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왕님께서는 언젠가 이런글 올린적있었습니다
.未月과 丁壬 合化
자평진전 평주에서 錄子平의 <사언집액을 인용>
六月節 未月
丁壬化木 未爲木庫 故 可化
乙庚不化 金氣正伏 故 不化
戊癸不化 火氣巳過 “
丙辛不化 水氣正衰 “
甲己不化 己土卽家 “
寅午戌 不化, 亥卯未 不化, 申子辰 不化, 巳酉丑 不化,辰戌丑未 化土
未月에서 (月令)유일한 합화는 丁火와 壬水로 제한.
그럼 다음명식에서 寅午戌 不化의 원칙을 적용할수있는지의 여부에 관한질문입니다. 좀 살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명주 ++란 女命 음력 1954. 6.6.卯時, 5.6 망종, 6.9 소서
癸 壬 庚 甲 70 60 50 40 30 20 10
卯 戌 午 午 甲 癸 乙 丙 丁 戊 己
亥 子 丑 寅 卯 辰 巳
木火燥土忌, 金水濕土喜
명주의근황: 20戊辰대운중 丙辰세운에(23세) 결혼,자녀 3녀1남
바람둥이,술꾼,노름쟁이 운전기사 남편을 만나서 30丁卯대운, 40丙寅대운에 독수공방 생활하다가 50乙丑대운중 甲申세운(51세)에 남편사망
딸 셋 출가시키고 아들은 미혼으로 객지에서 회사생활 하며,딸들의
생활비로 살고있으며,자녀가 한결같이 효자.효녀임.
1. 50乙丑대운중 내년 2010 년 경인년의 寅木은 子女星이되는데,寅午戌삼합으로 약한임수 일간을 역극할려고 하고있음.
3일이 모자라서 未 月 월령을 못쓰고 午火월령을쓰는데, 이런경우도
인오술 불화하여 午戌 반합으로 읽을수있는지 궁금합니다.(삼합과 반합은운세에 차이가 있으므로)
2. 위처럼 육친통변과 운세통변이 相異 할 수도 있는지요?
첫댓글 차기 사주의 통변을 위해 한 질문이신지요? 아니면 합이불화의 설명을 위해 차명을 예로 드신 것인지 궁금합니다.
此記 사주의 통변을 위하여 , 3일이 모자라서 월령이 오화로 되었지만 실제는 6월.6 일 생인데 미월의 인오술 불화인지 ? 인오술 합화인지 알고 싶습니다.그리고 육친통변과 운세통변이 다를수있는지요?
오월 월령으로 보아야 합니다. 나아가 미월 또한 초기사령의 경우는 합화도 고려하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네..그리고 육친간의 통변과 운세의 통변은 당연히 달라야 하겠지요.
육친간의 통변과 운세의 통변은 당연히 달라야함은 ...차기명식에서 목은 자녀성이며,명주를 끔찍히도 생각하는 효녀.효자인데 목운에서는 흉으로 작용...즉 육친간통변과 운세는따로 따로 봐야 한단 말씀이신가요?
차명에서 원국상 식상과의 순관계의 이유를 밝혀야겠지요. 행운에서의 취용으로 인해 그 순관계의 이유가 어떻게 변화해가는지를 살피는 것이 원칙이라고 봅니다.
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두분의 다툼에 내용을 쭈욱~살펴보니 문제는 잘난체 하지말라는 충고적의견으로서의 대립인 것 같네요. 즉 무엇을 올리면 자신이 연구나 실사로 통변을 내보니 이러이러한데 어떻냐는 듯이 겸손함을 보여야하는데 이것이 어러니 이렇다하고 역학동의 모든회원에게 가르치는 듯한 설명으로 일관을 하다보니 생기는 다툼입니다. 그러할진데 그것도 모르고 계속 역학동의 회원들을 전부 초학으로 여기는 듯한 초급적인 통변을 설하니 거기에 태클이 따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가르치는 듯한 설명은 자신의 가족이나 제자가 있으면 제자에게나 그런식으로 지도하시고 견해에 해당하는 글로서 겸손하게 올리시는 것이 지혜로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