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blelift포인트 가드 역할도 했습니다. 어시스트 개수는 적었지만요. 5경기 평균 3.4개였습니다. 근데 이 수치가 팀내 1위입니다. 백업으로 나오던 데럴 암스트롱이 똑같이 3.4개를 기록했었죠. 페니보다 짧은 출전 시간으로. 팀이 워낙 안습이라...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다했어요. 근데 플레이메이킹보다는 확실히 득점에 주력하던 모습이었죠.
@진짜한국인강도에게 총상을 당했죠....신체발란스가 무너지기도 했지만...제 생각에는 폼포짓이 페니에게 맞지 않아서 부상이 되돌릴 수 없을 만큼 망가진게 아닐까요?? 폼포짓을 신고부터 부상이 심화되었으니깐요....폼포짓의 쿠션이 좋긴하지만 무거워서 사이즈 대비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페니에게 무리가 되지 않았을까요??
제가 페니를 높게 평가하는 이유가 바로 이거입니다. 팀에 맞는 플레이를 한다는 거죠. 샤크가 있던 시절 득점에 치중했다면 불화가 있거나 볼이 잘 안돌았겠죠. 스캇이나 앤더슨의 3점슛도 더 많이 만들어 낼 수 있었구요. 스코어러가 필요할땐 득점에 치중할 수 있고 그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입니다. 그만큼 재능이 엄청나다고 봅니다. 전성기 시절에도 스탯으로는 슈퍼스타 레벨은 아니었지만 그의 경기를 보면 슈퍼스타중에 슈퍼스타였습니다. 포가 시절에도 어시갯수는 엄청 높지 않았지만 정말 경기를 깔끔하게 리딩하고 포가로서의 능력은 전혀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첫댓글 페니의 절정이었던 시기네요. 간지 하나는 정말 끝내주네요.
스탭이 정말 예술이에요. 다른건 몰라도 아직도 다른 선수에게서 페니의 저 간지나는 스탭을 느낄수가 없네요.
와 이건 소장용이네요. 진짜 저 엄청난 스텝들 간지폭발하는군요..
출장시간이 대단하네요
아 그리고 저 시리즈에서는 PG역할을 안 했나요?
@Doublelift 포인트 가드 역할도 했습니다. 어시스트 개수는 적었지만요. 5경기 평균 3.4개였습니다. 근데 이 수치가 팀내 1위입니다. 백업으로 나오던 데럴 암스트롱이 똑같이 3.4개를 기록했었죠. 페니보다 짧은 출전 시간으로. 팀이 워낙 안습이라...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다했어요. 근데 플레이메이킹보다는 확실히 득점에 주력하던 모습이었죠.
애틀랜타올림픽에서도 멋드러진 선수였지요
이런 멋진 능력을 갖고 있으면서 짧은 커리어로 마감했다는 것은 어찌보면 나쁜 놈입니다. 부상 당하고 싶어서 당하는 선수는 없지만 ㅠ
대학시절에 당한 총상이 원인이 아니었을지..신체균형이 무너진 상태에서 계속 뛰니까 다른 부위에 과부하가 걸리고 그래서 여러 부상을 달고 살게된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Dennis Johnson 총상을 당했었나요;;;
@진짜한국인 강도에게 총상을 당했죠....신체발란스가 무너지기도 했지만...제 생각에는 폼포짓이 페니에게 맞지 않아서 부상이 되돌릴 수 없을 만큼 망가진게 아닐까요?? 폼포짓을 신고부터 부상이 심화되었으니깐요....폼포짓의 쿠션이 좋긴하지만 무거워서 사이즈 대비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페니에게 무리가 되지 않았을까요??
@신박사님 제일 좋아하던 선수였는데 그런 세세한부분은 몰랐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1분20초 앵클브레이킹도 모자라서 팀하더웨이를 바닥에 그냥 굴려버리네요. 하하
제가 페니를 높게 평가하는 이유가 바로 이거입니다.
팀에 맞는 플레이를 한다는 거죠. 샤크가 있던 시절 득점에 치중했다면 불화가 있거나 볼이 잘 안돌았겠죠. 스캇이나 앤더슨의 3점슛도 더 많이 만들어 낼 수 있었구요.
스코어러가 필요할땐 득점에 치중할 수 있고 그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입니다. 그만큼 재능이 엄청나다고 봅니다.
전성기 시절에도 스탯으로는 슈퍼스타 레벨은 아니었지만 그의 경기를 보면 슈퍼스타중에 슈퍼스타였습니다.
포가 시절에도 어시갯수는 엄청 높지 않았지만 정말 경기를 깔끔하게 리딩하고 포가로서의 능력은 전혀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스탯지로 평가할수 없는 선수가 바로 페니라고 봅니다. 경기를 봐야 그 진가를 알게되죠. 물론 추억보정으로 과대평가 받을때도 많지만 그 과대평가가 나오게 된 이유가 바로 천재성때문이죠.
@Dennis Johnson 정말 추억보정이라는 이야기도 나올법한데 그 당시 리그를 직접 본 분들은 하나 같이 페니에 대해서는 극찬을 하시더군요 스탯은 이만한 평가를 받는 선수치고는 초라함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페니 간지는 아무도 못따라하는 저 포스트업 스텝이 젤 간지난다고 생각합니다.
댄 멀리는 항상 볼때마다 왜저렇게 불쌍하냥..ㅠㅠ
짜증나게 잘생겼다.....
통통 튀다가 끌다가.. 저런 스텝 쓰는 선수는 아직도 안나왔네요ㅠ
팻 라일리의 팀을 상대로 최초로 두 게임 연속 40득점 이상을 기록했죠. 저 두 영상은 항상 가지고 다닙니다.
모든걸 갖춘선수였죠 부상만 아니였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