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나무 농원
푸나무는 풀과 나무를 아울러 이르는 말로서
산 높고 공기와 물이 맑은 청정 풍치 지역으로 풍광이 수려한 경기도 여주군 산북면 상품리에서
예전에는 애용하였으나 요즈음에는 잊혀져가는 전래 산나물을 재현하는 민속채소 재배 농원입니다.
맛이 담담하고 순하고 부드러워 다른 산나물을 압도하는 풍취를 지녀 옛날부터 널리 애용된 고추나무와
오이 보다 더 오이 향기가 진한 독특하며 별미인 오이순을 중심으로 운영합니다.
고추나무와 오이순은 양념 고추와 채소 오이와는 전혀 다른 낙엽 지는 나무로서 어린 순과 잎은 옛날 부터
맛있는 산나물로 이용되고 열매와 뿌리 등은 한약재로 쓰여 왔습니다.
목본성 식물이므로 병충해에 강하여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유기 농법으로 재배하므로 청정성을 보장하며
웰빙 시대 건강식품으로 그 효율성과 진품성을 모두 갖춘 민속채소 임을 자부합니다.
이외 섬 오가피. 홋잎나물. 두릅. 두메부추. 곤드래. 어수리 등도 재배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농원의 기틀를 마련하는 단계로서 고추나무 1200주를 비롯하여, 두릅나무 300주. 섬오가피 200주, 고광나무 100주 와 고려엉겅퀴. 화살나무. 두메부추 등을 확보하고 계속 확장 중에 있습니다.
가까운 시일에 농원의 완전한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니, 관심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인 - 이 우 룡
⊙ 주소 - 경기도 여주군 산북면 상품리 243 번지
⊙ 전화 - 031 - 883 - 3316
⊙ H.P - 011 - 9099 - 8931
⊙ E - mail - lwr47 @hanmail.net
* 2010년.2월 학교 졸업 후에 고향에서 푸나무 농원을 개원 할 것입니다.
그래서 아래 모습으로 집을 짓고 열심히 준비 중 이랍니다.
★ 2010. 6. 30 현재
집 주변 울타리는 한라오가피. 언덕은 백리향. 속울타리는 화살나무 등으로 틀이잡혀간다
★★ 2010 6.30 현재 푸나무 주력 품목 고추나무는 현재 500여 그루가 자라고 있고 약 800여
그루가 육묘중에 있다. 당초 계획대로 농원이 조성되고 계속 노력 할 것이다.
( 2011. 9. 17 현재 집의 모습 )
제법 틀이 잡혀가지만 집 지은지 5년은 지나야 완성이 될 것입니다.
( 밖에서 본 집 모습 )
한라 오가피 생울타리가 그런대로 잘 자라고 있으나 내년 쯤에나 ....
( 본 농원 주력 품목 고추나무 )
대한민국에서 오직 나 만이 도전하는 작목으로 개척의 어려움이 많다.
식재 거리가 가까워 엉겨붙는다. 고치려면 힘이 많이 들 것이다.
첫댓글 푸나무 농원 기대하겠습니다
이우룡님! 정말로 부럽습니다. 졸업하시고 하실일이 생기셨군요. 사람은 꿈이 잇어야 발전 합니다. "푸나무농원' 개우너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도 회원으로 열심히 보고 배우겠습니다. 감사합니다.(강화정용기)
소문 소문 듣고 푸나무 농원을 방문하였습니다.
오래 전 부터 계획한것이라 완벽에 가까울 정도로 멋진 모습들입니다.
보고 또 보아도 우리들에게 귀감이 될 모습들입니다. 늘 방문하여 많은 것을 배우겠습니다.(검단 이정복)
사진만 보아도 부럽습니다. 푸나무 농원이 개원되어 더욱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제가 가보니 전교장선생님의 정성과 열정이 느껴지는것 같아 마음 뿌듯하고 푸나무 농원이 잘될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너무 열심히 하시는 것 같아 건강이 염려됨니다 쉬엄 쉬엄하시길 바람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