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를로스 비야누에바, 블랙번 떠나 UAE의 알 샤밥 입단
Sep 26, 2009 1:45:05 AM
공격형 미드필더인 카를로스 비야누에바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아랍에미리트(UAE) 프로리그로 진출했다. 그는 두바이를 연고로 두고 있는 알 샤밥에서 자신이 보여줄 수 있는 것을 (모두) 보여주기로 마음먹었다.
비야누에바는 지난 시즌에 블랙번 로버스에서 뛰었다. 그는 초반에는 희망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주전 자리를 유지하는 데 실패했다.
여러 팀에서 제의를 받았던 비야누에바는 UAE의 알 아인에서 뛰고 있는 같은 칠레 대표 선수인 호르헤 발디비아가 거둔 성공에 끌렸으며, 결국 샤밥으로 이적하기로 결정했다.
23세의 비야누에바는 지난 시즌을 5위로 마무리했던 샤밥과 4년 계약에 서명했다. 그는 자신의 새로운 도전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비야누에바는 <나시오날>과의 인터뷰에서 "세계 최고의 리그에서 뛴다는 결정을 내린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어요."라고 말했다.
"제게는 크나큰 도전이었지만 과거에 대해서 생각하고 싶진 않네요. 무조건 지금 생각만 하고 싶어요. 지금 저는 샤밥에 있고, 최선을 다할 거예요."
"샤밥은 잘 다져진 팀이에요. 이제 저는 주전으로 경기에 뛰고 싶어요. 제게 큰 성원을 보내준 동료들과 팬들께 보답하는 길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이곳에는 좋은 선수들이 많다는 걸 알고 있어요. 모든 팀에는 좋은 선수들이 있죠. 그래서 (주전) 경쟁은 정말 치열할 거예요."
"(샤밥에서는) 정말 어려운 시즌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모든 대회에서 뛰고 싶어요. 이건 분명한 목표입니다."
첫댓글 블랙번 임대일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