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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GTX 노선도 (국토교통부)
한우진 추천 0 조회 12,164 14.03.04 22:25 댓글 4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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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성남역은 성남여주선 판교-이매 사이에 중간 환승역으로 신설하게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 작성자 14.03.05 01:41

    제가 궁금한 부분이 그 부분인데,
    그러면 성남여주선 판교-이매 사이에 성남여주선의 역이 신설되고
    GTX성남역이 신설되어, 이 역과 환승된다는 말씀이신지요.

  • 14.03.05 08:33

    @한우진 환승은 안되는 걸로 압니다.
    판교-이매간 거리가 1.5km인데 역 위치는 수서~풍덕천간 도로 하부로 거의 그 중간이라 통로 연결은 어렵다고 봅니다.

  • @인천 1호선 저 성남시 철도 담당자 인데요.
    분당수서로가 맞는 도로명이고요.

  • 14.03.05 08:48

    @한우진 GTX성남역은 성남여주선 이매역과 환승이 된다고 하고 지금 공사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분당선 이매역과 성남여주선 이매역은 당연히 환승이 되기 때문에
    GTX성남역은 성남여주선 이매역, 분당성 이매역과 환승이 됩니다.
    다만 신분당선 판교역과의 환승은 현재의 계획으로는 되어있지 않으며 향후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성남여주선 판교-이매 사이에 성남여주선의 역이 신설되는 것은 아니고
    성남여주선의 이매역에서 환승통로(탄천을 가로질러)를 만들어 GTX 성남역과 연결할 것 같습니다.
    환승통로 길이는 약4-500미터입니다

  • @부동 아니요 분당수서로에서 이매역 까지는 탄천이라는 지장물이 있어 직접 환승은 어렵습니다.

  • 14.03.05 08:57

    @유현선(지름길닷컴™) 국토부에서 발표한 계획을 보면 최초에는 GTX성남역을 성남여주선 이매역과 신분당선 판교역과 환승을 하다고 되어 있었으 최근 발표한 계획에는 성남여주선 이매역만 환승하는 계획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환승 가능한 방법은 두가지인데 위에서 제가 설명한 성남여주선의 이매역에서 환승통로(탄천을 가로질러)를 만들어 GTX 성남역과 연결하는 것과 성남여주선 판교-이매사이에 새로운 역을 만드는 방법인데 후자는 돈도 많이 들고 분당선 이용자들의 환승을 어려게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전자일 것 같습니다

  • 14.03.06 13:44

    @부동 제가 매일 아침 탄천(공사구간)을 지나서 출근하고 있는데요...
    한진중공업에서 시공하는 공사는 판교~여주선 공사입니다.
    탄천 중앙부에서 판교쪽은 작년에 공사를 완료한 듯하며,
    현재는 이매쪽에 터파기를 하고 있답니다.
    즉 판교쪽(성남역쪽)은 성남역이 결정되기 전에 시공했으므로
    연결로 공사를 하지 않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14.03.06 13:47

    @파려 상식적으로 판단해도 성남역에서 판교역이 이매역 보다 훨 가깝기 때문에
    환승연결로 공사를 하면, 당연히 판교역과 연결할 것이며,
    이용자 입장에서도 대다수가 신분당선 판교역과도 환승되는
    판교역과 환승을 바라겠지요.....

  • 14.03.04 23:26

    김문수는 구리,남양주 지역을 완전 무시하는구만... 차라리 김진표가 주장하는 경기순환철도가 더 낫다고 봐요!

  • 14.03.05 11:42

    별내선 예산 나왔던데요?

  • 14.03.05 11:58

    @황인규 그거는 지역 국회의원 민주당 윤호중, 박기춘 두 분의 노력으로 얻은 예산입니다.

  • 14.03.05 14:57

    @롤링스타즈 그래도 구리가 서울과 먼 것은 아니지 않습니까? 별내선 지어지면 별내역에서 잠실까지 17분 안에 도착하게 될겁니다. GTX까지 안지어도 되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4.03.05 16:57

    무궁화랑 통근열차 사이의 요금, 그리고 세미크로스시트와 롱시트가 좋을듯 하네요.

  • 14.03.05 00:00

    필요하다고 보지만 4대강 하는 데 들어간 돈만큼 들어갈 돈을 들여서 할 가치가 있을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 14.03.05 05:23

    그러게나요 명박이때문에 세금올리고 전 이번 연말정산서 40만원 넘게 토했습니다 저것도 다 하면 얼마나 더 토해야될지ㅜㅜ
    지방에사는데 지방엔 아무 혜택도 없는 시설물들ㅜㅜ

  • 14.03.05 12:53

    @불국사역 그렇게 따지면 지방으로 철도 노선을 투자하면 수도권 사람들로서는 아무 혜택이 없는 시설물이지요. 어짜피 교통이라는 게 그 지역에 사는 사람들 이외에는 혜택이 돌아가지 않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가능하면 교통은 실제 혜택을 받는 지역과 주민들에게서 그만큼의 운임을 받아야 합니다.

  • 14.03.05 11:43

    @불국사역 지방 도로나 철도의 대부분은 수도권 세금으로 합니다.

  • 14.03.05 12:13

    수도권세금이라면 해당 지자체에서 약2~40% 를 부담한다지만 그나머지 정부예산도 수도권세금으로 따로 분류하는 기준이 있나요? 있다면 여기에 올려주세요
    그리고 세금이 가장 많이 걷어지는곳이 울산아닌가요?
    본사가 서울이라지만 실제 물류세같은 큰 세금은 울산과 부산이 수도권을 압도하지요

  • 14.03.05 19:34

    @불국사역 소득세, 법인세, 부가세가 국세입니다. 소득과 소비를 생각한다면 수도권 세금이 엄청날거라 봅니다. 물론 울산과 같이 제조업이 잘 발달되어있는 광역시는 수도권 세금이 쓰이진 않고 도리어 지방에 나눠줄거라 봅니다.

  • 14.03.05 11:41

    송도선은 원인재역 정차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수인선과 연계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 14.03.05 16:55

    오히려 남동지구쪽에 정차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거기가 의외로 사람들이 많이 살기때문에 출근길 수요가 높은 곳입니다. 거기서 오는버스는 만석입니다.

  • 14.03.05 19:29

    @지하철의 신 남동구는 수인선 타고 원인재역으로 올수 있지 않을까요?... 지하철간의 연계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 14.03.05 20:50

    @그리프 제가 실제로 소래포구 근처에 사는데요, 원인재가는데 시간이 좀 많이 듭니다. 환승보다는 인구밀집구역에 정차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연계수송이 목적이 아닌 인구를 빠르게 이동시키기 위한것이죠. 실제로 소래포구나 월곶에서 올라오는 m버스를 보시면 이해하실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노선이 지나가는데 정차가 안된다는게 좀 이해가 안되네요.

  • 14.03.05 20:51

    @그리프 잘못 말씀 드렸는데 수정합니다. 소래지구 입니다. 거기서 올라오는 m버스 보면 미칩니다.

  • 14.03.05 23:45

    @그리프 수인선 배차간격도 길고 거기까지 거리 생각하면 남동구쪽에서도 그리 편하지 않습니다.
    거기다 간석동.구월동쪽에서 수인선까지 가는 경로가 상습정체구간이라 환승이 그리 편하단 느낌도 없구요

  • 14.03.05 23:55

    @인천 1호선 간석동, 구월동 인천시민은 인천시청역에 GTX역이 생겨서 인천시청역에서 타면 됩니다. 인천시청역은 인천지하철 1호선과 2호선 환승역이기도 합니다.

  • 14.03.05 23:57

    @지하철의 신 연수역과 송도역 인근에도 적지않은 인천시민이 거주하고 있고 용현학익지구에도 대규모 개발이 진행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GTX가 송도에서 인천시청역으로 가는 도중에 원인재역이 있어서 노선이 직선으로 갈 수 있기도 하구요.

  • 14.03.06 00:23

    @그리프 그렇군요. 하지만 선이 지나가는데도 정차역이 없다는점이 좀 아쉽긴 합니다.

  • 14.03.06 00:30

    @지하철의 신 근데 아직 원인재역 정차를 할지 안할지 몰라요.

  • 14.03.06 00:32

    @그리프 정차하는게 좋겠죠? 근데 저는 gtx가 rer식으로 운영했으면 좋겠어요. 고속 전철.

  • 14.03.07 00:18

    @지하철의 신 저도 봐서 압니다만 m버스 6천번대는 입석받고 다니죠. 환장하죠.

  • 14.03.05 16:37

    c노선은 왜 의정부까지 가지 않는걸까요? 의정부까지 가는 것과 아닌 것은 큰 차이가 있을 텐데 말이죠;

  • 14.03.05 18:01

    차라리 회룡에서 합류해서 의정부 정차, 이후로 급행으로 운영하면 좋을거 같군요

  • 14.03.05 19:28

    @아리시안 회룡역 선로 공간이 너무 없네요.

  • 14.03.05 18:27

    C선 살짝틀어서 왕십리경유하면 메리트 있을것 같은데 아쉽네요

  • C노선 삼성역, 청량리역 정차역 아닌가요? 위에 빠져 있네요? 궁금합니다.

  • 14.03.07 12:29

    GTX라는 신 체계를 짓는김에 지하철과 같이 교통카드를 태그함으로서 운임이 산정되게 하고 상급 열차의 이용료만 티켓을 끊도록 하거나 개찰구를 달리하는 그러한 요금 지불체계도 테스트해봤으면 합니다.

  • 14.03.07 19:46

    드디어 수도권에 거대한 방공호가 생기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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