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오랫동안 꿈꿔왔던 연구소를 '다우리 행복교육연구소' 라는 이름으로 개설하였습니다.
우리사회는 지금 가정과 학교의 위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행복한 개인이 행복한 가정을 만듭니다.
행복한 가정에서 자란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는 행복한 학교가 될 것입니다.
본 연구소는 먼저 개개인의 마음을 살피고 조율하는 법을 배우며, 행복한 관계의 집을 건설하는 관계능력 향상을 꾀함으로써, 갖가지 사회환경 속에서 상처받은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가정과 학교를 지원하는 일을 하고자 합니다.
또한 대한민국의 교육의 문제를 직시하고 교육 본래의 모습을 찾고, 교육의 본질을 회복하고자 노력하는 전국의 혁신학교 운동의 실천사례와 철학을 공유하고 전파하고자 합니다.
본 연구소에는 대한민국의 교육의 변화를 염원하고 실천하고 있는 교사들, 20여년동안 상담을 함께 공부하고 전남학교상담연구회에서 일해왔던 전.현직 교사들이 함께 합니다.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가정, 소통과 배려가 넘치는 배움공동체, 행복한 학교, 행복교육을 꿈꾸며
그것을 위한 상담, 지원단 활동, 연구, 컨설팅, 강의를 할 것입니다.
다우리 행복코칭 아카데미, 교사역할, 스쿨리더역할훈련, 현대의 적극적 부모역할훈련( TET,STET,APT), 감정코칭, 혁신교육, 위기학생 대안교육프로그램, 가트맨 부부치료, 가족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정과 학교를 지원해 나가는 행복교육의 여정이 본 카페에 담아지기를 소망합니다
2010년 세모에 문을 열었습니다.
2015년 2월 다우리행복교육연구소를 개설하며 본카페의 이름도 개칭합니다.
2018년 3월 다우리행복연구소로 카페의 이름을 개칭합니다.
소장 박 인 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