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차별의 근거>
1. 최소한 중앙선과 만나는 서원주까지는 같은 수도권전철로 연결돼야 상식이다.
강원도 땅이라서 광역철도로? 여주 능서면 인구 6,600명, 문막읍 인구 2만명은 어떻게 설명?
강원도에선 고속으로 달려야한다? 강원도도 강원도 나름....
2. 정부 스스로 미연결구간(missing link)이라면서 유독 이 구간만 단선으로?
지역 정치인들이 지들 공적으로 선점하기 위해 단선이라도 ok, 문막역이 누락돼도 ok.
경기도, 중앙에서 보면 참 웃길 것이다.....지역의 자존심도 없는 정신나간 정치인들.....
누구를 위한 철도인지?
3. B/C?
대한민국 SOC 사업에서 B/C안 맞는게 한 두개인가? 서해안 고속도,호남고속도등
전라도,경상도에 적용하는 법 다르고 강원도에 적용되는 법이 다르다는 명백한 증거.
@@@ 조만간 여주~원주노선 결사반대 행동으로 나서게 된다.
정신나간 인간들 버르장 머리를 고쳐야 한다......
첫댓글 뭐가 지역차별의 극치인지요? 광역철도 운행 안하면 차별인가요?거기에 강천이나 문막은 서원주로 가려면 못간다고 했습니다만...
경기도 땅끝 여주까지는 수도권전철,완행,복선,평균역간거리....그야말로 대중교통화/강원도의 관문 문막부터는 광역철도,급행,단선,평균역간거리 비교해 보세요. 최소한 여주선은 중앙선과 만나는 서원주까지는 같은 노선으로 이어지는게 상식이죠. 그런데 강원도 땅이라고 missing link로 남겨 뒀다가 이제 단선으로 역도 없이 고속으로 달리겠다니?
근데 그렇게 짓고싶으면 지역주민들 돈 모아서(투자받아서) 지어도 되지않나요?
광역철도라고 해서 전철이 안달리는건 아닙니다. 여주-서원주에 무궁화호를 투입하면 그게 낭비이죠. 한다면 서원주까지 전철이 연장될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문막은 저도 경유해는게 좋다고 봅니다만..
마지막의 B/C안맞는게 한둘이 아니니 여주-서원주도 추진하자 이논리는 아닌거 같네요.
장기적으로 원주 강릉선 연결 + 판교 월곶선 연결로 통과 수요가 많을 구간으로 생각합니다. 최소한 복선노반 단선건설은 되어야할겁니다.
미안하지만 강원도는 인구 수에 비해서 수도권에 가깝고 동계올림픽 덕분에 교통 인프라가 전라도나 경상도에 비해서 훨씬 잘 되어 있습니다. 다른 지역보다 훨씬 혜택들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북한과의 휴전선이 가까워서 군사 지역이 많고 군인들도 많아서 대중 교통 운행 회수도 같은 인구의 다른 지역에 비해서 많습니다.
문막을 경유하려면 선형이 아주아주아주 안좋게됩니다. 거의 광명역 구간의 선형만큼 안좋아지죠.
그러므로 당국이 불가하다고 말하는 1.선형문제, 2.역간거리는 전혀 문제가 안되고요 강원도 차별의 핑계입니다. 정치력부재,주민의식 온건해서 무시하는겁니다. 이번에 문막읍민들이 뽄대를 한번 보여드릴겁니다. 이건 지역 이기주의가 아닙니다. 완전 지역민 개무시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