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냐사이트의 티맥관련글(야구하다가 TV에서 페니를 보고 농구로 전향했다는)을 보고 생각난건데요.
페니의 영향을 받은 선수가 티맥, 르브론(인터뷰에서 직접 페니가 페이보릿이었다고 말했음)...둘 말고 또 누가 있을까요?
직접 언급했거나, 공식석상에서 말하지는 않았지만 페니에게 영향받은 선수들이요~
90년대 초중반에 학창시절을 보낸 대부분의 가드, 스윙맨 선수들은 알게 모르게 다 영향받았을것
같은데 말이죠.
저 역시 티맥과 동갑인데, 페니의 플레이 중에 포스트업에 영향받아 센터를 볼때 써먹었었죠. :)
첫댓글 크리스폴...?!
버징가
어떤선수죠?
Big Bang theory ?
아....왠빅뱅이론인가 혯더니..ㅋㅋㅋㅋ똑똑똑 똑똑똑 똑똑똑
There There...ㅋ
! ! !페니
! ! !페니
! ! !페니
길교주가 페니를 좋아했다면서 1번을 ......
이기가 페니를 많이 닮고 싶다 했죠.하지만 진짜 페니가 묘하게 연상되는 선수는 에반 터너입니다.
이기...에반 터너...요즘 젊은 선수들은 잘 모르겠네요 ㅎ 앤써, 티맥, 카터, 코비를 좋아한 저도 이제 올드팬이 된 기분이네요 ;;
에반 터너 기대 많이 하고 있습니다. 움직임이 센스가 철철 넘치고 슈퍼스타의 자질이 보이는 선수입니다. 믹스 보면 페니 전성기 움직임과 많이 흡사합니다.
코비 브라이언트 역시 페니를 우상으로 여겼습니다. 올랜도 매직 시절, 페니를 만나러 코비가 직접 갔었다는 내용의 글 을 봤었네요. 그 애송이 꼬마가 2000년 플레이오프에서 페니와 맞붙었죠.
ㅇㅇ..... 샤크가 나중에 말하길 이런 고딩꼬맹이가 자기랑 원투펀치이룰줄은 꿈에도 몰랐다더군요
조 존슨. 실제로 영향을 받았는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지만 플레이스타일은 페니와 가장 비슷한 것 같습니다.
에이미 페라파울러
4년차 시즌 중반부터죠
개인적으로는 레너드 호프스테더가 더 많이 영향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담시즌은 말못하는 라지가 영향을 받죠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이즈로는 숀 리빙스턴이었는데... 리빙스턴이 데뷔할때만 해도 2m 장신 포인트가드라는 것만으로도 페니를 떠올렸지만... 그뿐이었죠. 솔직히 페니는 샤크 부상일때 득점에 있어 엄청난 폭발력을 보였고 드림1팀과 대결에서도 드림1팀을 압도한 대학생이 페니였죠. 폭발력과 재능은 최고라 생각합니다. 티맥같은 경우 폭발력은 비슷하나 1번으로서의 센스가 다르고 코비는 조던과 흡사하고... 조 존슨은 능력은 있지만 페니처럼 대중의 인기가 높지 못하고 스피드에 있어서도... 페니는 페니로...
근데 조 존슨이 누군가요? 존 존스 말하시는건지..
위에있는 댓글들에서 언급되고 있는 애틀랜타 호크스 슛팅가드 조 존슨 말하는 것입니다.
타이릭 에반스도 페니와 티맥을 자신의 우상으로 꼽았죠ㅎ 페니의 대학후배이기도 하구요
페니 하더웨이를 우상화하며 플레이 패턴을 따라했다고 인터뷰 중에라도 공식적으로 밝힌 선수들만 열두 명은 족히 넘습니다.
르브론 제임스, 길벗 애리나스, 코비 브라이언트, 트레이시 맥그레이디, 조 존슨, 안토니오 벅스, 타이릭 에반스, 하킴 워릭, 트레버 아리자, 롤 마샬, 케빈 듀런트 등등.
하킴워릭은 의외네요 포지션자체가 너무 다른데...희망사항이었나봐요 역시 페니의 인기는 대단합니다
워릭이 그래서 자주 에어 페니를 신는구나 ㅎㅎ
이런 영향력을 볼 때마다 더 안타까운 건 한국에서만 유난스럽게 페니의 인기가 있었다라고 말하기 어려운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윤대협
가장 현실적인 장신포가의 이상형...매직은 비현실적인 신장..;;
갠적으로 생각하기에 휴스턴 시절 맥그레이디야 말로 페니의 재림 아닌가 싶네요.
페니의 3번화=휴스턴 시절 티맥이
티맥이의 1번화=올랜도 시절 페니
둘다 탑이나 45도 에서 게임 조립에 상당히 능했고,(이점에서 투맨게임위주의 로이랑은 차이가 나죠)
장신을 이용한 인앤아웃 게임에 상당했으며.
승부처에서는 득점위주의 경기력 까지
거기가다 자신의 슈퍼스타 재능에는 좀 못미치는 독기나 멘탈등.
말년이 상당히 안좋다는 것까지.
거의 판박이가 아닌가 싶습니다.
올랜도 1번 유니폼까지....ㅠ
진짜 그놈의 올랜도 1번은 -_-;;;;;
그립내요~ 그시절이 1번간지!!
Nba페니두 좋고 빅뱅이론 페니두 넘좋네요 ㅋ
저요.
르브론 저사진은 완벽한 조던 로고인데요ㅎㅎ
아마레도.. 그레서 번호를 1번으로 바꾼걸로 아는데.. 맞나..
내맘속의 넘버원 가드는 페니 뿐입니다.
현주엽!
코비가 기럭지나 드리블링이 상당히 비슷하고, 본인이 예전부터 우상화였다고 이야기 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