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유망한 축구선수 의문의 죽음
2011년 5월 서초구에 있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젊은 남자가 숨진 채 발견됐다. 발견 당시 뒷좌석엔 빈 맥주 캔이, 조수석에는 타다만 착화탄이 있었다. 사인은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인한 질식사였다. 사망한 남성은 23살의 K리그에서 촉망받던 축구선수 윤기원 씨. 당시 경찰은 부검결과와 윤선수의 전 여자 친구의 진술만으로 그의 죽음을 ‘자살’로 결론짓고 수사를 마무리 지었다. 그러나 가족들은 팀에서 주전을 뛰고 있던 그가 자살할 이유가 없다며 지금껏 사망 신고를 미루고 있다.
미스터리한 죽음의 진실을 알아야 아들을 보낼 수 있다는 부모님은 아들의 마지막 모습이 담겨있는 CCTV 공개를 요청했다. CCTV 안에는 야심한 시각에 검은 봉지를 들고 홀로 차에서 내렸다가 다시 타는 윤선수의 모습이 드러나 있다. 그러나 경찰은 당시에 CCTV 화질이 증거로 애매해 영상을 폐기했다고 한다. 게다가 더 이상은 당시 담당 형사가 없어 윤선수 사건에 답변을 해줄 수 없다는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 그러나 사건 당시 의혹은 또 있다. 아들이 조직폭력배에게 살해됐다는 소문이 돌았다는 것이다. 당시 K리그에 만연해있던 승부조작에 윤기원 선수가 연루되었고 승부조작에 비협조적으로 나온 윤선수를 살해한 뒤 자살로 위장했다는 것이다. 제작진은 당시 승부 조작에 연루되었던 유명 축구 선수를 만나 윤선수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http://www.pd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52829
늦게나마 진실규명에 한발짝 다가섰으면 싶습니다.
혹여 이 사건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올 1월에 '서울의 NO.27'님이 올려 주셨던 사건 자료들 정리한 글 링크 첨부합니다.
http://cafe.daum.net/WorldcupLove/R6/849805?q=%C0%B1%B1%E2%BF%F8
첫댓글 수박겉핥기가 되겠지만 Y에서는 그래도 꽤 비중있게 다룰테니 기대되네요
전에 아침방송에 잠시 스치듯 나왔다고 하는데 이번엔 좀 더 심도있게 다뤘으면 좋겠네요.
그것이 알고싶다에선 안 다뤄주나요...?
그러게요. 관심들만 갖었다고 들었습니다.
어떻게 다뤄질런지는 방송을 봐야 알겠지만, 진실규명을 확실히 해서 거짓없이 알려졌으면 좋겠네요..
안그래도 아침에 어머님한테 연락받고 올리려고 했는데 먼저올리셧네여ㅠㅠ
아, 이런 만치니님이 올리시는 게 더 나은건데...
@ICH FAN 괜찮아요 ㅎㅎㅎ일찍 올리는게 좋죠 ㅎㅎ
제발... 관심 많이 가져주시고... 진실이 알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