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여주~서원주 구간 강원도 지역차별의 극치 !!!!!
guardian 추천 1 조회 1,040 16.11.15 12:43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6.11.15 18:23

    첫댓글 뭐가 지역차별의 극치인지요? 광역철도 운행 안하면 차별인가요?거기에 강천이나 문막은 서원주로 가려면 못간다고 했습니다만...

  • 작성자 16.11.19 18:17

    경기도 땅끝 여주까지는 수도권전철,완행,복선,평균역간거리....그야말로 대중교통화/강원도의 관문 문막부터는 광역철도,급행,단선,평균역간거리 비교해 보세요. 최소한 여주선은 중앙선과 만나는 서원주까지는 같은 노선으로 이어지는게 상식이죠. 그런데 강원도 땅이라고 missing link로 남겨 뒀다가 이제 단선으로 역도 없이 고속으로 달리겠다니?

  • 16.11.15 19:26

    근데 그렇게 짓고싶으면 지역주민들 돈 모아서(투자받아서) 지어도 되지않나요?

  • 16.11.15 20:57

    광역철도라고 해서 전철이 안달리는건 아닙니다. 여주-서원주에 무궁화호를 투입하면 그게 낭비이죠. 한다면 서원주까지 전철이 연장될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문막은 저도 경유해는게 좋다고 봅니다만..
    마지막의 B/C안맞는게 한둘이 아니니 여주-서원주도 추진하자 이논리는 아닌거 같네요.

  • 16.11.16 01:24

    장기적으로 원주 강릉선 연결 + 판교 월곶선 연결로 통과 수요가 많을 구간으로 생각합니다. 최소한 복선노반 단선건설은 되어야할겁니다.

  • 16.11.16 02:22

    미안하지만 강원도는 인구 수에 비해서 수도권에 가깝고 동계올림픽 덕분에 교통 인프라가 전라도나 경상도에 비해서 훨씬 잘 되어 있습니다. 다른 지역보다 훨씬 혜택들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북한과의 휴전선이 가까워서 군사 지역이 많고 군인들도 많아서 대중 교통 운행 회수도 같은 인구의 다른 지역에 비해서 많습니다.

  • 16.11.16 20:54

    문막을 경유하려면 선형이 아주아주아주 안좋게됩니다. 거의 광명역 구간의 선형만큼 안좋아지죠.

  • 작성자 16.11.19 18:22

    그러므로 당국이 불가하다고 말하는 1.선형문제, 2.역간거리는 전혀 문제가 안되고요 강원도 차별의 핑계입니다. 정치력부재,주민의식 온건해서 무시하는겁니다. 이번에 문막읍민들이 뽄대를 한번 보여드릴겁니다. 이건 지역 이기주의가 아닙니다. 완전 지역민 개무시이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