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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크 스터디 슬립한 내 알원이를 위한 자가도색~~!! 프로젝트.. 셋째날
Spreet-Rider 추천 0 조회 9,604 06.05.11 00:49 댓글 2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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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4.21 01:26

    첫댓글 수익 경험치가 없어서 아쉬워요 ㅋㅋ

  • 06.04.21 01:55

    100번으로 어느 정도 하셨으면..320번,600번,1000번 으로 하세요..흠집을 메우실려고 퍼티(일명 빠데)를 쓰실거면 320번마무리 작업하시면서 퍼티작업하시구요...다시320번-->600번-->1000번-->인내와 시간을 많이 투자하셔야되요....^^ 밑칠(서페이서)은 무얼로 하실지..궁금하네요..^^

  • 06.04.21 02:59

    zzzzzz 웃김 ㅋㅋ

  • 06.04.21 05:16

    제가 전동 사포가 있으면 빌려 드리고 싶을 정도네요, ^^ 저는 인내심이 딸려서 저런거 정말 못하겟던데 .

  • 작성자 06.04.21 10:44

    모든분들^^ 감사합니다.

  • 작성자 06.04.21 10:46

    factory 님깨 질문이 있습니다. 서페이서도 종류가 있습니까?? 쿄님처럼 저는 그냥kcc 제 그런걸루 할려구 합니다^^ 서페이서도 종류가 있습니까?? 그리고 저는 유광검정으로 도색할려고 합니다.

  • 서페이서의 색상은 모두 같은 걸로 알고 있는데여,,,회색빛 나는 거...글고,사포 원래는 시작을 100방으로 하는 걸로 알고 있고 저도 1000방으로 시작했고요..

  • 제가 아는 원래의 순서는...1. 도장면 세척 후 건조!! 2.사포질 3. 서페이서 도장(바람안불고 먼지 없는곳..)서페이서 뿌리면 냄새때문에 벌레들 꼬여요.. 4. 충분한 건조 5. 원하는 색상으로 도장 6.충분한 건조 7. 코팅제 도장 8.완전한 건조 6.흠집난 곳 또는 잘못된 곳은 다시 도장하되 간격을 더 많이 잡고 도장..

  • 도장 중에 먼지가 날려 붙었다면 건드리지 말고 뒀다가 추후에 다시 도장하면 됩니다.. 급하게 생각하면 그 순간 망치는 지름길입니다...ㅋㅋㅋ 그리고, 도장할때 돈 아낀다고 일반 락카뿌리진 마세요!!~ 자동차용을 써야 광납니다. 단, 무광 흑,백색은 제외...헝그리라이더라도 돈아껴서 이런데는 써야 합니다.후회합니다

  • 06.04.22 00:52

    우아 사포질 -_-;;;;;;;;;;; 팔근육이 울끈불끈 ㅋ~

  • 06.04.22 01:38

    서페이서도 종류가 있습니다..백색에 가까운 하늘색과,화이트,회색,서페이서입자의 굵기로 종류가 여러가지있죠(유럽제품들이라,가격이 좀 비싸서 문제죠)....기름탱크(금속)는 "프라이머" 밑칠후 서페이서를 뿌리세요.안그럼 진동에의해서 균열이갑니다..

  • 06.04.22 01:39

    쓸만한국산제품...하나.. 제비표페인트의 "나이스 프라서페이서"추천입니다....FRP에도 잘 먹습니다..^^ 근데,적은양을 판매하는지 궁금하네요..^^ 암튼,쪽지 드렷습니다..^^

  • 작성자 06.04.22 19:38

    넵. 팩토리님 감사드립니다.^^

  • 06.04.24 00:05

    그냥...제 경험으론...도색한다고 하면 하는 사람마다 스타일 다르고 따지다 보면 골치 아픈게 많습니다. 전문 도색 쟁이한테도 찾아가보고 자동차 도색 하는데서도 알아보고 했는데 간단한 방법이 최고 입니다. 글고 이것 저것 고르다 보면 테스트 하는데 시간잡아 먹어서 난중에 뻘짓한거 같아서 좋지 않습니다.

  • 06.04.24 00:08

    그냥 원칙을 딱! 정하고 작업하는게 최고입니다. 자신만의 기준! 아!~ 이정도만 손대주면 작업이 괜찮더라~ 아!~ 이정도 까지 굳이 해줄 필요없었는데. 왜 이건 이렇게 해줬을까~ 하는 것 말입니다. 물론 그 기준이란게... 경험이란게 필요하겠지요. 그리고 그것이 절대적으로 최고의 방법은 아닐지라도.

  • 06.04.24 00:10

    평균적인 수위의 방법론을 찾아가는게 효율에 좋습니다. 전 처음에 너무많은 실패를 경험해서... 그런 수고를 안 겪으셨으면 하는게...바램입니다. 그리고 정작 중요한 부분에 열중을 해야하는데. 그렇지 않은 부분에 너무 열정을 쏟다가는 작업 기간도 길어지고 사람이 지치게 됩니다.

  • 06.04.24 00:12

    일단 제 요령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최고의 방법은 아닐지라도 제가 하는 방법은 " 이렇게 해도 작업에 지장없다! " 입니다.

  • 06.04.24 00:14

    지금 현재로선 기본 사포질 과정이신것 같은데. 사포질 이게 정신건강에 무지 해롭습니다 - _-; 하다가 열받아서 지칠 소지가 다분한 작업 과정인지라. 공구상 가셔서 " 샌더기 " 라고 하면 팝니다. 3~4 만원 선이면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그걸 구매하세요! 3~4 만원 투자로 엄청난 노가다할 시간을 절약해줍니다.

  • 06.04.24 00:16

    샌더기를 사셨으면 그걸로 카울전체 도장을 벗겨내시면 좋지만. 100%벗기지 않아도 도색에 지장없습니다. 일명 " 덧칠 " 이라고 하죠. 기름통도 처음엔 리무버 써서 다 벗겨냈지만. 나중에 뻘짓 이란걸 깨닳고 덧칠로 작업해 나갔습니다.

  • 06.04.24 00:19

    도색을 벗겨내되 도색의 광택이 빤딱빤딱한 부분만 뿌옇게 일정하게 갈아주고 흠집있으면 빠대 발라서 일정한 도색면정도 만들어주면 됩니다. 사포는 초반 굴곡이 심한부분은 100~200 정도 하시고 전체면은 320 정도로 물을 발라서 (물사포) 사포를 쳐주세요 왜 물을 바르는지는 1분만 밀어보시면 저절로 알게됩니다.

  • 06.04.24 00:21

    서페이서작업 전까지는 320 방 물사포 질까지만 하셔도 됩니다. 그위에 사포질 더하는건 노력에 비해 효율이 거의 없습니다. 서페이서작업을하면 어느정도 카바를 쳐주거든요.

  • 06.04.24 00:23

    서페이서는 페인트집 가셔서 자동차용 회색빛 나는 (일반적으로 철제용입니다) 이녀석으로 구매하시면 무난합니다. 전 주제 : 경화제 비율 10 대 1 짜리 사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론 kcc제 추천입니다.

  • 06.04.24 00:24

    철제용이라고는 하지만 플라스틱이나 frp 에 뿌려도 아무 지장 없습니다.

  • 06.04.24 00:31

    죄송하지만 프라스틱은 프라스틱용 샤훼사를 써주어야 합니다...아니면 접착력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 06.04.24 00:34

    위 사진을 보니 칠을 다 제거 하시려는 생각 같으신데요...그냥 투명만 제거 하시고(무광 될때까지) 샤훼사는 퍼티 들어 가는데만 뿌려주시고 그냥 칠 올리셔두 괘안습니다. 사포질은 600에서 1200으로 마무리(습식) 사포질에 젤루 중요한 남미를 잘따셔야됩니다..

  • 06.04.24 00:37

    도장 힘들지만 하시면 상당한 보람두 있을거 같네요..허나 생각보다 많은 과정이 있고 자칫 잘못하면 더 버릴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와 시간 같고 확실하게 하시길 바라겟어요...다되시면 사진 부탁드려요 ^^ 서울쪽이면도움 드릴수 있을거 같은데...^^

  • 06.05.22 10:15

    콤프레셔가 있다면 센다기를 빌려서 사포질을 하는것이 좋을듯.. 에어로하는 사포질해주는 기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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