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0분,
100세 시대를 위한 발 반사 마사지
하루 30분, 발 반사 마사지로 건강하고
행복한 100세 시대를 맞이하자!
- ‘고도원의 아침편지 깊은산속옹달샘’ 고도원 추천 -
발 반사 마사지를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발바닥의 반사구를 통해 허약한 부분을 찾아내고 발과 연결되어 있는 장기나 기관의 기능을 좋게 하여 몸속의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서,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놀라운 건강법”이다. 피로를 풀기 위해 오일을 발라 이완시켜주는 발 마사지와는 다르다. 발 반사 마사지는 해당 장기의 반사점을 찾아 정확하게 하나하나 마사지해서 우리 몸에 있는 모든 장기들을 운동하게 도와주어 기능과 면역력을 증가시켜 건강한 몸을 유지, 보완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발 반사 마사지는 육체적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만, 마음의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몸이 아프면 마음도 상하고, 마음에 상처가 있으면 몸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단순히 발을 만지는 개념이 아니라 발을 통해서 상대의 내면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것이고, 그동안 힘들었던 삶 전체를 위로해 주며 사랑으로 상처가 아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이런 유익한 발 반사 마사지를 여러 사례들과 함께 마사지 건강법을 소개했다. 여러 사례들을 통해 아토피, 초기 유방암, 우울증, 집중력 향상, 불면증, 요실금 등의 질환들이 어떻게 회복되었는지 확인하고 그 과정들을 통해 발 반사 마사지의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직접 발 반사 마사지를 배우고 익힐 수 있게 단계별로 동작을 그림으로 설명했다. 그림을 보며 익혀서 가족이나 주변 가까운 사람들과 같이 발 반사 마사지를 한다면 가족애도 더 커지고 주변 관계도 더 좋아질 것이다.
■ 내용 소개
발 반사 건강법을 통해 누구나 건강한 100세 시대를 맞이할 수 있다. 발 반사 마사지를 받게 되면 몸과 마음의 건강이 회복되고 만성피로와 스트레스 및 기타 질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암이나 기타 질병으로 투병 생활을 하는 환자들의 혈액 순환을 도와주며, 노폐물 배출과 장기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자연치유력을 높여주고, 면역력이나 저항력의 기능 저하에 따른 질병의 예방과 치유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수험생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집중력이나 기억력, 암기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건강한 몸을 유지, 보완할 수 있는 건강법이다.
발 반사 마사지는 누구나 쉽게 배워서 적용할 수 있으며, 하루 30분만으로도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다. 암이나 기타 질환으로 투병 생활을 하는 환자가 있는 가족이나 이웃에게 도움이 많이 되며 오랜 병환 중에 있는 환자들을 간호하는 보호자가 배워서 사랑하는 가족에게 마사지를 해준다면 가족애도 더욱 돈독해질 것이다. 또한, 요양보호사 및 그 역할을 수행하는 사람들, 간호사, 그 외에 기타 봉사활동을 계획하거나 현재 봉사를 하고 있는 개인이나 단체 기관을 운영하는 분들에게 효과적인 방법으로 도움이 되며 자신의 건강까지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건강법이다.
하루 30분이면 건강한 100세 준비가 가능하며 누구나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다. 미리 건강을 지키는 지혜와 건강에 관심이 있거나 아파 본 경험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그동안 경험한 사례와 노하우를 공개했다. 부부가 서로의 발을 마사지해 주고, 부모와 자녀가 서로의 발을 만져주고 대화를 하면 인성교육에도 효과적이며, 누구라도 어루만짐의 사랑을 전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부터 실천하며 따라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행복한 100세를 열어가기 위해서는 건강한 몸과 마음이 하나가 되는 것이다. 누구나 이 책을 통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발 건강 이완 운동법에 대한 설명과 연결 동작을 그림으로 나열했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 가족들이 모여서 서로 화합하고 건강을 챙기는 시간을 정하여 실천한다면 화목한 가족애와 나눔과 섬김을 실천하는 인성 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갈수록 개인적인 사회가 대두되고 있는 요즘 가족 서로가 공유하며 소통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이 책 한권으로 당신의 가정에 희망과 꿈을 되찾고, 당신이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우며, 당신 자신의 건강도 지키길 바란다.
■ 추천사 중
전문적으로 발 반사 마사지에 대해서 공부하지 않더라도,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 서로 건강 체크도 해주고, 발이라는 가장 밑에서 수고하는 곳을 서로 정성스럽게 어루만지며 사랑을 나누고 마음을 나누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 저자의 말처럼 ‘발’을 신발 속에 갇혀 더럽고 냄새나는 부위로 바라보지 말고, 하루 종일 수고한 ‘발’을 만져주는 것이 상대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것을 넘어 자신을 낮춰 상대방을 섬겨주는 것이 얼마나 위대하고 아름다운 행위인가를 알게 되길 바란다.
첫댓글 책 출간 축하드립니다...
빨리 사야지...
책으로 보관할수 있게 해 주셔서 감솨....
감사합니다^^
ㅊㅋㅊㅋㅎ
감사합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림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책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축하드립니다
선생님 책을 보며 열심히 공부하며 실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