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 라이트 사이클 | TRON Light Cycle
77,000달러 (9,109만 원)
캘리포니아의 럭셔리 딜러쉽인 앤드류 컬렉션(Andrews Collection)은 최근 1982년의 유명 제프 브리지 영화 '트론'의 라이트 사이클 레플리카를 제작해서 판매했습니다. 이 비싼 오토바이는 하이브리드 모터와 유압식 브레이크 시스템 그리고 내장형 컴퓨터를 갖추고 있습니다.
B120 유령 | Confederate B120 Wraith
92,500달러 (1억942만 원)
비싼 오토바이 종류 치고는 고작 125마력에 2개의 실린더를 장착한 B120는 의아스러울 수 있지만 그게 다가 아닙니다. 일단 디자인과 구성을 봤을 때 항공기를 제작할 때 사용되는 A급 알루미늄과 탄소섬유로 만들어졌죠. 만약 스피드와 파워 보다는 스타일을 중요시 한다면 B120를 택하겠죠.
바이러스 987 C3 4V | Vyrus 987 C3 4V
103,800달러 (1억2,279만 원)
이 괴물은 211마력을 뿜어내는 1200CC 두카티 엔진을 장착하고 있는데 전체 무게가 겨우 159킬로그램 밖에 안나갑니다. 320킬로그램이나 나가는 할리데이비슨에 비교하면 완전 반토막이네요. Vyrus는 이탈리아 회사로서 두카티 엔진으로 멋있는 디자인을 입히기로 유명하죠. 섀시와 좌석 그리고 핸들의 간격들과 두껍지 않은 바퀴를 봤을 때 최대한 스포티한 느낌을 살릴려고 한 것 같습니다.
MV 어거스타 F4CC | MV Agusta F4CC
120,000달러 (1억4,196만 원)
200마력의 힘을 자랑하는 MV어거스타는 엔진을 페라리(Ferrari)와 함께 협력해서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이 비싼 오토바이의 구성중에 90%가 핸드메이드(수작업)로 이뤄졌습니다. 현제 전 세상에 단 100대만 제조되었고 이제는 다 판매되고 몇대만 남아서 쇼룸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NCR MH TT | NCR MH TT (Mike Hailwood)
130,000달러 (1억5,379만 원)
이 오토바이 종류는 좀 더 희소가치가 높군요. 전 세계에 단 12대만 나와있다고 합니다. NCR MH TT는 30년 전 마이크 해일우드(Mike Hailwood)가 아일 오브 맨 섬에서 열렸던 모터사이클 경주에서 1위 수상을 기념하면서 제작 되었습니다. 겨우 130마력을 가지고 있지만 타이타늄 외관 프레임이 고작 5킬로그램이고 전체 무게가 136킬로그램 밖에 안됩니다. 현재 12대의 주인들은 직접 몰고 다니는 것 보다 컬렉션이나 전시용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NCR 레게라 1200 | NCR Leggera 1200 Titanium Special
145,000달러 (1억7,153만 원)
NCR에서 처음으로 합법적으로 도로주행 가능한 모터사이클인데 두카티의 모터를 사용합니다. 구성 하나하나가 다 최고의 브랜드 제품들을 자랑하는데 서스펜션은 Ohlins가 개발했고 브레이크는 Brembo 그리고 BST의 탄소섬유 타이어를 장착했습니다.
아이콘 신 | Icon Sheene
172,000달러 (2억347만 원)
아이콘 신은 영국의 월드 챔피언 배리 신(Barry Sheene)을 오마쥬로 제작했다고 합니다. 이 비싼 오토바이는 전 세계에 52개만 있고 각 52개의 모터사이틀에 트럼프 카드 한장씩 그려져 있는데 다 모이게 되면 한 카드 덱이 되도록 만들었습니다. 250마력에 1,400CC Garrett 터보차저를 갖추고 있는 아이콘 신은 세상에서 가장 파워가 쎈 모토사이클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MTT 스트리트파이터 | MTT Turbine Streetfighter
175,000달러 (2억702만 원)
2008년도에 MTT는 롤스로이스(Rolls Royce)가 만든 엔진으로 '스트리트파이터' 슈퍼바이크를 선보였습니다. MTT 스트리트파이터는 무려 420마력을 가지고 있는데 여기에 추가로 버튼 하나만 눌러도 100마력의 추가 파워를 낼 수 있습니다.
NCR 마끼아 네라 | NCR Macchia Nera
225,000달러 (2억6,617만 원)
"마끼아 네라"는 검은 흔적이라는 뜻인데 바로 모토사이클이 빠르게 지나간 다음 도로 위에 남는 자국을 가리켜 지은것이라고 하네요.
닷지 토마호크 V10 | Dodge Tomahawk V10 Superbike
550,000달러 (6억5,065만 원)
2003년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오토쇼에 처음 선보인 토마호크 V10은 무려 680킬로그램이나 나가는데 시작점에서 100킬로미터까지 2.5초만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도로사정만 괜찮으면 시속 482킬로미터나 나온다고 하네요!!! 이 뜻은 핵폭발 분사 속도를 이길정도까지 되네요. 하지만 당연히 아직 일반 도로주행 허가가 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할리 데이비슨 코스믹 스타쉽 | Harley Davidson Cosmic Starship
1,500,000달러 (17억7,450만 원)
코스믹 스타쉽은 미국 오토바이 종류로 유일하게 백만달러를 넘는 모토사이클입니다. 유명한 페이터인 잭 암스트롱(Jack Armstrong)이 직접 핸드페인트했는데 암스트롱의 작품들은 보통 30만달러에서 3백만달러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년에 코스믹 스타쉽의 가격이 백만달러였는데 1년새 50만달러나 올랐네요.
야마하 BMS | The Yamaha BMS
3,000,000달러 (35억4,900만 원)
5순위에 오른 야마하 BMS는 1,700CC의 V-트윈 엔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외부는 24캐럿 금으로 코팅되어 있습니다.
힐데브랜드 & 울프뮬러 | Hildebrand & Wolfmuller
3,500,000달러 (41억4,050만 원)
이 비싼 오토바이는 1894년에서 1897년 사이에만 제작된 최초의 모토사이클입니다. 고작 시간당 28마일의 스피드를 갖추고 있고 조금 무거운 자전거 무게와 비슷하죠. 하지만 역사적인 가치를 매겨서 350만 달러의 가격표가 붙은것 같네요. 현재는 독일과 영국, 인도네시아 그리고 미국의 3 도시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에코세 스피릿 | Ecosse Spirit
3,600,000달러 (42억5,880만 원)
에코세 스피릿을 타거나 사고 싶으면 먼저 에코세 본사에서 2주짜리 실전 수업을 듣고 모든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포뮬라 1 경주차들을 디자인하는 3명의 미국 그리고 영국 엔지니어들이 만든 스피릿은 티타늄으로 만들어졌고 전 세계에 단 10대 밖에 없습니다. 스피드는 시간당 370킬로미터까지 나옵니다.
1949년형 E90 AJS 포큐바인 | 1949 E90 AJS Porcubine
7,000,000달러 (82억8,100만 원)
단 4대 밖에 제작되지 않은 포큐바인은 1949년 월드 챔피언쉽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 AJS 오토바이 종류가 디자인이 바뀌면서 1949년 버전은 모토사이클 역사에서 가장 희기성이 강한 종류로 남아 있습니다.
니만 마커스 한정판 파이터 | Neiman Marcus Limited Edition Fighter
11,000,000달러 (130억1,300만 원)
글로벌 럭셔리 백화점 브랜드인 니만 마커스(Neiman Marcus)가 제작한 하이엔드 모토사이클인 파이터는 원래 110,000달러의 값어치가 매겨졌으나 경매를 통해서 무려 11,000,000달러에 낙찰이 되었습니다. 고전 시계를 아이디어삼아 디자인된 파이터는 일반 상식을 깨고 일반 도로주행 허가를 받았습니다.
첫댓글 흔적 남기고 갑니다.
감사하며
편안한 오후가 되세요 ~
ㄳ
감사 ~
감싸합니다~~~
댓글에 감사하며
편안한 오후가 되세요 ~
잘보고가요 멋져요
댓글에 감사하며
편안한 오후가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