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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MAMotor 모터쇼에서 혼다가 신모델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Kawasaki Ninja 300의 저격수(?) 모델이 될, CBR300의 출시발표.
2014년 하반기중에 양산하여 시장에 공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엔진에 관한 자세한 스펙은 제조사(HONDA)의 공식적인 발표가 없었기에 확실한 정보는 없지만,
해외포럼들은 대부분 단기통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하네요~(단기통으로 닌자300 을 이길 수 있을까!? 병렬2기통인데...)
단, 혼다에서 공언하기론 엔진쪽에 혁신적인(?) 변화가 있을거라고...
그래봤자 CBR250R의 실린더 크기만 키운거 아냐!?;;;;
태국생산이라는 점에서 아무래도 CBR250R의 확장판;;; 같은 느낌인데;;;;
CBR500R을 시작으로 혼다의 행보는 점차 안전빵! 을 위한 행보를 걷고 있는 듯 보이는데요,,,
과거 공격적이고 항상 신기술을 경쟁사보다 앞서투입하여 바이크 시장을 선도하던 리더의 모습이 없는 것 같아
한없이 안타깝습니다............ 이대로라면 지금 타던 천알알 처분하게 되면 혼다 쳐다도 안볼듯요.
더러운 혼다. 혼다 소이치로 회장이 물러난 이후로 너무 변했어.
CBR300R은 많은부분 CBR250R과 공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헤드라이트 형상은 CBR500R과 동일하게 양눈알을 쓸거라고...
(어쩌면 혼용될지도 모르죠~)
공개된 사진만 보면,,, 펄아이 느낌나는데 -_-??;; 저만 그런가요???;;;
닌자 300R 사진이나 좀 볼까요??
솔직히 아직 출력특성이나 어떠한 스펙도 공개되지 않은 마당에 이런말 하긴 좀 그렇지만,,,
디자인 면에서는 가와사키 닌자300이 압승이고,,,
예상대로 단기통으로 나오게 된다면 절대 무슨일이 있어도 닌자300 출력을 따라잡진 못할테니 당연 출력도 닌자300 승리고,,,
(아 물론... 이 클래스에서 출력경쟁은 무의미 하지만;;;)
음........ 뭐지.......... 혼다 요새 이름값하나로 너무 밀고나가려는 무사안일주의에 빠져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건, 저뿐인가요!?
...그래도 올해/내년중에 RC213V 공도용 버젼이 나온다니 기대는 해봅니다만;
p.s 난 셤기간인데 지금 뭐하고 있는거지 ㅠ_ㅠ;;;;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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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설명 재밋게 잘 봤습니다ㅋㅋㅋ그래서 저는 야마하차 탄다는....-_-;;;;
ㅋㅋ; 야마하도 요새 뭐... 몇년전부터 메이져 체인지 없이 꾸준히 컬러링만 바꿔가며 출시되서 ㅜ.ㅜㅋㅋ 요샌 가와사키가 혁신의 대세인거 같아요-!!ㅋ
만약에 ....정말만약에 혼다가 미친척하고....
Nsf250엔진을 디튠해서 투입하면 닌자 발라버릴수도
Dohc엔진을 포기할리 없지만 만약 유니캠엔진을 쓴다면 재미있어질겁니다 ....
물론지금의 혼다가 그럴리는 없지만 ㅡㅡ
예상할수있는건 rfvc엔진으로 dohc엔진에 대항했을때처럼 뭔가 한방을 준비했을수도있겠네요 유니캠엔진에 변형이라던지 ㅎㅎㅎ
지금의 혼다가 그럴리는 없지만 <<<<<<<<<< .......
뭐 기대하라니 기대해보겠습니다만, CBR500R에 대인게 있다보니 별 기대 안하게되는...;;;ㅋ
전세계적으로 빅바이크 시장은 극심한 불황입니다 특히 선진국들의 젊은이들은 오토바이를 안타는 추세이고 더불어 환경 규제마저 날이 갈수록 심해져 재밌는 바이크 만들기는 더더욱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바이크의 전성기였던 70~80년대, 그리고 최속(最速)의 끝을본 90년대, 빅바이크 기술,디자인의 정점을 찍은 2000년대 초중반넘을 넘어 이제는 연비,코스트 다운에 중점을둔 실용,에코의 시대에 접어들었네요....
아....슬퍼요 ㅠㅜ
오 멋진 분석 ^^
...정말 가슴아픈 현실입니다. 그러나 예전에도 몇번이나 있었던 세계경제불황 속에서 혼다는 항상 세상이 깜짝놀랄만한 바이크들을 내어놓았었죠-!! 내가 너희의 날개가 되어주마-!!! 하면서 말이에요,,,,
이젠 그런 모습이 아예 없고 어떻게든 돈돈 돈을 벌기위해, 어떻게든 지금 가지고 있는 시장지배력을 뺏기지 않기위해 이름으로만 밀어내기 하는 기업같아 한참 가슴이 아픕니다....
닌자를 성능으로 이기기보다는 판매량으로 이길것 같네요
제발 그러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럼 혼다는 더 안주하게 될테니까요 ㅠㅠㅋ
그래도 앞모습은 500r보단 이쁘네여
...ㅋ 디자인은 개인적인 호불호라지만, 전 ... 둘다 그닥 ㅠㅠㅋ
ㅋㅋㅋㅋ 시험기간..
..인데 제가 여기서 지금 뭐하는거죠!?;;;ㅋ
기업윤리를 이해하면 현재의 혼다가 제시하는 가이드 라인은 옳은 것입니다. "돈!돈!돈!" 돈을 벌기 위해서라고 하시는데... (여기서 굳이 규모의 경제를 논하지는 않겠습니다.) 실제로 돈을 많이 벌기위해서는 염가의 모델을 많이 생산하는 것 보다는 고가의 모델을 소량 생산함이 옳을 수 있습니다. 그것 보다는 적정한 금액에 안정된 품질의 공급을 통해 줄어들고 있는 시장을 활성화 시키는 것이 중요하겠죠. 해외로 눈을 돌리지 않아도 이런 점은 국내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보다 접근하기 쉬운 모델의 도입으로 250cc 이상의 레져 모터사이클 시장은 미약하나마 확대되고 있습니다.
음... 그렇게 생각하니 또 옳네요-!! 하지만, 소비자로서 더 격렬하고 고품질의 바이크를 충분히 뽑아낼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기업이 저변확대만을 위한 입문모델만 발표하는 건 심히 보기 좋지 않습니다. 그게 시장지배력이 확고한 선도기업일수록 더더 아니꼽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