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lkIZBp1U2vI
명리학(命理學)
기나긴 역사를 가진 학문이지만 현실의 모습은 대학 근처에도 기웃거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명리학을 점술(占術 )과 구분도 못하고 심지어는 무속( 巫俗 )과도 구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 재미있는 것은
명리학(命理學)을 공부하는 사람조차 사주팔자를 점(占)으로 알고 있는 경우도 흔합니다.
명리학 고전( 古典 )이라는 책들도 학문적 기준이 있는 것이 아니고 저자 개인의 경험이나 추측에 의한 각기 다른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학문과는 다르게 교육과정 체계가 확립되지 않은 명리학(命理學)은 구전( 口傳 ) 또는 개인지도를 통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이제는 명리학(命理學)이 제자리를 찾아야 합니다.
밤과 낮의 운동, 우주와 지구의 운동, 지구의 공전과 자전, 사계절 변화 등 수억년 동안 변함없이 내려온 자연의 법에 근거한 가장 과학적이고 논리적이어야 할 명리학(命理學)입니다.
가장 과학적이어야 할 이러한 학문이 원칙없이 헤매고 있다는 것도 아이러니입니다.
명리학은 우주와 지구의 운동에 기준을 두고 있는 자연과학이면서 동시에 자연의 법을 인간에게 적용한 인문과학이기도 합니다.
보통 인간에 의한, 인간을 위한, 인간에 관한 학문인 철학 종교 사상 등 인문학 중에서 명리학(命理學)은 한 개인의 삶에 집중하는 인문학 중 인문학임에 틀림없습니다.
이러한 소중한 학문이 내팽개치다시피 거리를 떠돌고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새로운 12운성 명리학회"가 주축이 되어 바로잡아 나가겠습니다.
1. 음과 양은 대등하다
2. 천간과 지지를 구분해야 한다
3. 팔자 원국과 운(運)을 구분해야 한다
4. 한해의 시작이 동지인지 입춘인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
이러한 명리학의 핵심 내용을 가지고
학회 회원들은 공부해 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명리학 이론을 널리 확산시키기 위해
2023년 뜻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새로운 12운성 명리학회"를 창립하고 2024년 학회 1주년 기념식도 하였습니다.
2023년과 2024년 학회 동계 하계 연수를 실시하였고 금년 서울 상왕십리역 근처에 학회 사무실을 오픈하였습니다.
최근 유튜브 "나이스사주명리"를 통해 인문학 중 인문학인 명리학을 학문적으로 보급하고 알리기 위해 유튜브에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만세력 시동 걸다
작년부터 음과 양은 대등하고 천간과 지지는 다르다는 새로운 명리학 이론으로 된 만세력 앱을 만들기 위해 구글 등 여러 앱을 만드는 회사와 접촉하여 왔습니다.
앱을 만들줄 알면 명리학을 모르고 명리학을 알면 앱을 만들줄 몰라서 1년여 시간을 보냈습니다.
금년 여름쯤에 우연히 명리학도 알고 앱도 만들 수 있는 “스타지오"라는 회사와 인연이 되어 미팅을 해오다가 새로운 명리학 이론에 기반을 둔 만세력 앱을 만들기로 오늘 2024년 11월 20일 정식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명리학계의 한 획을 긋는 의미있는 출발이 될 것입니다.
만세력 앱을 만드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어갈 것 같으므로 십시일반( 十匙一飯 ) 형태로 학회발전기금을 모금하려고 합니다.
새로운 출발에 함께 한다는 의미로 자발적으로 후원해 주실 분을 찾습니다.
"명리학계의 한 획을 긋는 새로운 시도"에 마음에서 우러난 도움을 주실 분은 학회 김진평 부회장님 계좌로 입금해 주시면 이곳 카페에 이름을 남겨 오랫동안 함께 하겠습니다.
후원 금액은 상관없고 편리한 방식으로 마음이 동(動)할 때 자연스럽게 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마음에서 우러날 때 조금씩 자주 해 주셔도 됩니다. ㅎㅎ
***
새로운 12운성 명리학회 발전기금 후원 계좌
계좌번호
농협 351-1092-5472-13 김진평
발전기금 후원을 해 주신 분은 다음 사항을 문자나 카톡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010-6354-5471(김진평 부회장)
온 또는 010-5757-1998(맹기옥)
1. 학회 발전기금
2. 입금날짜
3. 입금자 이름
고맙습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멋지십니다^^
새로운12운성 명리 학회
파이팅!
감사합니다... 동감합니다...동참합니다...
그동안 애쓰신 결과가 눈앞에 보이네요
온고이지신을 실천하시는 최고의 스승
이십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ᆢ
맹교수님이 심으신 귀중한 새로운 12운성의 꽃씨가 드디어 서서히 꽃길을 이루는 이 시점에 함께 동참 할 수 있다는 것에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