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하남선 팔당-덕소 연장안
CONANist 추천 0 조회 1,195 16.10.19 05:19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6.10.19 17:25

    새벽에 쓴 뻘글인데도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새벽에 횡설수설 써서 해당 내용이 빠지긴 했는데, 인근에 민가가 지나는 지역에 지상으로 건설을 하게 되면 자칫 진접선과 같이 불필요한 논쟁이 발생할 우려가 있다는 점도 해당 구상의 이유였습니다. 다만 해당 지역에서 별 민원을 제기하지 않는다면 하남역님이 제시한 선형이 사실 가장 경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16.10.19 08:56

    덕소-도심간의 운행수 증대를 위해 불필요하게 연결선을(그것도 꽈배기를 만들어가며) 설치할 필요가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차라리 덕소행을 팔당행으로 연장시키고 5호선은 현 팔당역과 수직으로 고가역사를 만드는게 더 나을거 같네요.

  • 작성자 16.10.19 17:35

    새벽에 쓴 뻘글인데도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새벽에 횡설수설 써서 두 가지 안이 섞이는 바람에 논지가 다소 흐려졌네요. 말씀하신것처럼 덕소-팔당간 연장 운행은 솔직히 무리수 망상인것 인정합니다. 다만 윗 댓글에 남긴것과 깉이 한강 이남지역의 민원 발생 우려도 있었거니와, 한강 이북 팔당역에서 십자교차시 두단식 혹은 인상선이 있는 상대식으로의 건설 모두 역 인근 부지 문제나 운영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하남-팔당간 선형을 저렇게 제시하였습니다. 폐선부지를 활용하여 까치산역마냥 별도의 플랫폼에서 종착/회차하는 방안정도는 고려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 16.10.19 10:07

    강폭도 좁은데 그냥 지하로 지을 것 같아요.

  • 작성자 16.10.19 17:47

    새벽에 쓴 뻘글인데도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5호선과 분당선 하저터널로 인해 여의나루/마포/서울숲역 등이 꽤나 심도가 깊었던 것을 감안할 때 하저터널로 가게 되면 H5역 심도는 어느정도 깊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물론 설계도면의 종평면도가 없어서 조심스럽습니다만), 하남선 심도가 하저터널로 연장될 수 있게끔 심도가 깊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하남역님 말씀대로 비용 문제도 있고요.

  • 16.10.20 23:51

    아마 터널 높이에 대하여 안나왔는데, 몇년전에 제가 7호선 뚝섬유원지~분당선수서역간 노선을 얾마만큼이나 썻습니다. 그런데 아마 지나간 이 시점에서 하남선 5호선을 팔당 거쳐 덕소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썻던데 대단하군요. 그런데 덕소 연장이라면 덕소로 끊기는 그렇고 용산을 미경유 하더라도, 구로역까지 연결하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 16.11.20 13:23

    그런데 덕소까지 가기엔 시스템 호환이 안되지 않나요?(교류/직류)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