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경대학교 법학전공입니다.
증명서 발급에 관련하여 학생분들이 많이 질문해주시는데요 :)
해당 문의에 대한 답변 내용 같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방법은 총 5가지가 있고,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1. 인터넷 신청 (웹증명 발급)
가. hankyong.certpia.com (학교홈페이지 접속 → 하단 주요서비스 중 '웹증명발급' 클릭 → 한경대학교 인터넷증명발급센터 연결)
나. 회원등록 : 본인 인증(아이핀 또는 휴대폰) 후 아이디(이메일주소),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입력
다. 로그인 : 등록된 이메일 및 비밀번호로 로그인 (로그인 방법 중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이용을 권장)
라. 증명발급 : 과정명 선택(학부 또는 대학원 중 선택) → 증명서 선택 후 발급
※ 주의사항 : 컴퓨터와 프린트의 상태에 따라 출력이 안될 수 있으니 반드시 출력테스트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발급수수료 외 서비스 대행 수수료 1,000원이 부과되며, 1매 이상의 증명서일 경우 대행 수수료는 1매가 추가될 때마다 500원 부과(카드결제, 휴대폰결제 가능)
2. 민원 우편 신청
: 거주지에서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여 회신 봉퉁롸 신청한 증명요금을 동봉하여 익일 특급으로 신청하는 방법
3. 어디서나 민원 신청(Fax 민원)
가. 방법 : 정부24(http://www.gov.kr)에서 대학 제증명 일괄신청을 하거나 시·도·구청 민원실 또는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기관을 방문하여 어디서나 (팩스)민원 신청서 작성 후 제출
나. 비용 : 증명료 및 수수료 없음
다. 소요 시간 : 대부분 30분 이내 수령이 가능하나, 법적 처리시간은 3시간 이내임.
4. 방문 발급
가. 발급장소 : 대학행정본부 1층 학사지원팀
나. 소요 시간 : 즉시 발급 가능
5. 무인 증명발급기 이용
가. 설치장소 : 미래융합기술연구센터 1층, 대학본부 1층
나. 발급시간 : 공휴일 포함 24시간 발급 가능
※ 학적부기재사항 정정 신청 : 학사지원팀 담당자 선생님과 통화(031-670-5033) 후 메일로 학적부 정정 신청서를 받은 후 작성하여 학사지원팀에 등기우편으로 제출 (필요서류 : 학적부 정정 신청서, 주민등록초본, 신분증 사본)
감사합니다.
⚖ 한경대학교 법경영학부 법학전공 ⚖
E-mail : nuyhijeel318@hknu.ac.kr
Office : 031 - 670 - 5300
Fax : 031-670-5309
Kakao : https://open.kakao.com/o/s02LFkSb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hknu.law
Blog : https://blog.naver.com/hknu_la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