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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의전 시간⏲
모의전 시작 시간은 1939년 1월 1일입니다.
현실 2일 = 모의전 1년
현재 시간
1939년 1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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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작성 규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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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 규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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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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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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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신청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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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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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 신고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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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전포고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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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정 수치
※모든 수치의 기본은 50입니다.
안정도
안정도의 따른 국가의 영향
안정도 100~90: 공장생산량, 건물건설속도, +20%
안정도 89~80: 공장생산량, 건물건설속도, +15%
안정도 79~60: 공장생산량, 건물건설속도, +10%
안정도 69~60: 공장생산량, 건물건설속도, +5%
안정도 59~50: 변화없음
안정도 49~40 : 공장생산량, 건물건설속도, -5%
안정도 39~30 : 공장생산량, 건물건설속도, -10%
안정도 29~20 : 공장생산량, 건물건설속도, -15%
안정도 19~10 : 공장생산량, 건물건설속도, -20%
안정도 9~5 : 공장생산량, 건물건설속도, -30%
안정도 5~-100 : 공장생산량, 건물건설속도, -50%
전쟁지지도
전쟁지지도의 따른 국가의 변화
전쟁지지도 100~90 : 훈련시간 -4%, 동원속도 +4%, 인력 +4%
전쟁지지도 89~80 : 훈련시간 -3%, 동원속도 +3%, 인력 +3%
전쟁지지도 79~70 : 훈련시간 -2%, 동원속도 +2%, 인력 +2%
전쟁지지도 69~60 : 훈련시간 -1%, 동원속도 +2%, 인력 +1%
전쟁지지도 59~50 : 변화없음
전쟁지지도 49~40 : 훈련시간 +1%, 항복한계치 -5%, 동원속도 -1%, 인력 -1%
전쟁지지도 39~30 : 훈련시간 +2%, 항복한계치 -10%, 동원속도 -2%, 인력 -2%
전쟁지지도 29~20 : 훈련시간 +3%, 항복한계치 -20%, 동원속도 -3%, 인력 -3%
전쟁지지도 19~10 : 훈련시간 +4%, 항복한계치 -30%, 동원속도 -4%, 인력 -4%
전쟁지지도 9~5 : 훈련시간 +2%, 항복한계치 -50%, 동원속도 -2%, 인력 -2%
전쟁지지도 9~0 : 훈련시간 +10%, 항복한계치 -90%, 동원속도 -10%, 인력 -10%
건설 가능한 건물 목록
※1개 주의 최대 건설 가능한 공유 건물의 수는 50입니다
※건설글에는 반드시 어디에 건설할 지 사진으로 표시해주세요
※건설글에는 반드시 총 금액,잔고을 넣어주세요
[ 주 건물 ]
사회 기반 시설
가격 : 3000만원
건설 시간 : 5시간
최대 레벨 : 10
효과 : 1레벨당 해당 주에 있는 유닛 이동속도, 회복률 +5%, 건물건설속도 +5%
공군 기지
가격 : 1250만원
필요 기술 : "전간기 전투기"
건설 시간 : 5시간
최대 레벨 : 10
효과 : 항공기를 이용한 작전 가능, 1 레벨당 공군 기지에서 최대 보관 가능한 항공기 +200
방공 시설
가격 : 2500만원
필요 기술 : "대공포 I"
건설 시간 : 5시간
최대 레벨 : 5
효과 : 1 레벨당 해당 주 폭격 취약도 -15%, 해당 지역에서 아군 항공기 활동 효율 +10%
레이더 기지
가격 : 3000만원
필요 기술 : "레이더"
건설 시간 : 5시간
최대 레벨 : 2
효과 : 1 레벨당 첩보,감청 효율 +10%
[ 공유 건물 }
민간공장
가격 : 1억원
건설 시간 : 12시간
최대 건설 가능 : 20
효과 : 건물 수리 가능(해당 건물 건설 시간의 절반 소요), 소비재 생산 가능
군수공장
가격 : 7000만원
건설 시간 : 12시간
최대 건설 가능 : 20
효과 : 군수품 생산 가능
해군 조선소
가격 : 6000만원
건설 시간 : 12시간
최대 건설 가능 : 10
효과 : 군함 생산 가능
합성 정유 공장
가격 : 1억 5000만원
건설 시간 : 12시간
최대 레벨 : 3
효과 : 1 레벨당 연료 48, 고무 1개 생산
연료 저장고
가격 : 5000만원
건설 시간 : 5시간
최대 레벨 : 3
효과 : 최대 연료 보유량 +10만
로켓 발사대
가격 : 6000만원
건설 시간 : 12시간
최대 레벨 : 2
효과 : 로켓을 이용한 작전 가능, 1 레벨당 최대 로켓 보유량 +100(기본 100), 하루당 로켓 25개 생산
원자로
가격 : 5억원
건설 시간 : 4일
최대 레벨 : 1
효과 : 4일에 핵 1개 생산
[ 프로빈스 건물 ]
해군 기지
가격 : 3000만원
건설 시간 : 5시간
최대 레벨 : 10
효과 : 군함을 이용한 작전 가능, 1 레벨당 해군 기지에서 최대 보관 가능한 선박 +50(기본 50)
요새
가격 : 5억원
건설 시간 : 1일
최대 레벨 : 10
효과 : 1레벨 당 해당 주에 주둔한 사단 방어력 +7.5%
해안 요새
가격 : 5억원
건설 시간 : 1일
최대 레벨 : 10
효과 : 1레벨 당 해당 주에 배치된 사단 상륙저지력 +7.5%
연구
연구 슬롯
열강 5개
중견국 4개
약소국 3개
연구 트리
https://
무역
무역의 종류
자원 무역
군수품 무역
자원 무역시 자원 1개당 민간공장 1개와 수송선 10척 필요
군수품 무역 시 수송선 10척 필요
생산/구매 가능한 장비 목록
생산 양식
https://cafe.daum.net/steamerwargame/D1Uw/1
생산 옵션
구매( 자원, 시간 안드는 대신 효율이 좋지 못함 )
생산( 돈 안드는 대신 자원, 시간 소모 )
※구매시 구매할 장비의 수와 총 금액, 잔고를 적어주세요
※생산 시에는 보병,기갑,항공 장비의 경우 군수공장, 해상 장비의 경우 조선소가 필요합니다.
※생산시에는 생산에 할당할 군수공장 또는 조선소, 생산할 장비. 생산할 장비 수량을 꼭 적어주세요.
[ 보병 ]
보병 장비
(생산 시)
필요 기술 : "보병 장비 I"
필요 자원 : 강철x1
생산 속도 : 1분에 1정
(구매 시)
1정당 10만원
지원 장비
(생산 시)
필요 기술 : "지원 장비"
필요 자원 : 강철x1, 텅스텐x1, 알류미늄x1
생산 속도 : 2분에 1개
(구매 시)
1개당 20만원
차량화 장비
(생산 시)
필요 기술 : "차량화 장비"
필요 자원 : 강철x1, 고무x1
생산 속도 : 10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100만원
장갑차
(생산 시)
필요 기술 : "장갑차 I"
필요 자원 : 강철x1
생산 속도 : 10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125만원
기계화 장비
(생산 시)
필요 기술 : "기계화 장비 I"
필요 자원 : 강철x2, 고무x1
생산 속도 : 15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150만원
수중양용 장갑차
(생산 시)
필요 기술 : "수중양용 장갑차 I"
필요 자원 : 강철x2, 고무x1
생산 속도 : 15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150만원
포
(생산 시)
필요 기술 : "대전기 포"
필요 자원 : 강철x2, 텅스텐x1
생산 속도 : 5분에 1문
(구매 시)
1문당 50만원
로켓포
(생산 시)
필요 기술 : "로켓포 I"
필요 자원 : 강철x1, 텅스텐x2
생산 속도 : 7분에 1문
(구매 시)
1문당 75만원
대전차포
(생산 시)
필요 기술 : "대전차포 I"
필요 자원 : 강철x2, 텅스텐x2
생산 속도 : 7분에 1문
(구매 시)
1문당 75만원
대공포
(생산 시)
필요 기술 : "대공포 I"
필요 자원 : 강철x2
생산 속도 : 7분에 1문
(구매 시)
1문당 75만원
[ 기갑 ]
경전차
(생산 시)
필요 기술 : "대전기 전차"
필요 자원 : 강철x2
생산 속도 : 25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250만원
중형전차
(생산 시)
필요 기술 : "중형전차 I"
필요 자원 : 강철x2, 텅스텐x2
생산 속도 : 50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500만원
중전차
(생산 시)
필요 기술 : "중형전차 I"
필요 자원 : 강철x4, 크로뮴x4
생산 속도 : 1시간 30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750만원
초중전차
(생산 시)
필요 기술 : "초중전차 I"
필요 자원 : 강철x4, 크로뮴x4
생산 속도 : 1시간 30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5000만원
현대식 전차
(생산 시)
필요 기술 : "현대식 전차"
필요 자원 : 강철x3, 크로뮴x4
생산 속도 : 1시간에 1대
(구매 시)
1대당 1000만원
자주포
(생산 시)
필요 기술 : "자주포 I"
필요 자원 : 강철x2, 크로뮴x3
생산 속도 : 25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300만원
구축전차
(생산 시)
필요 기술 : "구축전차 I"
필요 자원 : 강철x2, 크로뮴x4
생산 속도 : 30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300만원
자주대공포
(생산 시)
필요 기술 : "자주대공포 I"
필요 자원 : 강철x2, 크로뮴x2
생산 속도 : 30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300만원
수중양용 젼차
(생산 시)
필요 기술 : "수중양용 전차 I"
필요 자원 : 강철x2
생산 속도 : 25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250만원
[ 항공 ]
전투기
(생산 시)
필요 기술 : "전간기 전투기"
필요 자원 : 알류미늄x2, 고무x1
생산 속도 : 30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350만원
함재 전투기
(생산 시)
필요 기술 : "대전기 함재 전투기"
필요 자원 : 알류미늄x2, 고무x1
생산 속도 : 30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350만원
근접항공지원기
(생산 시)
필요 기술 : "근접항공지원기 I"
필요 자원 : 알류미늄x2, 고무x1
생산 속도 : 30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350만원
함재 근접항공지원기
(생산 시)
필요 기술 : "함재 근접항공지원기 I"
필요 자원 : 알류미늄x2, 고무x1
생산 속도 : 30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350만원
뇌격기
(생산 시)
필요 기술 : "뇌격기 I"
필요 자원 : 알류미늄x2, 고무x1
생산 속도 : 30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350만원
함재 뇌격기
(생산 시)
필요 기술 : "함재 뇌격기 I"
필요 자원 : 알류미늄x2, 고무x1
생산 속도 : 30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350만원
로켓 요격기
(생산 시)
필요 기술 : "로켓 엔진"
필요 자원 : 알류미늄x3, 텅스텐x2, 고무x1
생산 속도 : 1시간에 1대
(구매 시)
1대당 1000만원
정찰기
(생산 시)
필요 기술 : "정찰기 I"
필요 자원 : 알류미늄x1, 고무x1
생산 속도 : 30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350만원
중전투기
(생산 시)
필요 기술 : "중전투기 I"
필요 자원 : 알류미늄x2, 고무x1
생산 속도 : 30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500만원
전술 폭격기
(생산 시)
필요 기술 : "전간기 폭격기"
필요 자원 : 알류미늄x2, 고무x1
생산 속도 : 45분에 1대
(구매 시)
1대당 1000만원
전략 폭격기
(생산 시)
필요 기술 : "전략 폭격기 I"
필요 자원 : 알류미늄x3, 고무x2
생산 속도 : 1시간에 1대
(구매 시)
1대당 1250만원
[ 해상 ]
수송선
(생산 시)
필요 기술 : X
필요 자원 : 강철x1
생산 속도 : 5시간에 1척
(구매 시)
1척당 5억원
항공모함
(생산 시)
필요 기술 : "갑판 개장 항공모함"
필요 자원 : 강철x4, 크로뮴x1
생산 속도 : 4일에 1척
(구매 시)
1척당 50억원
초중전함
(생산 시)
필요 기술 : "초중전함 I"
필요 자원 : 강철x4, 크로뮴x1
생산 속도 : 일주일에 1척
(구매 시)
1척당 200억원
전함
(생산 시)
필요 기술 : "전함 I"
필요 자원 : 강철x3, 크로뮴x1
생산 속도 : 3일에 1척
(구매 시)
1척당 75억원
순양전함
(생산 시)
필요 기술 : "순양전함 I"
필요 자원 : 강철x3, 크로뮴x1
생산 속도 : 3일에 1척
(구매 시)
1척당 75억원
중순양함
(생산 시)
필요 기술 : "중순양함 I"
필요 자원 : 강철x3
생산 속도 : 2일에 1척
(구매 시)
1척당 30억원
경순양함
(생산 시)
필요 기술 : "경순양함 I"
필요 자원 : 강철x2
생산 속도 : 1일 12시간에 1척
(구매 시)
1척당 25억원
구축함
(생산 시)
필요 기술 : "구축함 I"
필요 자원 : 강철x2
생산 속도 : 1일 6시간에 1척
(구매 시)
1척당 20억원
잠수함
(생산 시)
필요 기술 : "잠수함 I"
필요 자원 : 강철x1
생산 속도 : 1일에 1척
(구매 시)
1척당 15억원
군사
기본 편제
https://cafe.daum.net/steamerwargame/D1UQ/1
징병 양식
https://cafe.daum.net/steamerwargame/D1UQ/2
(편제 양식)
(사단명) | |||||
지원중대 | 대대 | ||||
(지원중대) | (대대) | (대대) | (대대) | (대대) | (대대) |
(지원중대) | (대대) | (대대) | (대대) | (대대) | (대대) |
(지원중대) | (대대) | (대대) | (대대) | (대대) | (대대) |
(지원중대) | (대대) | (대대) | (대대) | (대대) | (대대) |
(지원중대) | (대대) | (대대) | (대대) | (대대) | (대대) |
※훈련글에는 반드시 훈련할 사단 편제, 들어가는 장비의 수, 들어가는 인력의 수, 투입 후 남은 장비, 투입 후 인력을 적어주세요
※인력은 해당 국가 인구의 0.25% 입니다( 정책, 이벤트로 증가 가능 )
[ 보병 ]
보병 대대
필요 인력 : +1000
필요 장비 : +보병 장비 x100
훈련시간 : +30분
산악병 대대
필요 인력 : +1000
필요 장비 : +보병 장비 x140
훈련시간 : +1시간
해병 대대
필요 인력 : +1000
필요 장비 : +보병 장비 x150
훈련시간 : +2시간
공수 대대
필요 인력 : +1000
필요 장비 : +보병 장비 x130
훈련시간 : +2시간
포병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포 x36
훈련시간 : +1시간
대전차포병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대전차포 x36
훈련시간 : +1시간
대공포병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대공포 x36
훈련시간 : +1시간
로켓포병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로켓포 x36
훈련시간 : +1시간
자전거 보병 대대
필요 인력 : +1000
필요 장비 : +보병 장비 x100, 지원 장비 x100
훈련시간 : +30분
[ 기동 ]
기병 대대
필요 인력 : +1000
필요 장비 : +보병 장비 x120
훈련시간 : +45분
차량화보병 대대
필요 인력 : +1200
필요 장비 : +보병 장비 x100, 차량화 장비 x50
훈련시간 : +45분
기계화보병 대대
필요 인력 : +1200
필요 장비 : +보병 장비 x100, 기계화 장비 x50
훈련시간 : +45분
장갑차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장갑차 x60
훈련시간 : +45분
수중양용 대대
필요 인력 : +1200
필요 장비 : +보병 장비 x100, 수중양용 장갑차 x50
훈련시간 : +45분
차량화포병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포 x36, 차량화 장비 x50
훈련시간 : +1시간
차량화대전차포병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대전차포 x36, 차량화 장비 x50
훈련시간 : +1시간
차량화대공포병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대공포 x36, 차량화 장비 x50
훈련시간 : +1시간
차량화로켓포병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로켓포 x36, 차량화 장비 x50
훈련시간 : +1시간
[ 기갑 ]
경전차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경전차 x60
훈련시간 : +1시간
중형전차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중형전차 x50
훈련시간 : +1시간 30분
중전차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중전차 x40
훈련시간 : +2시간
초중전차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중전차 x15
훈련시간 : +10시간
현대전차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현대식 전차 x50
훈련시간 : +2시간
자주포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자주포 x36
훈련시간 : +1시간 30분
구축전차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구축전차 x24
훈련시간 : +1시간 30분
자주대공포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자주대공포 x12
훈련시간 : +1시간 30분
수중양용 전차 대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보병 장비 x100, 수중양용 전차차 x50
훈련시간 : +1시간
[ 지원중대 ]
포병 지원중대
필요 인력 : +300
필요 장비 : +포 x12
훈련시간 : +5분
효과 : 대인공격 +40%
대전차포병 지원중대
필요 인력 : +300
필요 장비 : +대전차포 x24
훈련시간 : +5분
효과 : 대물공격 +30%, 관통 +40%
대공포병 지원중대
필요 인력 : +300
필요 장비 : +대공포 x20
훈련시간 : +5분
효과 : 대공 공격 +30%
로켓포병 지원중대
필요 인력 : +300
필요 장비 : +대공포 x24
훈련시간 : +5분
효과 : 대인공격 +45%
공병 지원중대
필요 인력 : +300
필요 장비 : +보병 장비 x10, 지원장비 x20
훈련시간 : +5분
효과 : 최대 참호 +5, 지형 패널티 감소
기병 수색 파견 지원중대
필요 인력 : +200
필요 장비 : +보병 장비 x30, 지원장비 x20
훈련시간 : +5분
효과 : 수색 +1, 이동속도 +10%
차량화 수색 지원중대
필요 인력 : +200
필요 장비 : +보병 장비 x30, 지원장비 x20, 차량화장비 x20
훈련시간 : +5분
효과 : 수색 +1.5, 이동속도 +12%
경기갑 수색 지원중대
필요 인력 : +200
필요 장비 : +보병 장비 x10, 지원장비 x30, 장갑차 x24
훈련시간 : +5분
효과 : 수색 +2, 이동속도 +15%
기갑 수색 지원중대
필요 인력 : +200
필요 장비 : +보병 장비 x10, 지원장비 x30, 장전차 x24
훈련시간 : +5분
효과 : 수색 +2.5, 이동속도 +20%
헌병 지원중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보병 장비 x40, 지원장비 x10
훈련시간 : +5분
효과 : 진압력 +30%
정비 지원중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지원장비 x25
훈련시간 : +5분
효과 : 장비 신뢰도 +15%, 장비 노획률 +15%
야전병원 지원중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차량화장비 x20, 지원장비 x30
훈련시간 : +5분
효과 : 인력 회수 +30%
병참 지원중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차량화장비 x10, 지원장비 x20
훈련시간 : +5분
효과 : 보급 소모 -10%
병참 지원중대
필요 인력 : +500
필요 장비 : +차량화장비 x10, 지원장비 x50
훈련시간 : +5분
효과 : 주도권 +36%
제작 : 지나가는 스팀러(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