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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아... 어제 CBR1000RR SP 포스팅하며
혼다가 몸사린다며 실컷 욕했던거 취소염;;;;
오늘, RC213V(혼다의 MotoGP 참전 프로토타입 머신)의 양산형(?)인 RCV1000R이 공개되었습니다.
Honda RCV1000R Specs(다음 바이크 매니아 The Kids Of Century님 글에서 스펙 퍼왔습니다~~!)
Engine: Liquid-cooled 90 degree V4
Displacement: 999.5cc
Valve system: Conventional coil spring
Maximum output (Kw/rpm): Over 175/16,000
Maximum torque (Nm/rpm): Over 110/14,000
Throttle control device (intake): Ride by Wire
ECU and software: Magneti Marelli
Frame: Aluminum twin tube Front suspension: Inverted telescopic
Rear suspension: Pro-Link
234마력을 16,000rpm에서 낸다라...... ㅎㄷㄷㄷㄷ;;;;
프로토타입 머쉰인 RC213V와의 차이점은,
엔진형식은 동일하나 밸브소재가 누매틱에서 금속스프링으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누매틱-압축공기를 이용하는 기술이랍니다~ 두카티가 그렇게나 자랑하는 레드존이 없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또, 기어박스가 심리스 방식에서 일반방식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위 두가지를 바꾼 이유는 아무래도 메인터넨스 비용을 줄인다는 측면이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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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스 쉬프트 방식이라는데....... 저는 봐도 뭔소린지 모르겠습니다 -_-ㅋ;;;;
(문과라서 다행이야;;;)
서스펜션은 올린즈, 브레이킹 시스템은 닛신사의 모델인데 정확한 모델명은 알려지지 않았다고 하구요~ 대신 풀카본 브레이킹 시스템이라고 ㄷㄷㄷ;;
(카본방식 브레이킹 시스템이 유리한건 지속적인 브레이킹으로 고열 발생할 확률이 지극히 낫다...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잦은 브레이킹을 하면 디스크와 패드간에 마찰로 인해 고열이 발생하는데, 이게 빨리 안식으면
브레이킹이 안들을 수도 있다- 정도로가 제가 아는 상식입니다. 그래서 레이스 머신은 전부 카본브레이크 쓴다능... ㅎ)
(카본 브레이킹 방식의 단점은, 초기브레이킹이 메탈에 비해 덜 듣는 느낌이 있고, 유지비가 죨라 비싸다는데;;; 안써봐서 모름~ ㅎ)
모토GP에 참전하는 CRT 팀들을 위한 머신인만큼,
프로토타입과는 다른 혜택이 주어집니다.
기름통을 24리터 쓸 수 있고,(팩토리 머신은 20리터)
시즌동안 12개의 엔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팩토리팀은 단 5개만 사용가능.)
그러나 이 머신을 사용할 팀들은 반드시 Magneti-Marelli사 (이탈리아 회사라는데 자세한 정보는 모름;)의
트랙션 컨트롤 유닛과 ECU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한다고 하네요.
이 머신이 얼마나 ㅎㄷㄷ 한지 보여주는 것은,
MoToGP 2시즌 챔프를 지낸 케이시 스토너의 테스트 라이딩 결과,
프로토타입 머신(RC213V)와 단 0.3초의 차이가 날 뿐이라고 합니다~~!
일반에 판매할지 안할지는 잘 모르겠고,,, 우선 내년도 부터 이 머신을 사용할 팀은 3개.
Aspar Team (Nicky Hayden and one other rider, to-determined),
Cardion AB Team (Karel Abraham), and the Honda Gresini Team with Scott Redding 라고 합니다.
<케이시 스토너가 제레즈에서 RCV1000R 테스트 하는 동영상>
가장 중요한 가격. 가격은 아직 미공개 라고 하는데요, 우선 일반에 판매하는지나 좀 알려줬으면;;;
일반에 판매가 된다고 하고, 1,500대 이상만 팔게 되면 ㅎㄷㄷ WSBK도 스천 ㅃ2염 혼다 ㅎ2ㅇ가 될거 같은데...;
외신은 한화로 대략 1억4천500만원 정도에 판매될 것이다- 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한국에 들여오게 되면 1억 8천? 2억? 예상합니다.)
감히 예상컨대 이놈이 일반에 판매되고, 공도에서 탈 수 있다면
두카티의 데스모를 포함해서 이놈을 이길 수 있는 놈은 없을겁니다.. -_-a;;
(아 파니갈레 슈퍼레게라가 이기겠네요. 디자인으로만!)
아 제발;;; 일반에 판매해줘 혼느님 ㅠㅠㅠㅠㅠ
그래 이런걸 기다렸어 ㅠㅠㅠㅠㅠ
미친 괴물을 공도에 풀어놔줘 ㅠㅠㅠㅠㅋ
첫댓글 이거 타면 어느 스포츠카 앞에서든 꿀릴게 없겠네요
음..결론은..경기용이니..그림의 떡이란 말이군요..ㅋㅋ.
등록불가요??
데스모세디치도 등록했으니...
이 놈도 등록할 수는 있지 않겠어요? ^^
16,000rpm 234마력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이가 없네요
1억4천이 아니라 14억입니다 (100만유로)
진짜 부자 아니면 못사는 바이크네요...
우주급 스펙과 가격
http://cafe.daum.net/bikemania/3QP2/1616 CRT 대신 나온거라고 하네요...즉 MOTO GP 팀을 위한 염가판 혼다머신 정도로........
1000rr 디자인이 저정도만 됐어도 좋을텐데 ,,, 이건 그림에 떡이네요 14억 ㅋㅋㅋ
우와....14억짜리바이크라.... 혼다에서 사고한번치려나?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3.11.10 13:47
로또되면 하나 업어오자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