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중사입니다~!
주말 잘 지내셨는지요?? ㅎㅎ
제 가까운 지인들은 주말을 맞아 저~~멀~~리 여순 박투어를 다녀왔는데요,
..... 전 기름값 없어서 방에서 뒹굴뒹굴 쉬었습니다 -_-a;;ㅋㅋ
(덕분에 오랫만에 대청소! ㅋㅋ;)
그래도 덕분에 알찬 포스팅(?) 준비해봤으니, 들어가시죠!
오늘은 체험단 진행중인 프로비아 SP1+(플러스)의 야간주행 영상을 준비해 봤습니다 ㄷㄷㄷ;;
이게 마지막 타사(캠원 인피니티) 비교 영상이 될것 같네요~!
※이 영상까지는 1채널로 운용했습니다.
(2채널로 운용시, 전방카메라가 프레임이 30fps>20fps로 줄어드는 관계로 동일한 화소의 액션캠과 비교/운용 하기 위해 1채널로 운용함.)
※촬영장소는 가로등 하나 없는(진짜로 하나도 없는) 지방국도 입니다.
※본인 차량은 일본 혼다사의 CBR1000rr 이라는 바이크(모터싸이클) 이며, 현재 스모크 스크린이 되어 있습니다.
(차량으로 따지면 썬팅 30%이상의 어두운 스크린)
※잠깐!! 보시기전에,
톱니바퀴 클릭 > HD 1080p 클릭하셔야 좋은 화질로 보실 수 있다는거, 다들 아시죠!? ㅎㅎ
덧붙여, 원본영상은 프로비아나, 캠원이나 둘다 Full HD 1920x1080p 30fps인데,
유투브에서 HD화질(1080x768p 까지만 지원하는 관계로 화질이 한단계 낮아졌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ㅎㅎ
<프로비아 SP1 PLUS>
<캠원 인피니티>
안타깝게도 이때 도로위에 차가 한대도 없어서, 번호판 인식율까진 시험해보지 못했습니다. ㅎ
보다 명확한 비교를 위해, 스크린샷 찍은거 보시죠 ㅎ
보시다시피, 같은 위치에서 촬영한 스크린샷 입니다.
전방의 시야각을 보시면 캠원의 경우 엄청나게 좁은걸 알 수 있습니다.(빨간 화살표)
보시다시피, 프로비아 SP1+는 전방 상당한 곳과, 좌,우측의 옆차로까지 시야가 유지되고
신호인식율도 좋은편입니다. 앞차량이 없는 관계로 번호판 인식율까진 시험해 보지 못했지만
사고정황을 밝히는데 필요한 차선관계나, 앞/뒤차의 관계, 신호관계는 충분히 식별 가능한 정도의 영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캠원은 제가 예전에 리뷰했다시피,(관련리뷰 : 블랙박스로 활용이 가능한 액션캠, 캠원 인피니티)
거의 유일한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것이 야간영상인데,
뭐... -_-a;; 역시 야간에는 쓸만한 블랙박스는 아닌 것 같습니다 ㅎ
(액션캠인데 루프레코딩와 오버라이팅 있는걸로 만족해야 할까요?? ㅎㅎ
애초에 블랙박스로 나온 제품이 아니었으니... ㅎㅎㅎ)
마지막으로, 대망의!!!!!!!!! 비교편의를 위한!!!!
편집!!!!!! 두영상을 한곳에 합쳐보았습니다 ㅎ
좌측이 프로비아 SP1플러스, 우측이 캠원 인피니티 입니다 ㅎ
야간화질 비교 결론 : 역시 블랙박스 전용제품답게 야간화질또한 뛰어난 편이다.
다음리뷰 부터는 2채널 영상에 대해 심도있게 다뤄보겠습니다~!(심도있게...?;;; -_-a;;;)
※지금까지 포스팅한 에이치디비 - Full HD 2CH 블랙박스 프로비아 SP1 플러스 리뷰보기
<1 부> - 개봉기 <<<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됩니다~!
<1.5부> - 후방카메라 도착
<2 부> - 장착기
<3 부> - G센서 문제 해결
<4 부> - 맑은날 주간 주행영상(타사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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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 입니다.
네~ 근데 정확한 비교가 필요가 없습니다.
캠원이 야간화질이 너무 구려서요 ㅡㅡ...
이미 예전 캠원 리뷰에서도 제가 밝혔다시피,
야간화질이 거의 유일무이한 단점이니까요 ㅎㅎㅎ
선처리 어떻게 하셨는지 사진으로 좀 볼 수 있을까요''??
전 우선 찍찍이로 땠다 붙였다 하고 있습니다~
따로 방수처리를 하진 않고 오토바이 통커버로 덮어놓고 쓰죠~!!
넵~^^ㅋ 기대하겠습니다~!
본체와 카메라가 분리된 블랙박스 쓰는것이 좋을 것 같음
후방카메라처럼 캠도 조금하고 방수도 되고 외부에 설치해서 화소수도 안잡아먹고
제생각입니다
네~ 본체따로, 전/후방 카메라 따로~! 이게 바이크엔 최상이지요 ㅎㅎㅎ 다만,,, 가격이 ㅡㅡ;;;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