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 한국에서 요트로 단독무기항세계 일주를 한 사람이 없었는데 이번10월에
두사람이 각각 도전에 나섰다.
약 7개월간의 홀로 항해를 해야 하며 요트에서 무슨 문제가 일어나면 어떠한 원조를
받지 않고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
한 사람은 당진 왜목항에서 10월18일에 출발했고 다른 한 사람은 부산수영만에서
10월23일 출발하였다가 전기시스템문제로 회항하여 해결후 27일 다시 출항하였다.
이 두 사람 모두 단독대양(태평양과 인도양))항해 경험이 있고 1962년생 동갑내기이기도 하다.
그 주인공들이 김승진 선장과 윤태근 선장이다.
관심이 있어 전에 요트로 세계일주를 한 호주와 영국 세일러들의 향해이야기책을 읽은 적이있는데
우리나라 요트계에서 단독대양항해 경험이 있는 사람이 많지 않아 조만간 무기항 세계일주 도전은 어려울 것이라 여겼다.
이웃 일본이나 중국에서도 이 외롭고 힘든 도전에 성공한 사람들이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없어 언제 누가 어떤 요트로 도전할까 막연히 기다려왔는데 이번에 두명이나 도전하게 된 것이다.
김선장은 치밀한 준비와 계획으로 당진시의 전폭적인 지원과 수 많은 사람들의
후원으로 이 도전을 시작했다
윤선장은 기항세계일주후 마음속에 무기항 세계일주 도전하고 싶은 속마을을 가까운 지인들에게
내비친 것으로 알고 있으나 요트마리나 이전 사업과 도전할 만 한 요트가 준비되지 않아 금년에 포기하고
다음 기회에 할 것으로 생각되었다.
그러나 우연히 세계일주할 만 한 요트를 만나 서둘러 준비하는 바람에 어렵게 전경련(전국경제인연합회)과
요트를 사랑하는 요트인들의 후원을 받아 막차를 탄 느낌으로 요트인으로서 일생의 크나큰 도전을 실행한 것이다.
무기항 단독 세계일주는 아무나 할 수는 없다.
우선 대양항해 경험이 있어야 할 것도 같고 튼튼하고 빠른 요트도 필요하고 각종 장비와 통신장비도 갖추어야 하고
항해시 육지에 있는 사람들(육상팀)과도 통신연락하면서 기상정보도 받아야 하며 실시간 항해기록이나 영상을 보낼
수 있는 통신비등 든든한 재원과 스폰회사도 필요로 한다.
가장 힘든 것은 약 7개월 동안 흔들리는 요트에서 한정된 전기와 물을 아껴쓰면서 때로는 사납고 거친 망망대해의
밤바다에서 혼자서 칠흙같은 어두움속에 외롭게 항해하야 하는 것이다.
상가들 외목출장소앞 행사장에서 바라 봄
출항식 행사장
선착장
촬영중
고정 리깅류
풍력 발전기(?)가 특이 하네요
후원자들의 명단이 빼곡히 적혀 있네요
서쪽방향 해안
풍력발전기가 아니고 조력발전기라고 하네요! 프로펠라가 있는 것으로 봐서 풍력-조력 겸용이 아닐까요?
마스트 탑
안전항해을 위해 다례의식을 행함
경건한 마음이!!
항해관련 시낭송
인터뷰하는 김선장(우측 빨간 상의 입고)
행사 동참하는 요트들
선착장에서 바라봄
해뜨는 동쪽 해안
본보이호와 미리내호
첫댓글 풍력발전기는 아니고 조류발전기입니다. 근처에 저도 있는데 인사라도 드릴걸 아쉽네요.오천이 고향인 쟈니입니다.
아!! 그렇군요! 풍력발전기에 비해 조용해서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