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각나는 얼굴이 되고 싶습니다
슬프도록 좋은 날이면 생각나는 얼굴이 되고 싶습니다.
볼만한 연극이 나왔다는 말을 들으면 함께 가서 보고 싶은 사람으로
좋은 음악실의 개업화환 앞에서 공중전화를 하여 불러 낼 수 있는 그런 이름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늦은 비가 땅을 파고 있는 새벽에도 선뜻 다이얼을 돌릴 수 있는 전화의 주인공이 되고 싶습니다.
교양 있는 사람이라고 특별히 무얼 하는 사람이라고 나를 아는 이에게 기억되기보다는
무던하고 포근한 솜이불 같은 평범한 사람이라고 기억되고 싶습니다.
같이 다니면 앞서거나 뒤로 쳐지지 않는 보폭을 갖고 누구에게나 어울릴 수 있는 무난한 친구이고 싶습니다.
출처 : 좋은 글 중에서
영상제작 : 동제
|
있을 때 잘 합시다
부부 중 어느 한쪽이 먼저 세상을 떠날 때 "가는 자" 가 "남은 자" 에게 공통적으로 하는 말은 짧다.
여보! 미안해" 이 말속에는 참 많은 뜻을 내포한다. 세상의 많은 짐을 맡겨 놓고 가는 것이 미안 할 수도 있다.
함께 살아오면서 좀 더 잘해 주지 못한 것이 미안 할 수도 있다. 그동안 마음 아프게 한 것이 미안할 수도 있다.
특히 자녀들을 모두 남겨 놓고 가는 것이 미안할 것이다. 왜 떠나는 사람은 남은 사람에게 "미안하다 용서 해 달라" 말하는 것일까?
그것은 너무나 많은 상처를 주고받으며 살아온 것을 뒤늦게나마 깨달았기 때문일 것이다.
이제 비로소 참된 의미를 깨달았는데 먼저 떠나는 것이 미안할 것이다. 만약 나의 배우자가 시한부 1개월의 삶이 남았다고 상상해 보자.
내가 배우자를 위해 무엇을 해 줄 수 있는가? 떠나는 자는 "미안하다"는 말을 남기지만 남은 자는 또 무슨 말을 할 수 있을 것인가?
우리는 진정 소중한 것을 너무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있다. 떠나고 나면 좀 더 잘해주지 못한 것이 아쉽고 안타깝다.
그러나 함께 있을 때는 나의 소중한 배우자를 일상에 묻어 버리고 마는 것이 우리의 비극적인 삶이다.
공기와 물은 생존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지만 우리는 값없이 제공받는 그것의 소중함을 잘 모르며 지나친다.
유희와 쾌락을 위해 소중한 시간과 돈을 허비하면서도 진정 소중한 가정과 내 인생의 배우자에 대해서는 너무도 무관심한 삶을 살고 있지는 않은가?
가정은 인생의 제1 사역지다. 가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은 것이다. 그래서 이렇게 말하는 것이다.
있을 때 잘 합시다.
출처 : 좋은 글 중에서
영상제작 : 동제
|
|
첫댓글 정말 있을때 잘해야 합니다 ㅋㅋㅋ 떠난뒤에 후회해도 소용 없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마음에 담고 잠시 머물다 갑니다
더위에 늘 건강 조심하세요 시원한 마음으로 즐거움과 좋은 시간 되세요^^*
좋은글과 음악 넘~고맙습니다^&^
그렇지요 있을때 잘해야합니다
영원한 동반자로요 글구 기억에 남는 영원한 친구가 되고 싶네요
더위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함께 살아오면서

수고 많으셧어요...
좀 더 잘해 주지 못한 것이 미안 하지 않도록..
그동안 마음 아프게 한 것이 미안하지 않도록..
있을때
더 잘해 주어야 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좋은글 주신 그도세상김용호님...7월 한
8월에도
아름다운 동행..꿈꾸어 봅니다...좋은하루 보내세요..
''*..*''♤''*..*''
* \좋ㅣ은 / *
☆ㅡHappy!ㅡ☆
* /8ㅣ월\ * 되세요
.*''''*.♤.*''''*.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잘보고 마음에 담아서 갑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8월입니다오늘도
무더운 날씨가 계속된다 하니건강
잘챙기시고 희망과 추억이 가득
한 8월이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