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팅
상대방 관전 넥팅은 사전합의 없이 무 인정
그 외에 각 선수/본인관전 등등 사전합의 하에
동의하면 무 인정
넥팅이 뜨는 이유는 상대방과 자신이 네트워크 충돌로 인해
생겨나는 팅김 현상입니다.
그래서 넥팅이 뜨는 경우는 자신이 원해서 나가는게 아니다보니
무 처리가 됩니다.
※ 투시 / 눈파
넥팅시 스샷 있을 경우 갯수 인정 <
마찬가지로 넥팅이 뜨더라도 스크린샷(F4)으로 찍을 수 있기에,
각 룰에 맞게끔 행동하신 후 스샷을 찍으신 후 전달하시면 인정됩니다.
돈과 관련된 게임은 스샷은 필수라는것을 명심하시면 됩니다.
유일한 증거물입니다.
※ 해적룰 (기존룰 및 새로 적용된 룰)
★ 폭 두지 않고 무할 수 있는 횟수 2회 제한합니다.
(넥팅 제외, 스샷 있어야 인정.)
무 할수 있는 횟수를 2회 제한한다는 내용의 뜻 풀이는
자폭을 당하고나서 무 할거면 폭 두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폭을 두고나서 몇초뒤에 불리하니 ㅁㅁ 이런말을 방지하기 위한 내용입니다.
※ 거북이
1. 느린거북 모든 자폭 가능 (자폭을 당해도 낼킬 가능)
2. 빠른거북 자폭 당했을 경우 무 선택권 / 빠른거북 자폭 했을 경우 선택권 없음. 게임 진행
3. 빠른거북 엇갈 상황 무 선택권
※ 부엉이
1. 부엉이 타고 자폭 당했을 경우 무 선택권
빠른거북이의 경우와 같습니다.
2. 해당 되는 경우 : 상대의 일방적 자폭 / 엇갈인 상황
3. 해당 안되는 경우 : 부엉이 타고 본인이 자폭했을 경우
※ 우주룰
1. 우주는 원폭으로 본인이 제자리에서 내리기.
2. 우주타고 이동(2칸까지 이동으로 간주) < 상대방 무 선택권
상대방이 ㅁ치지 않는 이상 게임 진행
3. 우주타고 돌아다니는 경우 (3칸부터 돌아다니는 것으로 간주) < 패처리
우주선을 탄 이후 3칸 이상 이동시 자동적으로 패 처리 됩니다.
4. 우주타고 움직여서 템 없애는 경우 < 패처리
(모든 템 / 본인템, 상대방템 포함)
5. 우주타고 원폭두고 내리는데 대기해서 시간차 공격 안됨.
(시간차 공격의 기준 시간 : 움직이고 빠져나가는 시간)
6. 본드 당하고 우주타면 낼킬 가능
7. 본드 당한 뒤 우주타고 움직이면 패처리
8. 우주 내리는 폭에 상대방이 와서 죽을 시 ㄴㅁ(게임 진행)
ex) 템 없어서 일부러 죽는 경우
9. 2:2 상황에서 우주타고 팀 살리기 금지 <
움직이면, 움직이거나, 돌아다니면 룰 적용 (상대방 무 선택권&패처리)
(무조건 제 자리에서 본인폭으로 내린 후에 팀을 살려야 함)
10. 2:2 상황에서 우주 내리는 폭과 연결해서 우주 내리는 팀이 우주 내리는 폭과
연결해서 상대방 죽일 시 ㄴㅁ
이제 자신은 우주 내릴려고 폭을 깟는데 그 폭을 아군이 연결해서 상대방을 죽일 시
문제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 다트
1. 양궁 가능
2, 다트 쏜 사람이 자폭했을 경우
(다트 쏜 사람의 잘못으로 다트 쏜 사람 킬 가능)
3. 다트로 인한 자폭에 상대방 노킬
4. 다트로 인한 시간차 자폭
(상대방 노킬. 다트 쏜사람 킬 가능)
5. 다트 소리만 나고, 폭에 안 맞았는데
다트 쏜 사람의 잘못인지 아닌지에 대한 판단
(영상이 없을 경우 기존과 같이 소리 인정 /
영상이 있을 경우 영상 판독 후 결정)
※ 자 폭
1. 모든 자폭에 무 선택권 없음
자신이 한 자폭에 대해서 무 선택할 권리가 없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2. 템이 없어서 일부러 안 살리는 경우 게임 진행
(해적이란 맵은 운동장 이기 때문에 초반 자폭과 멀리 떨여져 느린 경우는 이해하지만
고의성이 판단될 경우 게임진행)
※ 밀려지는 박스에 대한 기준
1. A와 B중에 A가 폭을 다 둔 상태에서 피했는데,
B가 박스를 밀어 죽는 경우 B잘못으로 B킬 가능
(서로 폭이 섞여 있어도 피했는데 밀박 밀어죽으면
민 사람 잘못)
2. A가 폭을 여러개 두고, B가 오갈수 없는 상황에
A의 팀이 밀면 나갈 수 있는 박스를 막고 있어 못나가고
A와 B가 죽었을 경우 A의 자폭으로 인정 B 노킬
(서로 폭이 섞여 있어도 B노킬)
3. A가 원폭을 두고 B랑 A가 밀면 살 수 있는데
A팀이 막고있는 경우
팀플 인정으로 B킬 가능.
※ 일자로 폭깔리는 상황
1. A가 선 폭을 깔고 B가 후폭을 두다가 죽었을 경우
(A노킬 (핀 있는 경우 A가 B킬 가능))
B킬가능(A,B 핀 있는 경우 A 무 선택권)
2. 2:2 상황
A와 B가 서로 폭두고 있는 가운데 A의 팀이 연결해서
A와 B를 죽였을 경우 A/B 킬 가능
(A팀의 공격 인정)
※엇갈의 상황
1. 서로 살아나야 게임 진행
제일 중요합니다.
2. 1:1 상황에서 서로 바늘이 있는 경우 바늘로 살아나도 무 선택권
(무라고 명확하게 대답해야 인정됨.
그냥 말 없이 혼자 죽을 시 게임 진행)
3. 2:2 상황 엇갈 자폭의 상황에서 서로의 팀이 살아나야 진행인데
템을 먹으면서 오다가 못 살리는 경우 게임 진행
4. 엇갈 자폭의 상황에서 먼저 살리고 템 먹는 행위 금지.
서로 살릴 때 까지 움직이지 않기
살리기 전/후 일부러 템 먹을 경우 상대방 무 선택권
※연사로 인한 엇갈의 상황
1. 1:1 상황 한 사람이 핀이 있어도 무 처리.
서로 핀이 있을 시 동의하에 진행/무 처리
2. 2:2 상황 심리전으로 인해 서로 노킬
서로 살리면 진행
※ 시간차/막폭/무리폭/길막/쫄폭 에 관한 건
단순하게 원시적으로 정의 내림.
다 연결되는 것입니다.
길막 : 폭이 있는 상태에서 상대가 피할 곳을 제한하는 것.
상대폭으로 인해 가려던 곳이 막혀서 죽는 상황
무리폭 : 깔려있는 폭을 피해 있는데 무리하게 놔서 죽는 상황.
A와 B중 B가 놓은 폭이 타이밍 상 피할 수 없음에도 놓고
함께 죽는 경우 B킬 가능
막폭 : 터질 타이밍에 폭을 두는 것
A와 B가 이미 폭탄 터지는 곳에서 피한 상태에 B가 마지막으로
폭을 둠으로써 함께 주는 경우 B킬 가능
쫄폭 : 같이 터지는 폭은 아니나 피한 상태에서 폭을 둠으로 심리적인 이유로 나가게 만드는 폭
함께 터지는 폭탄은 아니지만 A와 B가 피한 상태에서 B가 폭을 둠으로써 심리적인 이유로
A와 B 모두 죽는 경우 B킬 가능
시간차 : B의 폭으로 A를 죽였으나, 후속에 터진 폭에 본인도 죽는 경우
(이미 터진 폭으로 인한 것이든, 다른 폭이든), A 노킬 / B 킬 가능 (단, 엇갈의 상황에선 둘 다 노킬)
정하려고 했으나, 매우 많은 경우의 수로 인해
정의를 내리기 힘들어 기존룰을 반영하되,
애매모호하거나 판단이 안될 경우,
각 팸마/간부진 외 의견 묻기
※ 관전 세이브 / 관전 규칙
2020.07.01 00시부터 적용
해적. 만루 적용
★ 관전에 의한 세이브
바늘 유.무 상관없이
바로 다이
★ 관전 규칙
1. 관전이 폭두고 파진 템을 먹는 경우 상대 스코
2. 관전이 폭두고 관전팀이 먹을 경우 상대 스코
3. 관전이 박스만 밀었을 경우 상대 무 선택권
4. 관전이 폭만 뒀을 경우 상대 무 선택권
5. 관전이 폭두고 파진 템 상대팀이 먹을 수 있음
6. 관전은 관전이 둔 원폭에 죽거나 투폭을 두지 않는 것이 원칙.
첫폭을 두더라도 살아있을 시 가만히 있어야됨.
단) 승패가 난 경우는 제외
관전은 말 그대로 관전입니다.
게임에 대한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일이 없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 도박은 GIF 형식처럼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사진은 도둑질팸 카페 내용 이용했습니다.)
※ 각 팸 관리 규칙
배팅 & 거래 스샷 및 증거 필수
★ 까기 기준
본인까기가능.(증거확실해야함.)
제 3자 까기 불가
단, 째인사람 동의하에 째인 금액만큼
째인사람 주기가능
맡은 것 포함 (증거확실해야함)
★ 달기
약속기한 내 처리 안할시 마크 뗌
(각 팸 기준 하에 복귀 가능)
달아놓은 상황에 루찌 구하는 것
예: 은행점검, 루찌는 사서 주는 것은 제외
처리는 바로할 것(몇시간 내에 처리)
그 외에 상대방과 함의 내에 처리
★ 배팅
배팅 할 때 리있이 없이 확실히 구분 할 것
시작을 하고 리있이 했다면 막셋까지
단, 상대방의 급한 용무로 인하면
셋멈추고 (도중 중단 하는 사람)
- 상황
진 셋의 금액을 지불하고 가는 것.
+ 상황
달고 상대방과 합의 후 다음에 다시 진행.
셋 진행 후 본 된 상황
상대방에게 양해 구한 후에
무효로 하고 마무리
배팅에 바교< 바로 교환 또는
동의하에 달고 진행 가능
★ 배팅 바교 한 후에 리없이 구분
ex) 2000/3 리없이 바교
★ 배팅 바교 후 교환갔다가 리 하는 것.
ex) 2000/3 바교
(배팅에 리 할지 안할지 안 적었을 경우,
자동으로 리 한다는 표현입니다.)
리있이 시작하면 막셋까지 진행.
(서로 동의하에 셋 구분은 가능.
3셋이면 막셋없이 3셋까지 진행)
★ 배팅 할 때 무통/아이템/루찌 제대로 명시
무통은 무통으로
아이템은 본인이 배팅한 아이템으로
루찌는 루찌로 주셔야 합니다.
단 상대방과 합의되면 그에 합당한 것으로 교환은 가능합니다.
배팅에 정확하게 명시 하지 않으면 루찌 교환(루찌가 기본 배팅)
※ 보증
정보 보증에 대한 처리 기간
기준 1일을 잡고 즉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 즉시 해결하되,
상대방과 의논 후에 처리기간은 상대방 동의하에
길드내에서 해결할 것.
★ 셋 시작 후 교환하면 보증효력은 더이상 없음.
(다시 보증받고 하셔야 합니다.)
★ 셋 시작 후 막셋까지 한 후에 교환하면 끝.
보증금액의 한도 내에서 <
★ 2:2 상황이 끝난 후 A의 팀과 B의 팀이 루찌를 했을 경우
A의 팀과 B의 팀이 루찌를 하다가 1:1로 바뀌는 상황
★ 교환안가고 그대로 이어서 하면 자동보증
※ 1번과 2번 모두 2:2 했다가 교환갔다온 상황
1. B의 팀 팸디 인 사람이 같이 하다가 1:1로 팸디 아닌 사람을 시키고 관전하면
자동 보증 (번갈아가며 하는 것.)
2. 위와 똑같이 같이 하다가 1:1로 팸디 아닌 사람을 시키고 그냥 나갔을 경우 보증 X
★ 리를 짼 사람과 보증
리를 쨋을 경우
(루찌 짼 것으로 간주)
★ 보증한 사람이 리를 짼 경우
(보증인이 전액 물어주거나, 리를 하게끔 하기)
★ 정보에 보증 써놓고 중복X < 의미 없음
리 보증은 원래 없는 것.
★ 내기or내기보증 < 인정 안함. 처리 불가
그 외 관리는 각 팸에서 처리
※ 스샷 관리 (짼스샷)
★ 몇년, 몇달이 지나서 스샷 들고오는 것에 대한 처리 방식
그 당시에 올린 것이 없으면 무효 처리
(카페 작성한 날짜로 판단)
그러나 카페에 증거가 있다면 처리 가능
스샷 관리는 각 팸에서 알아서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