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취업진로지원센터의 정부산하기관 전문교육원을 소개합니다.
한국취업진로지원센터는 이름 그대로 젊은이들의 취업과 진로를 지원하기 위해 2013년에 생긴 교육기관입니다
그 교육프로그램 가운데 국회보좌진 교육과정이 있고, 국회담당자 교육과정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민경센터장이 국회담당자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가운데 행정공무원 및 정부산하기관, 정부지원기관, 정부투자기관 정부소속기관,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 정부유관기관, 정부투자기관 담당자들이 국회 업무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통해 대 국회 업무를 원만하게 하고자 하는 요구가 많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아니라 민간교육시장에 비해 공공기관에 종사하는 행정공무원 및 정부산하기관, 정부지원기관, 정부투자기관 정부소속기관,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 정부유관기관, 정부투자기관 담당자들만을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에 부족한 현실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한국취업진로지원센터 부설로 정부산하기관 전문교육원을 만들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도
1. 창조마인드과정
2. 규제개혁과정
3. 글로벌 전략적 대응과정
4. 장의스킬 향상과정
5. 협업모범공무원 자긍심 함양과정
6. 미래예측과 신성장산업과
7. 갈등관리와 협상조정 스킬 향상과정
8. 정부 3.0 정책과정
9. 인사혁신과정
10. 공직가치과정
11. 인문학과학통섭과정
12. 제2의 인생설계과정
13. 공직가치함양과정
14. 문화융성과정
15. 경제부흥과정
16. 통일안보과정
17. 국제협상과정
18. 감정스트레스관리과정
19. 현업공무원 자긍심함양과정
20. 민원만족서비스과정
21. 감정스트레스관리과정
22. 국민안전정책과정
23. 정책디자인과정
24. 글로벌마인드과정
25. 일하는 방식 혁신과정
등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산하기관, 정부지원기관, 정부투자기관 정부소속기관,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 정부유관기관, 정부투자기관 대관업무, 홍보업무, 기획업무 담당자들에게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되지 않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에 저희 한국취업진로지원센터 부설 정부산하기관 전문교육원에서 정부산하기관, 정부지원기관, 정부투자기관 정부소속기관,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 정부유관기관, 정부투자기관 대관업무, 홍보업무, 기획업무 담당자들에게 꼭 맞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헤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예를 들면
1. 정국현안에 대한 이해와 기관의 대응전략
2. 국가 정책 흐름과 기관 역할에 대한 정확한 이해 교육
3. 기관발전 및 비전 제시교육
4. 국비 확보 방안에 대핸 노하우 교육
5. 정부 3.0, 빅데이터 관련 현장체험 교육
6. 국정감사 후 기관사례 및 정보공유
7. 상임위별 네트워킹
8. 경영평가에 대한 강의
9. 국정감사 대비 교육
10. 예산반영, 법안발의 및 통과를 위한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시행해 오고 있습니다
기관 소속 해당업무 담당자들의 눈 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호응에 힘입어
한국취업진로지원센터 부설 정부산하기관 전문교육원에서는 앞으로도 꾸준히 창의적 프로그램 개발에 매진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