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T를 통해서 상담을 해오고 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EFT를 하지는 않습니다. EFT만으로 상담을 하는 것은 더 더욱 아닙니다. 내담자와의 공감,소통, 래포형성이 충분히 되었다고 생각이 되고 내담자의 허락을 구한 뒤 내담자에게 EFT를 실시합니다.
EFT로 상담을 진행하면서 길라잡이가 될 만한 것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만든 후에도 한참이 지나서 올릴 용기가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책으로 출판을 하려고 하였지만 게이크레이그 선생님이 생각났습니다. EFT를 그냥 개인의 소유가 아닌 공동의 소유로 만드신 덕분에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마치 공기처럼 물처럼 EF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어슬프지만 <상담과 EFT 길라잡이> 라는 형태로 길라잡이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에디션 I 에 이어 에디션II 부터 공개를 합니다.
앞으로 꾸준히 개정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저작권이 염려가 됩니다. 실습지에 EMDR에서 사용하는 주관적 고통지수를 0 으로 만드는 방법을 넣었습니다. 이 방법은 EMDR에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내면아이치유 with EFT 에서는 <매트릭스리임프린팅 using EFT> 라는 책에 있는 그림을 사용하였습니다. 저자권과 관련하여 인용을 표시하였지만 허락을 구하지는 않았습니다. 저작권에 위반이 되거나 당사자의 요구가 있으면 글을 내리도록하겠습니다. 첨부파일로 <상담과 EFT 길라잡이 (II)> 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