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천 은 블로거의 힘 입니다.
도움되셨다면, 위/아래에 위치한 손가락 버튼 꾸욱~! 클릭 부탁드립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ㅋ
덧붙여, 제 블로그 를 통해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밑에 공감 도 한번 부탁 드립니다!
더욱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ㅋ
2013 미들급 슈퍼바이크 격돌!! 에서 대 참패(?) 했던 두카티사에서 야심작을 내놨습니다.
848evo의 후속작으로 미들클래스 2기통 슈퍼스포츠 클래스의 양산을 예고,
내구성외에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1199파니갈레의 후속작으로서
899파니갈레 제작이 발표되었습니다-!!
2013 미들급 슈퍼바이크 격돌 포스팅 보기 : http://withyourlove.blog.me/20190413455
VIDEO
언뜻보면 외견상 1199파니갈레와 차이점을 찾기 힘들정도 입니다.
원래 한가지 디자인으로 배기량만 다르게 설정하여 판매하는 두카티의 사업전략은 변하지 않은것 같네요.
워낙 이쁜 디자인이라... ㅎㅎㅎ (하지만 개인적으로 전 최고의 디자인은 1098-1198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력은 148마력으로, 레알 대단한 마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미들급 최강자라 칭해지는 가와사키 닌자 636R이
137마력임을 감안한다면요~!
물론 실마력 테스트에선 절대 148마력은 안나오겠지만...
어쨌든 마력으로는 미들급(?) 주자중에는 가장 쌘놈입니다 ^^ㅋ 실마력 측정해도요~!
가장 주목할점은 두카티 특유의, 두카티를 상징한다고도 불리던 특징들이 사라졌다는 겁니다.
1. 트릴레스 파이프 프레임 대신 알류미늄 모노코크 프레임 등장
2. 모노스윙암대신 일반적인 듀얼스윙암 채용
3. 올린즈 쇽업쇼버 대신 쇼와제(혼다 CBR1000RR이 사용하고 있는 쇼바입니다~!) 쇼바 채택
4. 건식클러치 대신 습식클러치 사용
두카티만의 L트윈 2기통 엔진은 그대로네요~!
(근데 전 개인적으로 L트윈이랑 V트윈이랑 ....... 차이를 솔직히 말해 잘 모르겠음.
실린더 벌어진 각도로 L형이다 V형이다 하는건 알겠는데,,,, 어차피 특성은 V형이랑 같자나 ㅡㅡ?;;;;)
다른건 다 모르겠는데, 2번과 4번은 좀 가슴아프네요~!
두카티의 디자인이 조금 망가지는 것 같아서 모노스윙암의 부재가 가슴 아프고,,,
두카티의 아이덴티티 였던 찰찰찰찰~! 건식 클러치 소리를 못듣는다는게... ㅠㅠㅠㅋㅋ
2014년 초 국내에서도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
북미에서는 $14,995에 판매된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두카티코리아 기준으로 북미가격 + 1천만원 하는게 정석이므로,
(왜냐고 묻지마세요. 두카티코리아에 문의하세요. 하여튼 미국보다 전모델 평균 천만원 이상 비쌉니다.)
판매가격 예상하면 대충 2600만~2700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_-? 좀만 더 보태면 스천HP4사겠네;;;;
북미에서는 까만휠은 저 가격에, (14,995달러) 하얀색+빨간색 휠은 +300달러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국내에서는 하얀색+빨간색 휠은 +100만원 쯤 되서 2800만원에 판매될라나요 ㅎㅎㅎ;;
어디까지나 국내판매가격은 제 예상입니다, 예상.
( 하지만 차이나도 백만원 이상 차이나진 않겠지;;; )
근데.. 899cc라............. 이걸 아무리 이기통이라지만 미들급으로 봐줘야됌까 -_-?
리터급이 1199cc니까 미들급으로 봐줘야되나;;;;;
※ 추천 은 블로거의 힘 입니다.
도움되셨다면, 위/아래에 위치한 손가락 버튼 꾸욱~! 클릭 부탁드립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ㅋ
덧붙여, 제 블로그 를 통해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밑에 공감 도 한번 부탁 드립니다!
더욱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ㅋ
첫댓글 저도 마지막 건식 클러치인 1198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ㅠ 사고싶다
1198 넘 비쌉니다 ㅜㅜ 망할 두코....
오버미들급(?)ㅋㅋ 고가마케팅 전략..쿨럭..
오버미들급(?)!!!!!!!!!!! 오오오오오 적절한 용어선택 같은데요 ^^?ㅋ
2기통이라고해도 900시시정도인데 미들급과 비교 가능할까요??
그죠?? 두카티가 하도 성능으로 비교당하며 까이니 4기통을 만들면서 아이덴티티를 포기하기보단 엔진 배기량을 늘리는 방법을 선택한 것이 눈에 보입니다. 뭐 어쨌든 더 상위 클래스인 파니갈레 1199가 리터급으로 월드슈퍼바이크챔피온쉽에 참전하니 이놈은 미들급으로 봐야 하는게 옳은것 같긴 한데, 타 메이커 600cc급이랑 비교하기엔 불공정한 것이 사실이죠~!
디자인은 갑이네요 ^^
두카티는 정말 디자인 하나는 갑입니다!!! ㅋㅋㅋㅋ;;; 디.자.인.은... ㅠㅠㅋㅋㅋㅋ
좀만 더 쓰면 구형 두카티 리터급이네요
ㅋㅋ; 두카티가 하도 성능으로 까이다보니 차선책으로 배기량을 늘리는 방법을 선택한 것 같습니다~!
두카티는왜 씨씨맨날늘리죠..749때도 미들 899도미들..이러다 십년후엔 1000cc미들나오겠네여 타메이커는599cc미들
같은 배기량으론 일제 사기통의 출력을 절대 따라잡을 수 없다는 걸, 스스로 시인한 셈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ㅋ
모노스윙암이 아니다니...999시절이후 오랜만이군요~
그래도 갖고싶긴하네요 ㅠㅠ 개뿔돈...
ㅋㅋㅋ 전 별로 안갖고 싶어요~! 1198이라면 모를까 ㅜ
미들이라는 세그먼트에 넣긴 좀 애매해졌네요~차라리 r750이랑 붙일만한 배기량과 마력....899면 예전 900급이란 말인데 준리터급아닌가?? 하여튼 두카티는 슈퍼바이크 시장에선 깡패라니까.....
그래도 1199파니갈레 때문에 미들급으로 넣긴 해야될거 같긴 한데.... 불공정하긴 하죠 ^^?
비싸다 ㅡㅡ;;;
넵. 솔직히 두카티 이름값 감안해도 북미시장에서 1600만이면 국내에서 2천만원 정도만 해도 정말 메리트 있는 가격일텐데요~!
두카티 코리아에서 그래줄 리는 없죠 ^^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디자인은 정말 명불허전이죠 ^^ㅋ 아름답습니다, 두카티.
저도 1098-1198 디자인을 좋아하는데..그렇다고 파니가 구리다는건 아님..ㅋㅋ
아름답다 아름다워..
가격이 장난아닐듯...가성비 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