 외국인들은 김치를 자주 찾는다. 그 이유야 몸에도 좋고, 맛도 좋아서가 아닐까?

10.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냉면"
여름엔 빠질수 없는 시원한 냉면과 비빔 냉면.더운 여름에 얼음 둥둥 떠있는 냉면국물을 마시면 온 몸이 시원해 진듯..하다.

11.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불고기"
고기라고 하면 나는 다 좋아한다. 외국인들도 그런것일까?물론 그건 아니다. 한국의 특별한 불고기 양념으로 맛있는 맛을 내기 때문에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 순위안에 들어 간것!

12.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호박떡"
호박떡... 나도 1년에 한두번 먹는 떡이다.그만큼 먹기 힘든 떡이고, 구하기 힘든 떡이라고 생각했는데 요즘엔, 떡카페등 떡집에 가면 볼수 있는 떡이다.호박떡의 달콤하고 쫄깃한 맛에 외국인들이 빠져 버린 것이 아닐까?

아름다운 한국음식 100선은 한국을 대표하고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100종에 대한 표준 조리법과 기본 영양소, 식재료에 관한 정보 등을 담은 조리서이다.한국음식 100선 선정은 음식 디미방(1680년경), 규합총서(1815년) 등의 고문헌과 근-현대 문헌을 참고하고 음식 관련 학회 및 전문가들의 자문을 거쳐 최종 확정됐다.흰밥, 전복죽, 해물칼국수, 물냉면, 떡국, 김치찌개, 갈비탕, 육개장, 삼계탕, 어복쟁반, 송편, 약과, 수정과 등이 그 것.
또 이 100선 가운데 해외 한국 음식점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비빔밥, 삼계탕 등 12종의 음식을 한국음식 Best 12로 선정했다.베스트 12에는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비빔밥, 삼계탕, 쇠갈비구이, 김밥, 순두부찌개, 해물파전, 호박죽, 잡채, 배추김치, 냉면, 불고기, 호박떡이 포함됐다.

개인적으로 제가 영국인 친구 한명이 있는데 한국식당에 놀러갈때 삼계탕이 입맛에 맛는다 그러더라구요,,ㅎㅎㅎ
저도 개인적으로 삼계탕 너무 좋아합니다.
첫댓글 회사에 외국인 직원들이 있는데 정말 공감하는 순위이네요..호박죽, 순수부찌게 엄청 좋아라 합니다.
네 두부가 외국인들의 입맛에 맞나봐요..ㅎㅎ
이거 출처가 어케 되는거에요? 주위에 외국인들은 냉면이랑 떡종류 무지하게 싫어하던데.. 특히 쫀득한 떡은 밀가루반죽 덜익은거 같다고 해서 싫어하던데..(한국사람이 고수를 싫어하듯이 대체로 싫다는 분위기)
네이버 어떤 카폐에서 퍼왔습니다....ㅎㅎ 그런데 외국분들이 떡을 싫어한다는 이야기는 처음듣는군요,, 저희는 학생들끼리 한국식당에 자주 가는데요 어떤때는 떡국도 먹습니다...ㅎㅎ 사람에 따라 다른것 같네요,,ㅎㅎ
냉면 좋아하는 사람들 많아요. 가위로 면을 잘라 먹는 것 때문에 처음에는 거부감 가진 사람도 많다고 하지만.. 막상 먹어보면 다들 좋아합니다. 가위로 음식 자르는 건 냉면 뿐 아니라 현재 한국 음식 문화에서는 보편적인 거죠. 다들 적응하고 나중에는 재밌어 하더라구요 ^^
저도 사람마다 틀리다고 생각...제 외국인 친구들은 떡 좋아라해요ㅋㅋ냉면은 싫어했다가 좋아지는 친구도 있고...순대볶음 좋아하는 친구도 있고...곱창도...틀린 듯...근데 역시 그래도 삼겹살 무지좋아하던데..
가위로 자르는거 싫어하는건...걔네나라에는 식가위라는 문화자체가 없어서... 식가위가 따로 있는지 모르는듯..
냉면은 태국 쪽에서 싫어함. 그 나라는 찬음식은 음식이 아니라고 생각한대요.
외국인이라는 주어가 과다사용됨,.....
콩콩부르르// 아 죄송합니다...ㅎㅎ 이글을 보고 저도 모르게 기분이 업되 퍼왔는데 그부분을 신경을 못썼군요,,, 그냥 기분좋게 넘어가주심 완될까요? 부탁드립니다..ㅎㅎ
퍼오신거 같더라구요,,, ㅎ 근데 뭐 부탁까지...ㅎㅎㅎ
일본애들은 부침개에 환장을하죠.. 진짜 환장을..
ㅎㅎㅎ 그런가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ㅎㅎ
내 외국인 친구는 냉면/떡 싫어함- 냉면 이런거 먹고 어떻게 사느냐고 함 ㅋㅋ 먼가 시큼한게 이상하데요,, 떡은 송편 이런거 좋아함,, 떡은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찰기있는 것 보다는, 멥쌀떡이 좋은 것 같음,..잘 떨어지는 것 ...질긴 찰살떡 같은 것에 기겁함..// 인삼차, 오미자차 못마심.. 식혜는 좋아함.. 된장찌개, 순두부-김치찌개는 열라 좋아함-청국장은 옆에도 안감... ㅋㅋㅋ 참고로, 러시아인, 술은 소주좋아함. 일본인 친구들은 다 좋아하고, 특별히 가리는 것 없었는데, 중국인 친구는 고기 좋아하고, 김치는 잘 못먹음.. 하지만, 볶음 김치는 좋아함 ㅋㅋ
제 일본친구들은 순대 엄청 싫어하더라고요ㅋㅋ순대랑 번데기는 질색...반면에 호떡이랑 짜장면 좋아하더라구요 ㅋㅋ물론 저위에 12가지는 다 좋아하구;;
22222222222222 저는 부끄럽지만 번데기는 못먹습니다
뭐든지 처음 접하면 독특한 음식은 거부감이 생기죠. 카레,치즈,캐찹소스음식을 처음 먹을때는 정말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자꾸 먹다보면 참맛을 알죠.
다 내가 좋아하는 것이다♡
그러니 더더욱 우리음식 지켜야죠. 우리음식 좀 더 사랑합시다.
ㅁㅈㅁㅈ 우리음식은 우리가 지키고 사랑해야죠 ㅎㅎㅎ
감자탕도 엄청 좋아하던데 ㅋㅋㅋ
싫어할 수가 없는 음식들 뿐이군요
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
아 우리 음식 정말 다양하고 풍부하고 영양가 있고 맛있고 ㅎㅎ 비빔밥 특히 골고루 섞여서 좋죠ㅋ 아 비빔밥 맛있겠다^^
삼겹살은 없네.
삼겹살은 없나보네요,,ㅠㅠㅠ
외국인을 떠나서 전부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대표적인음식들 아닙니까? 역시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것이여.. 퓨전한식이다 뭐다 그런것보다.. 좋은재료로 더 깊은맛을 낼수있는 전통요리에 더 힘을써야 한다고 생각되네요~
222222222222222 저도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도 올린적 있다만은..삼계탕 그래도 거부감가지시는 분있음 제가 아는 영국 노부부 삼계탕집에 아버지가 모시고 갔는데 부인분 닭이 옷벗고 그릇안에 통째로 들어가있다고 놀래셔 울으셨음 ㅡㅡ;; 아버지나 저나 첨 겪는거라 엄청 당황했었는데 ㅋㅋㅋ 그분이 나중에 이해하시더라구요 ㅋㅋ 생각지도 못한게 그릇안에 있어서 그랬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헉 !!!! 그러신 일이 있었군요 ㅎㅎㅎ 좀 웃었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옷벗은 닭 ㅎㅎㅎㅎ
여름철 냉면보다 밀면이 가격도 저렴하고 더 맛있는데 ㅋ
냉면과 떡은 싫어하는 외국인 많은거 맞다.냉면은 너무 질기고 식초와 겨자의 톡쏘는 맛을 싫어하는 사람 많다.떡은 목구멍에 들러붙는 느낌이라 이상하다더군.나머진 공감. 부침개 같은 경우 일본애들이 더 좋아하는데 오코노미야키는 정체불명의 음식이라는 느낌이 들기때문이기도 하고 관동과 관서지방의 오래된 반목의 결과이기도 한것같다.부침개는 일단 오코노미야키처럼 양배추에 이것저것 넣은 다음 데리야키소스와 마요네즈를 퍼붙는게 아니라 간단하면서도 본맛이 느껴진데나 뭐래나.
외국인 친구들 보면 다들 좋고 싫은게 다른데, 냉면이랑 삼계탕은 많이 안좋아하는 거 같아요~ 특히 오징어 좋아하는 서양인 못봤음.ㅋㅋㅋ 같이 뭐 먹다가 오징어 나오면 슬며시 내 접시에 놓아줌..ㅎㅎ 나도 별론데!!ㅎㅎ 갈비랑 계란찜 좋아하구 김치는 볶아주면 좋아함, 그리고 또 뭐 있지,, 꼭 비교하는건 아니지만 일본이랑 한국 둘다 살아본 외국인들은 다른건 몰라도 음식만큼은 한국이 훨~~씬 맛있다고 한결같이 말함~~ 참! 육개장도 완전 좋아해요~~
괜히 봤네 배고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