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수폰 고객들을 위한 조언..........
여름휴가로 계곡이나 수영장, 해수욕장에서 혹은 직업상 물과 가까운 분들이 침수피해로 수리센터에 찾아 옵니다. 이런분들을 대하다 보면 안타까울 때가 많이 있어서 이글을 올려 봅니다. 침수피해를 겪는 소비자의 절대다수가 휴대폰을 수리가능한 골든타임을 지나서 수리센터에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침수피해를 입은 휴대폰이 골든타임을 지나는 순간 이미 정상적인 복구나 수리는 어려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인터넷에 유포되어 있는 잡다한 글들을 보고서 대충 건조해서 사용하다 고장이 나서 찾아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행동은 휴대폰(스마트폰)을 망치는 지름길입니다.
수리비용이 걱정이 되어 자가수리(?)를 하는 것도 기기의 구조를 모르는 일반인의 경우에는 오히려 더 큰 파손으로 이어져서 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근래의 휴대폰(스마트폰)들은 그 비용이 고가이기 때문에 가급적 빠른 수리와 기능의 복구를 위해서는 수리센터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이미 수리 불가능한 상태의 휴대폰은 그 수리비용이 커지거나 휴대폰을 교체해야 하기때문에 최대한 빠른 시간에 수리센터로 찾아가는 것이 원할한 수리와 비용절감을 위한 지름길입니다.
특히 휴대폰이 침수된 이후의 행동이 중요한데 배터리 분리형 휴대폰의 경우에는 그 즉시 휴대폰에서 배터리를 분리해서 수리센터에 찾아가야 하고 일체형 휴대폰은 그 상태 그대로 수리센터에 찾아가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휴대폰을 켜는 행동을 해서는 않됩니다. 침수 이후 휴대폰의 전원을 켜는 행동은 휴대폰을 망치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 되기때문에 빠른 시간안에 수리센터를 찾아가시기를 권고합니다.
그리고 빠른 수리를 요청하기 보다는 예비 휴대폰으로 대치하고, 침수된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은 수리센터 기사에게 정확한 진단과 수리 받기를 바랍니다. 어떤 경우에는 급하고, 시간이 촉박하다는 이유로 액정의 물기가 제대로 마르지도 않은 상태에서 휴대폰을 찾아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단 일초라도 빨리 오실수록 정상적인 상태의 휴대폰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진찰은 의사에서 조제는 약사에게 수리는 기사에게...........
" 휴대폰 수리기사들의 모임 "
http://cafe.daum.net/newrfid
첫댓글 이글을 휴대폰 쓰고있으신 분들이 모두 봐야하는데..
* 좋은정보 감사.^^
풋..
좋은 정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