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퓨전국악그룹 V.star (브이스타)입니다.
저희는 전통국악을 10년 넘게 전공해왔는데 대중들에게 어렵고 지루하게만 느껴지는 우리 음악을 좀 더 편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악으로 함께 소통하고 싶어 결성된 그룹 입니다.
과거에 저희 v. star 멤버들은 소리아등 퓨전국악그룹에서 많은 경력을 쌓아 왔습니다. 대표적으로 런던 템즈페스티벌에 초청을 받아 국악으로 퍼포먼스와 음악을 보여 줄 수 있는 ‘몬스터 씨어터’ 공연을 하여 외국들에게 새로운 시선으로 국악을 알렸고, 발라드나 댄스와 같은 음악으로 음반 작업을 하여 대중들이 좀 더 쉽게 들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각종 방송프로그램 , 가수들과 함께 하는 콘서트, 뉴스 , 라디오 , 신문, 다큐멘터리, ‘소녀시대 GEE', '꽃보다 남자 OST 내 머리가 나빠서’, ‘롤리팝, sorry sorry, 소원을 말해봐’ 등 여러 ucc, 청와대 초청공연 , 드라마 <넌 내게 반했어.>에서 국악과 학생으로 출연하며 드라마에 나오는 국악음악을 저희가 직접 편곡하여 연주하였고, 여러 드라마 OST 작업 등 다양한 활동을 해 왔습니다.
저희의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국악을 많이 접해 보지 않아 낯설어하는 사람들에게 친숙한 음악으로 국악을 널리 알리고 대중음악으로만이 아니라 다른 여러 가지 음악들과 접목 시켜서 다양한 방법으로 전통의 깊이를 알려 주고 싶습니다.
앞으로 저희가 해 나아가고 싶은 길은 브라질 흑인계 음악인 삼바와 재즈가 합쳐져 보사노바라는 새로운 음악 장르가 탄생했듯이 우리의 전통 장단으로 세계적인 음악시장에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새로운 음악 장르를 개척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요즘 전 세계적으로 K-POP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우리 음악인 국악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는 시도와 도전하는 V. star가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