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JYP 연습생이자 차기 걸그룹 후보인 야마구치 마코 (2001년생) - 공채 13기 전체 3위 (여자 1위)로 합격
야마구치 마코 - JYP 공채 13기 지역 예선 영상 (화질 올려서 보셈)
http://tv.naver.com/v/1413985 <- 영상 안나올 경우
-아래는 야마쿠치 마코 부모님이 일본 커뮤니티에 올리신 답변들 (의역 있음)
자녀분이 초등학교 6학년이군요. 지금부터 춤, 노래를 제대로 연습하고 꼭 공개 오디션을 받으세요.
또 한국어도 독학으로 조금씩 공부하세요. 교육 방송의 한글 강좌도 좋아요.
댄스는 아침 일찍 일어나서 등교하기 전에 1시간 정도는 댄스 연습을 하세요.
올해 3월 JYP 연습생으로 들어온 아이들은 초등학교 6학년 ~ 중학교 1학년 정도의 아이만 6명 정도였습니다.
다들 한국 아이들이었습니다. 지방 아이들은 주말에 서울에 올라와서 레슨을 받는 주말 조가 있습니다.
지방 아이들은 여자 기숙사에 머물며 금요일 밤부터 월요일 오전까지 JYP에서 레슨을 받고 자기집으로 돌아가 학교를 갑니다.
--------------
현재 JYP에서 연습생 생활을 하고 있는 일본인 아이의 부모입니다.
딸은 중학교 3학년때 1월에 열린 JYP 13기 공채 오디션을 받았고, 최종 3위에 입상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JYP 기숙사에 들어가 연습생으로서의 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딸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춤을 추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어도 사촌 언니에게서 배우고, 교육방송의 한글 강좌와 한국 드라마를 보고 독학으로 공부했습니다.
대화는 힘들었지만 상대방이 무슨 말을 하는지 다 이해했다고 합니다.
중학교 졸업식 당일 오전에 졸업식을 끝내고 오후에 바로 서울로 향했습니다.
반년 정도 지나니 한국어로 대화가 어느정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어린아이라 습득이 빠르더군요.
아이는 JYP 연습생이 되고 싶다는 강한 일념이 있었습니다.
학교에서도 공부, 클럽 활동 등 여러가지 일에 열심히 하더군요.
중학교 3학년때는 학급 반장 및 전교 학생회 활동도 했습니다.
이처럼 무엇이든 긍정적으로 여러가지 일에 도전하고 자신을 갈고 닦도록 도와주십시요.
친구들과도 잘 지내도록 하구요. JYP는 그런 애들을 요구하고 있더군요.
(실력보다) 노력과 인성을 더 중시하는 회사였습니다. 부디 열심히 하셔서 제 딸의 후배가 되어주세요.
----------------
한국 회사들의 오디션은 여러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하는 오디션도 있고, 현지에서 정기적으로 열리는 오디션이나 1년에 한두번씩 여는 공채 오디션도 있습니다.
한국에서 오디션을 받게 되면 항공료, 숙박비, 현지 교통비, 식비 등 한번 갈때마다 둘이서 10만엔 정도가 필요합니다.
JYP에 대해선 어느정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설명합니다만,
월 2회 열리는 JYP 센터 오디션 또는 가끔 열리는 온라인 오디션으로 연습생이 될 확률은 굉장히 낮다고 봅니다. 특히 외국인은 제로에 가깝다고 봅니다.
반면 1년에 한번 열리는 공채 오디션에서 3위 이내에 입상하면 바로 연습생이 될 수 있습니다.
단, 공채 오디션 1차에 합격하면 3주 정도 한국에 머물면서 노래, 댄스 등의 레슨을 받아야 합니다.
3주 동안 한국에 머물러야 하기 때문에 부모님의 협력이 꼭 필요합니다.
미성년자니 혼자서 여행할 수도 없고, 호텔에서 3주 정도 생활해야 하니까요.
최소한 그렇게는 해야 최종 파이널 오디션에서 입상 가능성이 나오는 겁니다.
JYP든 다른 회사든 우선 서울에 가지 않고서는 합격하기 쉽지 않습니다.
------------------
JYP는 현재 연습생 뽑는 나이대가 점점 어려지고 있습니다.
지난 3월에 새로운 연습생이 된 아이들은 초등학교 6학년 ~ 중학교 1학년 아이들 뿐이었습니다.
게다가 춤 실력은 전부 상급 수준이었습니다.
일본인이 한국의 K팝 가수로 데뷔하는건 불가능은 아니지만 매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같은 회사의 연습생들은 모두가 라이벌이기 때문에 매일 피나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게다가 JYP는 춤, 노래 보다 인성을 더 중시하는 회사이므로, 생활 태도와 인간으로서의 성장을 요구합니다.
매월 말에는 월말평가라는 것을 하는데 1개월간의 연습 성과와 생활 태도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되며,
성장이 계속 보이지 않거나 생활 태도가 조금이라도 나쁜 아이는 바로 계약 해지를 통보받습니다.
엄격한 훈련을 받고 생활 태도 등 인간으로서의 성장이 보이지 않으면 평가에 악영향을 줍니다
연습생들은 그만큼 힘든 환경 속에서 싸우고 있는거죠.
자녀분이 고등학교 1학년에 댄스를 시작한다고 하셨는데,
실제로 3월에 JYP에 들어온 아이들은 4살, 5살때부터 춤을 시작한 아이들이고 초등학교 6학년 아이들도 댄스 수준이 매우 높았습니다.
한국에서의 연습생을 목표로 하신다면 죄송한 말씀이지만 고1은 너무 늦은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한국 보다는 일본 회사를 목표로 하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하나의 조언으로 생각해주세요.
첫댓글 와 4 5살때부터 춤추는게 가능한가 신기하네
모모가3살부터 춤을췄다죠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음주운전은 빠지지않게나온다는 ㅠㅠ
@로마니정 닉쿤 준케이 2명이었나. 근데 음주운전은 다른 회사에서도 계속 나와서리. SM, YG는 음주운전에 추가로 폭행, 뺑소니, 대마초, 마약 등등 ㅎㄷㄷ
게다가 그건 인성 강화 하기전 애들이죠. 2pm 2am 이후 부터 떡고 회사가 인성교육 강화 시스템을 회사에 도입시켰으니. 아직까지는 클린한듯.
근데 저렇게 한다고 신이 아닌이상 인성 안좋은 애들 100% 거르지는 못할텐데.. 타이트한 규정 때문에 실력 좋은 연습생들 그동안 너무 많이 내보냈고. 장단점이 있는듯.
@SON No.7 하긴 그렇긴 해요 ㅎㅎ 3대중에 그나마 제왑이 나은듯 해요
@로마니정 회사차원에서 그정도로방지하고 관리하는데 하는애들은 그냥 쓰레기 그런방향으로 중시하고 관리하는거지 연예계짬밥먹은애들은 일일이관리가불가능하니
이걸 찾아내서 번역해주신 분이 대단ㅋ 재밌네요
찾아보니 17년 2월 예선 통과자군요. 미나도 2년 안되는 연습생 시간을 거쳤으니 가능성은 있겠네요. 마시로가 나가 안타까울 뿐.
이 친구가 당시 예선 통과자중
춤실력이 가장 좋아보였어요
외모는 최근에 나간 마시로 친구가 더 좋은거 같구요
차기 걸그룹에 나올수 있을지는 부정적이지만
차기걸그룹 인원이 높다면 가능성이 좀 있을테구
인원이 4,5명 이하라면 사실상 데뷔 하기 힘들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미 내가 아는 연습생들만 하더라도
무조건 데뷔할 친구들이 여럿 보여서..
근데 이런 어린 10대에 외국까지 나와서
오디션보고 연습생 생활한다는게 쉬운일이 아닐텐데
용기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부모님도 보조해줘야 가능한거고
생각보다 더 빡세네..바로 해지 통보라니. 진심 데뷔조 뚫는거 자체가 하늘의별따기인듯
이젠 연습생도 준비해야 하는 시대
그만큼 아이돌이라는 직업도 경쟁이 치열해졌음
빡세다...
JYP는 인성을 너무 높은비중을두고 뽑지않나싶음... 여태 나온 아이돌대부분 실력적으로 의문이많음
저장
운도 따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