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9월 추석후 첫 일요일인 30일에 가창 정대 선영에서
참석자(서해수,경수,준수,광호,은수,병배,성권,덕주,영민)가 선영에 성묘를 한 후,
멧돼지가 피해를 입힌 燦자 均자 할아버지의 산소를 둘러 보았고,
오후 1시30분부터 칠경회의 회의 개최하여,
그동안 회장으로 수고하시다가 명예회원으로 되신 서경수님의 후임으로
회장은 서광호가 맡기로 하고,
부회장은 서 병배가 맡고
총무는 서 성권이 맡기로 하였슴
그리고
2008년 3월 10일 전 후임 회장이 회동하여
향후 실천 지침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슴
1. 할머니 산소 상석비용 미해결금 280만원에 대한 특별회비 염출은 일단 보류하여 추후로 미루고
2. 작년에 맷돼지로 인해 손상을 입은 할아버지 산소의 보수비용은 특별회비 10만원씩 거출하여 조달하되, 그 대상자는 [서덕수(병진), 서태수(성권), 서성수(병국), 서경수(영민), 서준수(현재), 서광호, 서문호, 서은수, 서정하, 서병배, 서혁수, 서덕주] 등 12가계으로 한다.
3. 일반회비는 종전과 같이 燦자 均자 할아버지의 자손으로써 결혼을 하면 자동으로 회원이 되어 년회비 3만원의 납부의무가 생기며, 만 65세가 되면 명예회원이 되어 회비 납부의무가 면제가 된다.
4. 작년에 회의 때 거론된바 있는 ‘사용하지 않는 사례답 한 필지를 매매하여 기금으로 만들자’는 안은 일단 보류하기로 한다.
5. 작년에 했던 대로, 올해부터는 가을 묘사는 수덕제 등의 묘사에 참석하고 정대 산소의 9대 조비 및 7대조의 선영은 추석 성묘 때에 간소한 음식을 마련 하여 함께 뵙도록 한다.
6. 다음 카페에 우리 칠경회의 방(주소 : http://cafe.daum.net/chilgyeong ,방이름 :칠경삼종회)을 하나 만들고 있는데, 부회장과 총무가 주축이 되어 방(카페)도 꾸미고, 모든 칠경회 회원에게 알려서 많이 참여하도록 하여 카페를 활성화 시키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