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 무공해 도시 전남 -
최근 사회적으로 웰빙을 넘어 힐링이 시대적 분위기를 이끌고 있는 가운데 자전거 타기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본 문화센터는 2012. 8 사단법인 전남녹색자전거 문화센터로 설립되었고 2012. 11 영암군 미암면에 소재한 미암서초등 폐교를 얻어 본격적인 자전거 문화사회 단체로 발돋음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본 자전거 문화센터는 자전거문화 저변확대, 육성과 청소년들에게 건전하고 올바른 자전거 교육을 시행하는데 설립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사업추진에 있어서 필수적인 홍보 및 자전거 교육을 시행할 강사들의 전문교육을 통해 사업단의 인지도 향상과 강사들의 전문화를 통해 수요시장에 안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것이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자전거 문화 컨텐츠를 연구 개발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전남녹색자전거 문화센터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이끌어가는 생활 속의 자전거 문화를 형성하고 도민들의 자전거 타기 '붐'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자전거 인프라 구축을 통해서 생활 밀착형 자전거로 인식 전환을 이루어 내는데 일조하기 위해 조성됐습니다.
전남녹색자전거 문화센터는 전남 도내 자전거 문화 확산을 위해 자전거면허체험장과 시민 자전거 교실을 운영하여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기여 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 자전거 실물 전시장 마련을 통해 어린이에게 과학적인 안목과 꿈을 키워주는 학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꾸며 나갈 것이며 전국적으로 자전거 시민대회를 비롯해 자전거안전 교육 캠페인, 자전거 체험 등을 통해 자전거 문화 저변 확대에 앞장 서겠습니다.
(사) 전남녹색자전거문화센터 대표이사 류 정 식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