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마음은 푸른 하늘을 볼 수 있다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사람의 마음은 또 다른 아름다운 마음의 소유자에게 이식된다.
마음 바탕이 밝은 사람과 어울리면 그 밝은 마음이 또 다른 사람에게 옮겨진다.
그래서 마음 바탕이 밝으면 어두운 방에서도 푸른 하늘을 볼 수 있다.
마음이 밝은 사람이 만나는 나무나 바위, 바다, 강물, 또 꽃이거나 한줌 흙에 이르기까지 그 모든 것들은 밝은 빛을 낸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그런 현상을 다음과 같은 말로 정리했다.
" 본다는 것은 보는 사람 속에 있고, 생각하는 것은 생각하는 사람 속에 있으며, 생명은 정신 속에 있으므로 행복 역시 정신 속에 있다고 말할 수 있다.
행복이라는 것도 어떤 종류의 생명이기 때문이다."
어둠 속에서도 밝은 마음으로 푸른 하늘을 보라. 그러면 그대가 나아가는 길이 끝없이 펼쳐져 있음을 한눈으로 볼 수 있다.
그것이 그대의 마음이며 그대가 만들어 낸 빛이다.
|
첫댓글 울님! 즐거운 주말 잘보내셨는지요~새로운한주 시작합니다 좋은한주 되시고 건강하십시요~
좋은글 좋은명상음악에 ㄳ를 드립니다. 좋은한주 되십시요~ 담아갑니다.
다녀가심에 ㄳ를 드립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와우 방가님께서 다녀가셨네요~주말은 잘보내셨는지요~조금씩 추워지네요~ 화정이님도 감기조심하시고 좋은한주 열어가시길 빕니다.
좋은글 감상 잘했습니다
마음에 쏙 들어오는 글 이네요 *^^* 모모수계님 어제 등산은 잘 하셨겠지요 거운 한주를 열어 가세요
밝음을 전파 할 수 있는 마음의 자세로 이렇게 수계님께서는 애쓰시니 저는 잘 보고 갑니다..높은 산 맑은 공기에서는 지의 맘 더 밝고 맑아 짐을 느끼고 왔습니다..그 마음 늘 현실에 잘 융화를 시켰음 좋으련만요? 수계님 많이 웃으시는 날!!
유리알처럼 밝은 마음이고 싶습니다. 더 밝게 할래요~~~ 더밝게~모모수계님 밝게 해줘서 고맙습니다.~
행복은 생각하는 마음에 달려있고, 밝고 환한 생각으로 오늘도 정신이 건강한 하루가 되시고, 감사할 수 있는 하루 보내시기를바랍니다. 좋은 글 담아가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행복은 생각하는 마음에 달려있고, 밝고 환한 생각으로 오늘도 정신이 건강한 하루가 되시고, 감사할 수 있는 하루 보내시기를바랍니다. 좋은 글 담아가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한주일 시작하는 월요일 좋은글로 시작합니다...늘 행복하세요
넘 좋은글 즐겁게 감상하고 담아가겠습니다.... 행복하세요..
좋은글에 다녀갑니다. 좋은밤이루소서~
좋은글 잘 감상하고 행복한 맘으로 갑니다. 님도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