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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70위에서 57위로 13계단 ‘약진’ | ||
브랜드가치 평가 전문 기관인 브랜드 스톡(brandstock.co.kr)이 지난 해 12월말 발표한 '2006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자료에 따르면, 한국철도공사의 KTX는 순위 진입 첫 해인 2005년 70위를 기록한데 이어, 2006년 13계단 상승한 57위에 올랐다. 이는 철도공사가 어려운 경영 환경속에서도 역량을 집중해 추진해 온 브랜드 가치 증대를 위한 노력이 빛을 발한 결과이다. 한국철도공사는 100년이 넘는 철도 역사상 처음으로 지난해부터 TV를 통해 ‘당신을 보내세요’ 캠페인을 진행해 왔으며, 이 캠페인으로 한국광고단체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06년 대한민국 광고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철도공사 관계자는 “TV캠페인 이외에도 KTX 관련 서비스들을 알리는 방안을 준비중”이라며, “다양한 철도 관련 상품들의 홍보를 위한 프로그램도 이미 구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또 “코레일 그룹내 계열사 기업브랜드 체계 정립을 위한 작업이 진행 중이며, 올 해에는 개별 상품 브랜드까지 그 범위가 확대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BSTI(Brand Stock Top Index)지수는 브랜드스톡이 총 26개 업종, 270여개 품목의 대표 브랜드 97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톡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 가치평가 모델이다.(edlee@korail.com) |
출처 : 한국철도공사 홈페이지(http://www.korail.com)
첫댓글 KTX가 브랜드였군요... 하긴 그렇다고 하면 그렇지만...
소니의 워크맨...기아자동차(현재의 현대기아차)의 봉고처럼..KTX는 이제 고속철도를 칭하는 명사가 되어버렸죠 ㅎ
브랜드도 브랜드 나름이지;;;; 요즘같은 철공의 운영방식은.... 과연 브랜드 값 얼마나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