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ttullo Bridge와 주변 풍경
이곳은 Fraser River를 중심으로 New Westminster 와 Surrey 사이를 오가는 각기 다른 용도로 사용되는 3개의 다리가 병행하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많이 달라지거나 다리가 사라지거나 주변 풍경이 바뀌거나 다시는 볼 수 없게 되거나 역사 속으로 영원히 사라지게 될 지도 모릅니다.
눈으로 많이 봐 두고
더 많은 사람들이 기록으로 남겨 후세에 전해 질수 있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 Pattullo Bridge (1,227m/Opened : November 15, 1937)
1937년 11월 15일에 개통되어 여든 세 살이 되었습니다.
다리의 노후화로 지속적인 안전 점검과 보수공사가 진행 중입니다
그동안 다리 공사에 투입되는 예산 관계로 전면 보수하여 사용하기로 결정하기도 했지만 다리의 안전상 문제점이 크게 발생하여 결국은 새로운 교량을 건설하기로 했습니다.
2019년부터 2023년에 사이에 걸쳐 New Pattullo Bridge 공사가 시작되어 완공되게 되면 PORT MANN BRIDGE(Trans Canada HWY 1) 처럼 역사 속으로 영원히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Pattullo Bridge 보행로에서는 일출이나 일몰을 감상하거나 촬영할 수 있으며 Westminster Pier Park 이나 Surrey의 Brownsville Bar Beach Park 에서는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Pattullo Bridge : 1937년 11월 15일 개통]
■ New Westminster Bridge(New Westminster Rail Bridge(NSRW)/Fraser River Swing Bridge) : 1904년 개통
New Westminster Bridge(New Westminster Rail Bridge(NSRW)/Fraser River Swing Bridge) : 1904년에 개통되어 114살이 되었습니다.
New Westminster Bridge는 최초 2층으로 건설되었으며 위로는 차량과 사람이 통행을 하였고 통행료 25센트를 받았던 다리라고 합니다.
개폐가 가능한 Swing Bridge 입니다.
아직까지도 New Westminster 쪽에는 그 당시 통행했던 도로의 끝부분이 남아 있습니다.
1937년 Pattullo Bridge 개통이후 New Westminster Rail Bridge(NSRW)로서의 역할만 수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 Skybridge(Trans Link) : 1990년 3월 16일 개통 - 대한민국 현대엔지니어링 시공
Skybridge(Trans Link) : 1990년 3월 16일에 개통한 Skybridge(Trans Link)는 대한민국의 현대엔지니어링 이 건설한 다리입니다
Pattullo Bridge와는 달리 자동차를 운반하지 않지만 Trans Link(Sky Train)로 Surrey의 King George Station과 Vancouver의 Waterfront Station 사이를 여행하는 데 꼭 필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양방향 트랙을 가지고 있으며 다리 중앙에는 또 하나의 트랙이 유지보수나 전동차 대기용으로 존재합니다.
Skybridge는 123m(404ft) 높이의 타워가 2개 있으며 Fraser River 수면으로부터 45m(148ft)상공에서 열차를 운행합니다. 주 스팬은 340m(1,120ft)이며, 전체 길이는 616m(2,021ft)로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 지원 운송 전용 다리가 됩니다.