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엘 침례 교회 소개
벧엘 침례교회는 예수그리스도께서 세우셨고 초대 교회를 이어 받은 안디옥(Antioch)교회 노바티안스 (Novatians), 도나티스(Donatists) 바울시안스(Paulcians) 후스파(Hussites) 알비겐시스 (Albigenses), 왈덴시스 (waldenses) 아나벱스트(Ana-Baptists) 즉 재침례교도들의 신앙을 이어 받은 독립침례교회 복음교회 입니다. 초기 그리스도인들은 순수한 믿음을 가졌기에 순수하다는 "카타리파(Cathri)" 라고 불렀는데 오늘날의 청교도들의 뿌리였습니다. 기록된 성경을 중심으로 지켜온 순수한 신앙 때문에 중세에 암흑기부터 시작하여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로마카톨릭 종교재판으로 6천 7백만 이상 순교를 당했습니다. 우리의 모임은 킹제임스 성경(KJV)을 정경으로 믿고 자유주의,인본주의, 신비주의, 진보주의, 율법주의, 에큐메니칼주의, 로마 카톨릭, 바벨론 주의(죽은 형식주의 의식주의)및 이단 종파를 철저히 배격하는 신앙을 이어 받은 교회입니다. 교파와 성직 우월주의를 배격하며 영적인 일을 담당하는 목사와 교회 행정을 담당하는 집사외에 직분을 인정하지 않으며 교회 의식은 주님의 명령인 침례와 만찬뿐임을 인정하고 예수님의 단번속죄와 성령과 말씀으로 철저한 믿음의 생활을 지향하며 정통 침례교도의 신앙 고백을 준수할 것입니다.
◐벧엘침례교회의 신앙고백◑(정통침례교회의 신앙고백)
1. 하나님(God)
우리는 오직 유일하신 한 분 참되시고 살아 계신 하나님이 계시는 것을 믿는다. 그 분은 본질상 절대적이며 속성상으로도 완전하시며 성격상 거룩하시며 하늘과 땅의 창조주이시며 지고(至高)의 통치자이심을 믿는다. 그 분은 지혜가 무한하시며 권능에 있어 경탄스러우시며 그리고 사랑이 놀라우신 분이라는 것을 믿는다. 그분은 거룩하시며 외로우시며 진실하시며 전격적인 신뢰와 사랑에 적합하신 (전적인 신뢰와 사랑을 받으시기에 족하신 )분이심을 믿는다.그 분은 무한하시며 영원하시며 전능하신 세분 곧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그리고 성령 하나님이신 그분 자신 안에서 연합하심을 믿는다. 하나님의 3위께서 동일한 신성 동일한 본질 그리고 동일한 존재(being)로 살아 계심을 믿는다. 그리고 그 세분의 위(person)게서 모든 하나님의 속성으로 공존하시고(Co-existent) 서로 동일하시나 위대한 구속 사역에 있어서는 3위 하나님이 각각 구별되면서도 조화로운 임무를 수행하심을 믿는다. (창1:1. 신4:39. 막12:29.창17:1.마5:48. 사6:3. 고전29:11-12. 시103:19. 롬11:33-34. 마19:26. 시19:9 마28:19. 벧전1:2-3. 요일5:7. 출3:14> 창1:26.딛3:3-7.)
2. 하나님의 삼위일체(The Divine Trinity)
1) 아버지, 하나님 (God, The Father)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하나님의 3위 일체에 나타나신 첫 번째 위(位 또는 인격:Person) 이심을 믿는다. 그분은 전능하시고 긍휼이 많으시며 의로우시며 그리고 참되심을 믿는다. 그분은 영원히 존재하시며 본성상 영화로우시며 전능, 전지 무소부재의 속성을 가지고 계심을 믿는다. 그리고 그분은 그분의 신성한 임무와 조화를 이루시어 사랑하시고 공급하시고 보호하시며 그와 같이 사람들의 아들들을 섭리적으로 감찰하시며 그리고 특별히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아버지로서의 관심(또는 돌보심)을 기울이심을 믿는다.(마28:19. 창17:1. 마19:26. 시19:9. 사6:3. 시100:5. 잠15:3. 시139:1-6. 사139:13-14 시103:13. 마6:25-30. 마10:29-31. 마7:11)
2) 아들, 하나님-동정녀 탄생(God. The Son, virgin Bon)
우리는 예수께서 하나님의 삼위 일체에 나타나신 두 번째 위(또는 인격) 이심을 믿는다. 그분은 참되신 하나님 바로 그 참되신 하나님(Very God of Very God) 이심을 믿는다. 그분은 전능하시고 긍휼이 많으시고 의로우시며 그리고 참되심을 믿는다. 그분은 영원히 존재하시며 본성상 영화로우시며 전능, 전지, 무소부재의 속성을 가지고 계심을 믿는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성령을 통하여 실제적이고 영원한 그분의 신적인 (divine) 아버지이시며 동정녀 마리아는 실제적이며 순전한 그분의 인간의 어머니이심을 믿는다. 그리고 그분(하나님의 아들)은 그분의 신성한 임무와 조화를 맞춰 중보하시고 구하시고 구원하시며 그와 같이 구속의 중보 임무를 수행하심을 믿는다.(마28:19. 요1:1-3.14. 사9:6.마28:18. 딛3:5-6. 요8:15-16. 고후5:21. 히13:8. 빌2:6. 요2:24. 마28:20. 눅1:35.2:7-14. 딤전2:5-6. 눅19:10. 요3:16.
3) 성령, 하나님(God, The Holy Spirit)
우리는 성령의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삼위일체에 나타나신 세 번째 위(또는 인격) 이심을 믿는다. 그 분은 전능하시고 긍휼이 많으시며 그리고 공정하심을 믿는다. 그분은 거룩하고 의로우시며 그리고 참되심을 믿는다. 그분은 영원히 존재하시며 본성상 영화로우시며 전능, 전지, 무소부재의 속성을 가지고 계심을 믿는다. 그분은 세상 육신과 마귀를 억제시키심을 믿는다. 그분은 진리를 증거하시고 잃어진 자를 정죄하시고 그리스도를 찬양하시고 그리고 하나님의 의로운 심판을 증거 하심을 믿는다. 그분은 그분의 신성한 임무와 조화를 이루시어 위로하시고 가르치시며 증거하시고 전파하시며 인도하시고 거듭나게 하신다. 또한 권능을 주시고 정결케 하시며 그리고 기름 부어주시며 그와 같이 잃어지자( the lost)를 구원하시는 사역에서 소생시키는(생명을 살리는 : quicke-ning) 역할을 수행하시며 구원받은 자의 생명 안에서 감독하시는 역할을 수행하심을 믿는다. (요14:16-17. 26. 15:26. 16:7-13. 히9:14. 벧전 4:14. 사40:12-15, 고전2:10-12. 시139:7-12. 살후2:6-7. 요3:6.8. 엡1:13-14. 행1:8. 벧전1:2. 사61:1)
3. 마귀(the Devil)
우리는 사탄이 실제적인 인격(인물 : person)이지 하나의 상상적인 세력가가 아님을 믿는다. 그는 한 때는 높은 하늘의 영광과 영화로운 하늘의 특권들을 누렸다는 것을 믿는다. 그는 교만, 야망과 그리고 자기 고집으로 전능하신 하나님에 대한 대항을 꾀하여 그의 머리를 하나님의 심판 위에 가져다 놓았다는 것을 믿는다. 그는 오늘날 이 세상의 신(god of this world)과 공중의 권세를 잡은 군주(the prince of the power of the air)로서 활동하고 있는 것을 믿는다. 그는 악마적인 발명가이며, 우두머리 사기꾼이며, 모든 거짓의 아버지라는 것을 믿는다. 그는 가장 큰 대적자이며, 가장 능력있는 유혹자이며, 가장 무자비한 성도들의 참소자임을 믿는다. 그는 장차 어느날 적그리스도의 인격으로 육신이 되어 나타나 마지막으로 아마겟돈 전쟁에서 그리스도를 만나게 될 것임을 믿는다. 거기에서 "여자의 후손(the seed of the woman)이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며 그리고 그(마귀)는 결국에 마귀와 그의 사자들을 위해 준비된 영원한 형벌의 장소인 불의 호수에 던져질 것임을 믿는다.(욥 1:6 - 12, 2:1-7, 겔 28:12-19, 사 14:12-27, 창 3:14, 고후 4:4, 엡 2:2, 마 24:11,살후 2:7-11, 요 8:44, 벧전 5:8, 창 3:1-6, 계 12:10, 단 7:8, 계 13:1-10, 19:20, 창 3:15, 고후 11:13-15, 요 14:30, 엡 2:2)
4. 성경 (The Hoiy Bible)
우리는 성경이 하나의 초자연적인 책(book)이라는 것을 믿는다. 그 책은 바로 하나님의 진실한 말씀임을 믿는다. 그것은 사람에 대한 하나님 뜻이 충만하고 최종적이며 그리고 완전한 계시임을 믿는다. 그 책의 저자로서 하나님과 성령님이 계시며 그 책의 목적으로서 구원이 있으며 그 책의 내용으로 원문상 어떠한 오류도 섞여지지 않은 진리가 있음을 믿는다. 그것은 성령님의 즉각적이고 직접적인 지시아래 있던 거룩한 옛 사람들에 의해 쓰여졌다는 것을 믿는다. 그것은 축자 영감되었고 거룩한 가르침의 하나의 완벽한 보물임을 믿는다.그리고 그 책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판단하실 원리원칙을 계시하심과 그 책이 그리스도인의 연합과 모든 인류의 행동, 신조들 의견들이 시험받아야 할 최고의 기준이라는 것을 믿는다.(시119:89, 딤후3:16-17, 계22:18-19, 요 17:17, 요 3:32-34, 벧후 1:20-21, 벧전 1:10-12, 습1:1, 신 19:7-11, 출 20:3-17, 시 1:2, 요 12:48)
5. 창조(Creation)
우리는 창조에 대한 창세기(The Geneis)의 기록이 우화적이거나 상징적인 것이 아니고 문자적이라는 것을 믿는다. 하나님께서 친히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음을 믿는다. 그분께서 기적적으로 무(無)에서 모든 근본적인(또는 독창적인) 물질들을 생산하셨음을 믿는다. 그분께서는 실제적으로 종(種)의 범위내에서 제한된 변화를 받는 특유의 창조물들로 모든 유기체들을 만드셨다는 것을 믿는다. 그분은 명확하게 각각의 종류마다 그것의 성질을 따라 생기도록(또는 낳아지도록) 정해 놓으셨음을 믿는다. 그분은 마지막으로, 진화의 어떠과정에 의한 것이 아니라 즉각적인 행동에 의해, 땅의 먼지로부터 사람을 형성하셔서(formed man) 그 사람의 콧구멍에 생명의 숨을 불어 넣으시어 그 사람을 즉시 살아있는 혼이 되게 하였음을 믿는다. 그분의 모든 창조적인 행동은 그 자체가 완성적이고 완벽함을 믿는다, 그리고 그분의 창조물중에서 어느것도 끝없이 긴 시간의 흐름속에서 미리 자연적으로 변화되는 조건을 갖고 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는 것을 믿는다.(창 1:1, 요1:1-3,14 히 11:3, 창 1:21,24-27, 창 2:7, 골 1:16)]
6. 인간의 타락(The Fall of Man)
첫사람 아담은 거룩함 속에서 창조되어 하나님의 법 아래 무죄의(혹은 순결한) 상태에서 하나님과 실제적으로 연합(또는 교제)되어 있었다. 그러나 주님의 명령을 자발적으로 범하므로써 그 결과로서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된 한 죄인(sinner)이 되어 그 자신과 모든 인류를 공의의 정죄대로 이끌었다. 그리고 그는 그의 타락한 성질의 효력에 의해 완전히 거룩함을 잃었고, 절대적으로 악에 기울어졌고, 그리고 실제적으로 방어나 변명할 것 없이 영원한 파멸의 운명에 처해졌다. (창 1:26-27, 전 7:29, 창 3:6, 창 3:23-24, 겔 18:4, 롬 5:12, 롬 1:21-23, 롬 3:10-18, 계 21:8)
7. 피의 속죄(The Blood Atonement)
잃어 버려진 죄인은 유죄이며 이미 공의의(또는 정당한) 정죄아래 있다는 것을 믿는다. 그는 날때부터 본래 하나님과 떨어져 있으며 그리고 죄 때문에 죽음의 선고를 선고를 받았음을 믿는다. 속죄(또는 죄에 대한 보상)는 하나님의 임명을 받고 그분 스스로 우리들의 죄성을 떠맡았으나 죄가 없으나 죄가 없으신 아드님(The Son)의 중보의 임무를 통하여 성취되었음을 믿는다. 예수님은 이 지상에서 사시는 동안 순종을 통하여 친히 하나님의 법(또는 신성한 법)을 지키시므로써 그 법을 존중하셨으며 그리고 십자가 위에서 죽으심을 통하여 죄인 대신 고난을 당하심에 의해 범법(犯法)의 형벌을 실제적으로 충족시키셨음을 믿는다. 예수님은 그분의 순종과 희생의 죽음을 통해 모든 죄에 대한 풍족한 대리 속죄를 하셨음을 믿는다. 예수님은 불의한 자를 위한 희생 제물이 되셔서 나무위에서 그분의 몸에 우리들의 죄를 짊어지시고 죽으셨음을 믿는다. 그리고 예수님은 갈보리의 십자가에서 그분의 피를 흘리심을 통하여 정결케 함과, 용서와, 평안과 안식을 위한 영원한 준비를 입증하셨음을 믿는다 (사 53:6, 롬 6:7, 8:23, 딤전 2:5-6, 히 2:17, 고후 5:21, 마 5:17-18, 벧전 2:24, 히 10:10-12, 벧전 3:18, 계 1:5, 사 55:7, 요 14:27, 마 11:28, 요일 1:7, 엡 1:7, 히 9:22)
8. 회개와 믿음(repentance and Faith)
우리는 회개와 믿음이 엄숙하고도 분리할 수 없는 구원의 전제조건이라는 것을 믿는다. 그 회개와 믿음은 영을 소생시키는 성령님에 의해 마음속에서 이루어지는 서로 분리할 수 없는 은혜라는 것을 믿는다. 분리되어 있는 죄인은 성령님의 개별적인 사역에 의해 죄(罪)와 의(義)와 다가올 심판을 깊히 깨달아, 그리고 그 분(성령님)에 의해 그의(죄인의) 이해(또는 깨달음, 지식, 사려 분별)가 밝아져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길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실제로 가식없는 통회와 고백, 그리고 간구로 회개하여 하나님께로 돌아가고 또 실제적으로 그 자신의 마음을 다해 진정으로 주 예수님께 복종하고 즉시 그분을 개인의 구세주로 영접하고 모든 사람들 앞에서 그분을 공개적으로 고백하게 됨을 믿는다.(행 20:21-22, 막 1:15, 행 11:18, 엡 2:8, 요 6:44, 요 16:8-11, 마 3:1-2,8, 행 3:19, 눅 13:3, 눅 18:9-14, 행 9:6, 홈 10:10)
9. 은혜에 의한 구원(Salvation By Grace) 우리는 은혜가 선택적인 것이며 구원을 주는 것임을 믿는다. 은혜는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성령 하나님의 인격적인 삼위일체 사역과 구속사역을 포용함을 믿는다. 은혜는 잃어버린 영혼들의 구원과 완전한 의를 위해 전능자 하나님에 의해 이루어지는 사역의 모든 것을 포함하는 것을 믿는다. 은혜는
예지, 숙명, 예정을 모두 포함함을 믿는다. 은혜는 단독으로, 하나님을 향하여 회개하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사람은 누구든지 구원하는 것을 믿는다. 그리고 그렇게 하여 이루어진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무상의 선물인 은혜에 의하여 이루어지는데 그 은혜는 그 구원을 얻거나 지키기 위해 어느 형태의 수양이나 행위도 요구되지 않는다는 것을 믿는다. (딤후 1:8-9, 엡 2:8-9, 딛 3:3-7, 벧전 1:2-5, 마 23:37, 롬 8:28-30, 히 7:25, 행 20:20-21, 롬 6:23, 11:6, 5:20, 사 1:18, 사 55:1)
10. 거듭남(重生, Regeneration)
우리는 구원받기 위해서 잃어버려진 죄인들은 반드시 중생 즉 거듭나야 하는 것을 믿는다. 중생은 이해(理解)를 훨씬 넘어선 성령님의 직접적이고 개별적인 사역에 의해 믿는자의 마음안에서 이루어진 하나의 창조적인 행동임을 믿는다. 그것은 즉각적이며 기적적이지 발전적이거나 계발(또는 수양)적인 것이 아님을 믿는다.그것(중생)은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새로운 창조물(또는 피조물)을 낳는 역사와 연결되어 모든 내적(內的)인 죄들로부터 마음을 정결케하고 외적(外的)인 모든 범죄(또는 죄)로부터 영혼을 용서하는 신적인 행동을 포함하는 것을 믿는다. 죽은 죄인은 새로운 출생을 통하여 살게되어 그것에 의해 중생한 영이 되며 하나님의 선물인 영생을 소유하게 됨을 믿는다. 새로운 출생은 성령님이 자발적인 회개와 복음에 대한 믿음을 확실히 하신 후에야 오게되는 것임을 믿는다. 그것은 신성한 생명의 실질적인 분여(나누어줌)이지 단순한 인간적인 생명의 변형이 아닌 것을 믿는다, 그리고 중생의 합당한 증거는 순종하는 자들의 거룩한 열매들과 주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의 자발적인 믿음에서 나타나는 것을 믿는다. (요3:3-5고후5:17.요3:8. 3:16.1:12-13. 사1:18. 딛3:5-7 엡2:1-5 롬6:23. 요16:8-11.마7:16-18. 약2:17-20)
11.의롭다고 인정함(칭의:Justification)
우리는 칭의가 그분을 믿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그리스도를 통하여 얻은 위대한 복음의 축복들 중의 하나임을 믿는다.그렇게 하여 칭의는 내적인 죄들의 사함과 외적인 죄들의 용서를 포함한 정죄로부터 자유로워진 상태라는 것을 믿는다. 그것은 믿음을 통하여 법적 구속으로부터의 자유와 하나님의 진노로부터의 면제와 모든 지각을 초월하는 평안(또는 평화)을 얻게됨을 믿는다. 그것은 울 리가 행한 어떠한 의(義)의 행위를 고려한 것이 아니고 오직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구속자의 피의 증거 위에 주어지는 것임을 믿는다. 그리고 그것이 우리들을 변하지 않은 평안의 상태와 하나님과의 은혜의 관계로 인도하는 것을 믿는다. (롬3:24-25, 3:28, 8:33.8:1. 요5:24. 롬4:3-8. 6:6, 5:9, 5:1, 빌4:7, 롬8:31-33, 창15:6, 히2:4.)
12. 믿는 자의 안전(The Security of the Be-liever )
우리는 은혜로 이루어진 구원은 영원함을 믿는다. 구원받은 영혼은 죽음의 그림자가 드리워진 골짜기를 다닌다 해도 악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음을 믿는다. 거룩한 성령님에 의해 낳아지고 태어난 자들은 하나님의 능력에 의해 보호됨을 믿는다. 그리스도 예수님을 믿는 이들은 심판을 받지 않을 것임을 믿는다. 어느 누구도 하나님의 택한자를 비난하기 우ㅏㅣ해 어떤 것을 더 할 수 업다. 그들은 하나님 아버지와 그 에수님의 손애 안전하게 붙잡혀 있음을 믿는다. 그리고 몇 세대를 거쳐 내려온 침례교(도) 교리인 "한번 은혜 안에 있으면 영원히 은혜 안에 있다"라는 교리는 하늘나라의 신성한 것이며 영광스러운 진리임을 믿는다. (요3:16, 3:36, 5:24, 요6장, 시23:4 사37:23-24, 빌1:6, 벧전3:5 요5:24. 롬8:1, 요10:27-29. 롬8:31-33. 8:35-39, 딤후1:12.)
13. 성화(Sanctification)
우리는 성화(聖化)가 은혜의 신성환 역사임을 빋는다. 그것은 성령을 받은 후의 우리 육신이 죄 없는 완전무결한 상태가 되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하나의 은혜의 행동으로 그것에 의해 신자는 하나님께서 구별되어 그분의 의로운 목적에 헌신되어지는 것임을 믿는다. 그것(성화)에 의해 우리는 약속된 신성한 하나님의 특권에 들어가 그로 인해 그분의 거룩에 더 큰 동참자가 되는 것임을 믿는다. 그것은 거듭날(중생)때 시작된 점진적인 역사(일-work)이며 성령의 임재와 능력,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 모든 믿는자(신자)의 삶속에서 꾸준히 계속되는 것임을 믿는다. 그리고 그것(성화)은 오직 하늘의 정해진 방버들 특히 성령님에 의해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 그리고 구원받음 자가 자신의 점검과 순종과 자기부정과 깨어있음과 그리고 기도를 통하여 성장되는 것임을 믿는다. (살전4:3. 5:23. 롬15:16. 렘1:5. 잠4:18. 요17:17. 고후3:18. 요일2:29. 롬8:5. 딤전4:5. 눅9:23. 마24:42. 마7:-11)
14.의로운자들과 불의한자들의 차이와 마지막
우리는 의로운 자와 사악한 자의 사이에는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차이가 있다는 것을 믿는다. 믿음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속죄될 수 있고 하나님의 성령님으로 거룩히 되며, 주님을 소중히 여김으로 진실로 의로워진다. 반면 완고함과 불신으로 살아가는 모든 자들은 사악하게 보여 저주 아래 있게 된다. 이러한 구별됨은 죽음이 이르기 전이나 그 후에도 사람들 사이에 존재한다.(말3:18, 롬1:17, 요일2:29, 요일5:19, 잠14:32, 눅16:25) 우리는 이 시대의 마지막이 도래했다는 것을 믿고 엄숙한 분리가 곧 발생할 것임을 믿는다. 심판에서 사람들은 의로움에 따라 지옥이냐 천국이냐의 최종 결정을 얻게 될 것이다. (벧전4:7, 행1:11, 계1:7, 행24:15, 마25:34-41, 계22:11, 롬3:5,6, 살후1:6-12)
15. 부활(The Resurrection)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께서 육체적으로 부활하셨음을 믿는다. 그분의 무덤에서의 기적적인 나타나심은 아담족속의 모든 구성원들을 의한 육체적인 똑같은 부활을 예고한 것임을 믿는다.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은 제일 먼저 일어나 그분의 몸과 같은 영화로운 몸이 될 것임을 믿는다. 그들은 주님을 만나기 위해 공중으로 올려 갈 것임을 믿는다. 허물과 죄들 속에서 죽은자들이나 또는 그리스도 밖에서 죽은 자들은 이 세상이 끝날즈음에 일어남 것임을 믿는다. 그리고 그들은 대 백보좌심판 앞에 놓여져 거기에서 산 자와 죽은 자들의 심판주를 대면하게 될 것임을 믿는다. (마28:6. 눅24:1-12. 고전15:12-22. 살전4:13-18. 계20:5-76. 20:11-15. 단12:3. 삼상 2:6- 사26:19 호13:14. 사25:6-8)
16.개인의 상급들(Individual Rewards)
우리는 상급과 구원은 한번이지만 같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믿는다.
우리는 주님께서 그분의 소유된자들에게 상급으로 보답하실 것임을 믿는다.
그분은 친히 큰 외침소리와 함께 천국에서 강림하실 것임을 믿는다.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날 것임을 믿는다.
한 엄숙한 분리가 일어날 것임을 믿는다.
죄를 씻김받고 성령으로 태어난 자들은 공중에서 만나기 위하여 끌어 올려져서 거기서 몸으로 행한 행위들에 따라서 상급을 받게 될 것임을 믿는다. 그리고 새 하늘과 새 땅으로 불리는 장소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영원히 거할 거주지로 정해지는 것을 믿는다.
우리는 거듭나지 못한 모든 사람들은 공중의 권세잡는 자의 자녀들임을 믿는다. 그들은 하나님을 대항한 반역자들임을 믿는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통하여 값없이 주어진 구원을 거절한 것임을 믿는다. 그들은 성령의 구혼(求婚)을 거절하는 것임을 믿는다. 그리고 그 결과로 그들은 사망선고를 받고 지옥으로 가야만 하는 것을 믿는다. 그들은 용, 짐승, 거짓 선지자가 영원히 있어야 하는 불과 유황으로 불타는 불의 호수속에서 영원을 보내야 하는 것임을 믿는다.(고전 3:11-15, 살전 4:16, 마 24:40-41, 마 13:47-50, 고전 3:8, 계 21:1-8, 요 8:44, 롬 8:7, 요 3:18, 계 20:10-15, 롬 6:23)
17. 의인과 악인(The Righteous and The wicked)
우리는 의인과 악인 사이에 근본적이고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는 것을 믿는다. 우리는 의인들은 그리스도 예수를 믿고, 믿음으로 의로워지고, 성령과 말씀에 의해 성결케 도니 사람들이라는 것을 믿는다. 의인들은 하나님의 상속자들이며 주 예수 그리스도와 공동 상속자들임을 믿는다. 그리고 하나님의 선물인 영원한 생명은 의인들의 그 어느것에 견줄 수 없는 재산임을 믿는다. 우리는 악인들(the wicked)은 하나님의 은혜의 특권들을 걷어차고 죄와 반역의 삶을 선택한 것임을 믿는다. 그리고 영원한 파멸은 불의한 자들(the un-just)의 피할 수 없는 몫이라는 사실을 빋는다.(말 3:16-18, 요 3:6, 롬 3:22-24, 롬 4:3, 롬 1:17, 롬 8:1-17, 행 20:32, 요 15:3, 롬 8:17, 롬 6:23, 고후 4:4, 계 21:8, 마 23:37, 잠 29:1, 마 25:41)
18.지역교회(The Local Church)
우리는 하나의 신약교회는 하나님의 신성한 목적과 계획에 따라서 거듭난 사람들의 공동체이며 지방적인 유기체(organized body)임을 믿는다. 그 교회는 믿음의 약속과 복음안에서의 교제에 의해 함께 연합된 침례받은 믿는자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믿는다. 신약의 정당성은 신약법(New Testament Law)의 본질적인 원리들에 대한 엄격한 복종으로부터 흘러나오는 것임을 믿는다. 그 교회는 하나의 자주적이며, 독립적이고, 민주적이며 악에 대한 전투적인 몸이라는 것을 빋는다. 그 교회의 사역은 성령의 임재와 인도하심으로 그리고 기록된 말씀의 빛과 계시로 믿는다. 그 교회의 사역은 안에서 밖으로 되어야 하며 결코 밖에서 안으로 되어서는 안되는 것임을 믿는다. 그 교회는 성경말씀의 제한 아래서, 하나의 자치체 (自治 )이며 협동의 방법과 기준의 유일한 재판자(judge)임을 믿는다. 그것(지역교회)은 주님께서 지상에 갖고 계신 유일한 천국의 법정임을 믿는다. 교회주성원, 전도사업, 자선, 협동적인 연합, 그리고 지원(support)에 관한 그것(지역교회)의 판결은 최종적인 것임을 믿는다. 그것(지역교회)은 예수님의 지상 사역중에 그리스도 예수에 의해 친히(개인적으로) 세워진 것임을 믿는다. 그것(지역교회)은 그분의 법들에 종속되고 그분의 규례들(His ordinances)의 수호자임을 믿는다. 우리의 믿음, 우리의 교리들과 관례들(practices), 규례들과 안수하는(ordinations) 것의 영원성은 지금까지 수세기를 걸쳐 같은 믿음과 질서의 지역침례교회들을 개인적으로 (또는 직접-personally) 세우시고 보존하시는 성령님을 통하여 이루어져 왔다.(마 28:19-20, 고전 1:1-3, 행 2:41-42, 고후 8:5, 마 16:19, 마 18:15-17, 요 14:16-17, 26 행 1:8, 13:1-4, 마 18:17-18, 마 16:18-19, 마 26:26-29, 마 28:19-20, 딤전 3:15, 막 3:13-14, 눅 6:12-13)
19.규례들(Ordinances)
우리는 '침례'와 '주님의 만찬'이 주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살아계신 하나님의 교회 안에 직접적으로 세워놓으신 규례들이라는 것을 믿는다. 우리는 침례는 지역침례교회의 권위와 지도에 의한 믿는자의 수장(水葬)임을 믿는다. 우리는 그것이 주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묻히심, 그리고 부활을 상징한다는 것을 믿는다. 우리는 그것(침례)이 또한 믿는자의 죄에 대한 죽음을 모형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며, 그의 옛 본성의 장례를 상징하는 것이며, 그의 옛 본성의 장례를 상징하는 것이며, 그의(믿는 자의) 새 생명으로서의 부활을 나타내는 것이라는 것을 믿는다. 그리고 침례는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님의 이름으로 집행되어지는 것임을 믿는다. 우리는 '주님의 만찬'(the Lord's Supper)이 기념적인 식사(spread)이며 지역침례교회의 권위와 지도에 의해 집행되어 지는 것임을 믿는다. 우리는 그것(주님의 만찬)이 예수님의 부서진 몸과 흘리신 피를 상징하는 것임을 믿는다. 우리는 그것(주님의 만찬)을 준수하는 것이 뒤로는 갈보리 언덕위에서 십자가에 못박히신 주님을 가르키고, 앞으로는 다시오시는 주님을 가르키는 것임을 믿는다. 우리는 이러한 규례(또는 의식)들은 성례식들(sa-craments) 이 아니고, 세상의 유일한 구세주를 가르키는 상징들임을 믿는다. 그리고 사람의 아들들에게 구세주께서 모든 (세상의)정부를 통치를 인수하기 위해 재림하실 때 왕중의 왕이신 주님과의 영원한 친교를 바라보도록 명령하는것임을 믿는다(마 26:26-29, 마 28:19, 롬 6:3-5, 마 16:19, 행 10:47, 고전 11:23-24, 고전 11:24-25, 고전 11:26)
20.교회의 운영(Church Administration)
우리는 하나님의 교회들과 국가의 정치는 완전히 분리된 상태에 있어야함을 믿는다. 우리는 교회의 덕을 위해 국가의 법과 그 권위에 순복해야 한다.또한 모든 교회의 일들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추구하는 데에는 근면함이 있어야 함을 믿는다. 선교의 수고는 지역교회 안에서부터 밖으로 실행되어져야 함을 믿는다. 유일하게 지명된 성스러운 교회의 임원들인 목사들과 집사들은 정당하게 임명되어야 하고 그들에게 위임도니 성스러운 임무를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믿는다. 한주의 첫날인 주님의 날은 성도와 죄인 모두에게 존경되어야 함을 믿는다. 성경의 가르침들은 항상, 그리고 지속적으로 지역교회의 몸들에 의해 촉진되어야 함을 믿는다. 교회의 지체(구성원)들은 신중하게 그리고 충분한 기도를 하고 투표를 하여 지역교회의 친교안으로 받아들여져야 함을 믿는다. 질서없는(규모없는) 교회 지체들은 지역교회에 의해 충분한 기도와 성경적으로 징계되어야 함을 믿는다. 그리고 교회의 서신들은 똑같은 믿음과 관습(practice)을 갖고있는 지역교회들에게 보내져야 함을 믿는다. (행 1:8, 13:1-35, 롬 13:1-7, 행 14:23, 행 14:23, 행 6:1-6, 행 2:42, 계 1:10, 마 16:19, 행 10:47, 마 18:15-17, 행 15:19-27, 롬 16:1-2, 마 28:19-20)
21.교회의 상호 협력(Church Co-opera-tion)
우리는 주님의 명령을 수행하는데 있어 지역교회 상호간 서로 협력하는 것은 지역교회들의 특권이요 권리임을 믿는다. 그러한 상호협력은 오직 그리스도의 원리원칙들이 장려되는 일(work)속에 보존될 때에 의롭게 이루어지는 것임을 믿는다. 그리고 지역교회들의 모든 연합활동은 믿음과 실천의 모든 일들속에서 개개의지역교회의 독립적인 순결함(또는 주체성)이 보존되는 그러한 방법안에서 수행되어야 한다는 것을 믿는다. (고후 8:1-6, 16-24, 요이 1-4, 마 16:18-19, 행 1:19-27)
벧엘침례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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