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제가 코비에 열광하던 이유가 터프샷, 개인기였는데 상대적으로 효율이 떨어진다는 걸 알게 되면서 안타까웠죠.
앞으로 코비의 나이가 많아지고 수비수들은 젊어질겁니다. 1대1 공격을 시도하면 코비 입장에서는 점점 수비수들이 빠르고 강하게 느껴질겁니다.
근데 코비 페이더웨이 영상을 보니 코비스럽지 않은??ㅎㅎ 장면들이 몇 개 있더군요. 스크린을 타고 오면서 확률 좋은 곳에서 미들슛을 날리는 패턴들이 많더라고요.
영상과 같은 플레이들입니다.
문태영이 모비스에 와서 이런 플레이로 상당히 재미를 많이 봤죠. 물론 코비가 이런 플레이만 하기에는 다재다능하죠. 하지만 팀에 볼운반해줄 선수가 없는 것도 아니고 좋은 킬패스도 필요없고 걍 포스트에 볼투입만 해주면 되는데 꼭 코비가 공들고 와서 공격을 해야하나 생각이 듭니다.
볼 없을때 효율적인 움직임을 통해서 좋은 위치에서 포스트업을 하는 장면은 정말 좋아보이거든요.
코비가 이렇게 단백한 플레이만 하진 않겠지만 비중을 좀 줄이고
코비가 팀을 위해 희생한다는 생각으로 슛효율을 높이는 플레이에 집중한다면 어떨까요?
첫댓글 마이애미 경기에서 닥치고 포스트업 했는데 상당히 좋은 효과를 봤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앞으로 영상과 같은 오프더볼 무브먼트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닥포스트만 해도 20점은 가능할것 같습니다. 더블팀 붙었을때는 예전처럼 터프샷 날리지 말고 그의 패싱센스를 적절히 이용했으면 좋겠습니다.
http://durl.me/77fua3
PLAY
@귀요미랜들찡 http://durl.me/77fubc
PLAY
@귀요미랜들찡 특히 마이애미의 스몰라인업에 코비는 정말 귀찮은 플레이어죠. 또 사이즈가 작은 웨이드는 코비의 포스트플레이를 못막습니다.
웨이드가 계륵이 되버리는 특이현상ㅎㅎ
@울돌목의 쇠줄 웨이드는 윙스팬이 길어서 리치가 코비와 비슷할겁니다. 코비가 포스트업으로 웨이드를 압도하는 이유는 아마 코비의 뛰어난 포스트업 스킬과 동포지션 최강인 힘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귀요미랜들찡 코비가 힘도 좋은가요?
@The Amadeus 타고난 힘이 좋은 편은 아닌데 벌크업 하면서 스피드는 손해를 봤지만 힘과 몸빵을 얻었죠.
@The Amadeus 현 리그 2번들 떠올려보세요. 코비보다 힘 좋은 애들 딱히 안떠오를거에요. 역대급은 아니지만 2번치고 힘 좋은 편이죠.
제가 늘 부르짖던 코비가 해야할 플레이죠 ㅠㅠ 운동능력 팔팔했을 때에도 캐치앤 슛으로 기회를 많이 잡았다면 골 성공률은 물론, 코난사라는 불명예도 없었을 겁니다. 맨날 드리블하고 공 잡고 움직이니 체력 소모가 많아 조던이나 르브론 만큼 수비에 비중을 두지는 못한 것이 사실이죠. 저런 플레이들 비중이 높았다면 효율이 정말 수직상승했을텐데... 정말 아쉽죠.
이젠 정말 슛셀렉션을 살리는 플레이에 집중해야 한다고 봅니다. 페네트레이션 동작보단 이 공격패턴이 더 부상위험도 적고요.
그럼에도 퍼스트팀수준...
좀 더 효율적이다 못하다의 차이일 뿐 복귀해도 코비는 득점은 여전할 겁니다. 저도 이런 포스트 업 플레이를 많이 늘렸으면 좋겠어요. 사이즈도 있으니까 조금 벌크 업해서 묵직하게 하면 더더욱 좋구요.
요즘엔 저렇게 이쁘게 턴어라운드 페이더웨이 하는 선수 보는것도 힘든듯 해요...;
요즘이 아니라 역대로 해도 몇명 안되지 않나요?
역대 몇명 없죠. 조던다음에 코비? 라고 생각합니다 이정도 영역은
조던을 조금만 더 참고하면 좋을듯싶네요 ㅎ
실제로 전 시즌 이러식으로 플레이 했던 기간이 있었죠. 훌륭했습니다.
코비가 슛팅시도 자체를 줄이면서 효율을 높이는것엔 공감하지만 현 레이커스 로스터에서 코비가 포제션을 줄이면서 그만큼의 포제션을 누가 대체해줄지는 의문입니다.
이게 문제죠. 결국 코비의 역할을 조금이나마 분담해줄수 있는 선수는 닉영인데
닉영은 벤치에이스로 나와야 할거 같구요.
우스갯소리로 코비가 건강하고 지금 로스터 상황이면 득점왕 노릴만하다고 봅니다 ㅋㅋ
@Kobe Jeans 초반에 몇경기 패하다가 에이쒸~ 다비켜 그냥 내가 득점할래! 이러면서 득점왕 먹을지도?ㅋㅋ
@버슨이형님 저도 솔직히 이럴꺼같습니다....코영감역활을 해줄 선수가 니경이인데....이러면 코노인이 답답해서 혈압올라서 "야~다비켜~그냥 내가 다 할께!!" 이러면....답없습니다..가뜩이나 그동안의 부상으로 온몸에 마일리지가 끝까지온 마당에 이러면 .....아무리 좀비 좀비 해도...경기도중에쓰러집니다.....플레이스타일을 체력을 그마나 덜쓰는 포스트 업과 스크린타고 캐치앤슛& 2:2플레이 이런걸 좀 해야됩니다...
위 동영상들은 불스 말기, 워싱턴 시절 조던을 보는것 같네요.
연차를 생각하면 워싱턴 조던급이죠. 코비는 신인때부터 플옵 단골이고 결승까지도 6번을 뛰었으니까요.
전 여전히 코비가 팀 승리따위 신경안쓰고 득점에 치중한다면 득점왕할 수 있는 능력이 된다고 봅니다. 물론 본인이 생각이 없겠지만요.
처음 몇경기야 저럴수잇지만 우리코비는 끝내는 이렇게될거같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